주체108(2019)년 9월 15일 로동신문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
튼튼히 무장하자!


사회력사적운동은 인민대중의 의식적운동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는 사회력사의 주체에 대한 과학적인 해명에 기초하여 사회력사적운동이 인민대중의 자주적이며 창조적이며 의식적인 운동이라는데 대하여 새롭게 밝히였다.

사회력사적운동의 본질적특성의 하나는 그것이 인민대중의 의식적운동이라는것이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모든 혁명운동은 의식적인 운동입니다.혁명운동은 사람들을 선진사상으로 각성시키는것으로부터 시작되고 선진사상으로 무장한 인민대중의 힘에 의하여 승리하게 됩니다.》

사회적운동이 인민대중의 의식적운동이라는것은 인민대중의 사상의식에 의하여 발생발전하는 활동이며 투쟁이라는것이다.다시말하여 사회적운동이 사상적으로 각성된 인민대중에 의하여 일어나고 인민대중의 사상정신력에 의하여 추동되는 목적의식적인 활동이며 투쟁이라는것이다.

사회적운동의 담당자인 인민대중의 모든 활동을 규제하는것은 사상의식이다.사상의식은 사람의 요구와 리해관계를 반영한것으로 하여 활동의 목적과 방향, 의지와 투쟁력을 규제한다.인민대중은 사상적으로 각성되여야 자연과 사회를 개조변혁하는 사회적운동에 적극 참가할수 있으며 그 과정에 자기의 지혜와 창조력을 남김없이 발양해나갈수 있다.사상적으로 각성되지 않고서는 착취사회에서 근로하는 인민이라 할지라도 자기의 사회계급적처지를 깨닫지 못하고 사회적변혁운동에 나설수 없다.

물론 지식도 사람들의 활동에 일정한 작용을 한다.지식은 사람들로 하여금 객관적대상의 성질과 운동법칙에 맞게 행동할수 있게 한다.그러나 사람의 행동을 규제하는것은 사상이며 지식의 작용은 사상에 의하여 추동된 사람의 활동이 객관적대상에 맞게 진행되도록 하는 범위를 벗어나지 못한다.지식의 형성과 내용, 작용방향을 규정하는것은 사상의식이며 사회적운동을 추동하는 기본요인은 어디까지나 사상의식이다.

사회발전을 힘있게 추동하는 사상의식은 자주적인 사상의식이다.자기 운명의 주인으로서의 자각이며 자기 운명을 스스로 개척해나가려는 의지인 자주적인 사상의식은 사회적운동, 혁명운동에서 결정적역할을 한다.인민대중은 자주적인 사상의식을 지닌것으로 하여 옳바른 계급적립장과 태도를 가지고 혁명운동에 참가하며 강한 의지와 투쟁력을 발휘하게 된다.

인민대중의 의식적운동의 가장 높은 형태는 사회주의를 위한 투쟁이다.

사회주의위업은 인민대중의 자주성을 완전히 실현하기 위한 위업이며 인민대중의 목적의식적인 투쟁에 의하여 실현되는 위업이다.그러므로 사회주의를 위한 투쟁은 사상의식의 역할을 비상히 높일것을 요구한다.당과 수령의 령도밑에 인민대중을 사회주의사상으로 무장시키기 위한 사상사업이 힘있게 벌어지는 사회주의사회에서 대중의 혁명적열의와 창조적적극성은 더욱 높이 발양되게 된다.

이 땅우에 사회주의강국을 일떠세우기 위한 오늘의 총진군은 인민대중이 높은 정신력으로 눈부신 기적과 위훈을 창조해나가는 보람찬 투쟁이다.우리가 잘살고 강대해지기를 바라지 않는 적대세력들의 도전과 방해책동이 우심해질수록 우리 인민은 사상의 힘, 정신력을 총폭발시켜 사회주의건설에서 놀라운 성과들을 이룩하고있다.사상의 위력으로 만난시련을 뚫고헤치며 힘차게 나아가는 우리의 앞길을 가로막을 힘은 이 세상에 없다.

모든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우리 당의 혁명사상으로 더욱 튼튼히 무장하고 불굴의 정신력을 남김없이 발휘하여 사회주의강국건설을 위한 투쟁에서 커다란 전진을 이룩해나가야 할것이다.

본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