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9월 21일 로동신문

 

모두다 주인된 자각 안고 일터마다에서
전기절약투쟁을 힘있게 벌리자


송배전망현대화실현에 계속 박차를

전국적으로 1만 3천여대의 주상변압기,
주변압기와 근 1만km의 배전선로 개조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송배전망을 개건보수하고 전압단계와 력률을 높여 전력의 도중손실을 극력 줄이며 송전계통을 점차 유연교류송전계통으로 바꾸어야 합니다.》

전력의 도중손실을 결정적으로 줄일데 대한 당의 뜻을 높이 받들고 전력공업부문의 일군들과 로동계급이 송배전망현대화사업을 힘있게 벌리고있다.

종합된 자료에 의하면 올해에 들어와 현재까지 전국적으로 1만 3천여대의 주상변압기, 주변압기와 근 1만㎞의 배전선로가 개조되였다.

이 성과는 전력문제해결에 적극 이바지하여 경제건설대진군에 활력을 더해줄 불같은 일념 안고 줄기찬 투쟁을 벌려온 전력공업부문 일군들과 로동계급의 불타는 애국충정이 안아온 뚜렷한 결실이다.

전력공업성에서는 송배전망의 현대화를 위한 단계별목표를 구체적으로 세운데 기초하여 그것을 무조건 수행하기 위한 사업을 일관하게 내밀고있다.

당조직의 지도밑에 일군들은 절연물, 애자를 비롯한 자재보장을 앞세우면서 공사조직과 지휘를 구체적으로 짜고들고있다.특히 자재를 최대한 절약하고 회수, 재생하기 위한 사업을 활발히 벌리면서 과학기술의 위력으로 공사를 앞당기도록 요구성을 높이고있다.

성일군들이 들끓는 현장들에 내려가 화선지휘관의 일본새로 대중을 위훈창조에로 불러일으키고있다.

함경북도송배전부의 일군들과 로동자들이 올해 계획된 송배전망현대화사업에서 성과를 거두고있다.

이들은 실정에 맞게 자재생산기지를 꾸려놓고 그 생산을 정상화하기 위한 사업에 힘을 넣고있다.

또한 련관단위들과의 긴밀한 련계밑에 시, 군들에서 제기되는 기술적문제를 풀어주어 배전선로개조를 빠른 기간에 다그치도록 하고있다.

남포시송배전부에서는 과대용량변압기들을 부하에 맞게 합리적으로 조절배치하고 예비변압기들을 마련해놓음으로써 전력보장에 지장을 주지 않으면서 전압단계를 높이는 사업을 잘해나가고있다.

선천군, 향산군, 천마군, 운산군을 비롯한 평안북도의 여러 군송배전소에서도 내부예비와 잠재력을 탐구동원하고 자재확보를 선행시켜 주상변압기, 주변압기개조를 기본적으로 끝냈다.

황해북도의 송배전부문 일군들과 로동자들은 해당 단위들과 합심하여 주상변압기, 주변압기와 배전선로개조를 적극 밀고나가고있다.연탄군, 린산군송배전소에서는 실정에 맞게 력량과 수단을 배치하고 립체전을 벌려 일정계획대로 송배전망현대화를 다그치고있다.

평양시, 자강도, 강원도송배전부에서는 주상변압기, 주변압기, 배전선로개조를 기본적으로 끝낸데 맞게 력량과 설비를 집중하여 송배전망의 현대화를 더욱 완성하기 위한 작전을 펼치고 완강하게 밀고나가고있다.

전력의 도중손실을 극력 줄여 나라의 긴장한 전력문제해결에 이바지하려는 송배전부문 일군들과 로동자들의 불같은 투쟁에 의하여 송배전망현대화공사는 지금 60%계선을 넘어섰다.

본사기자 리호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