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9월 1일 로동신문

 

선군의 위력으로 백승을 떨치신 위대한 령장

여러 나라 인사들 칭송

 

독창적인 선군혁명령도로 조국과 민족의 운명을 지켜주시고 사회주의위업을 승리적으로 전진시키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불멸의 업적을 여러 나라 인사들이 높이 칭송하고있다.

수리아 디마스끄종합대학 정치학부 강좌장은 다음과 같이 말하였다.

8월 25일은 김정일령도자께서 선군혁명령도를 시작하신 뜻깊은 날이다.

그이께서는 김일성주석의 사상과 위업을 빛나게 계승하시여 조선혁명을 승리에로 이끄시였다.

그이의 선군혁명령도가 있어 조선인민은 그 어떤 대적도 쳐부실수 있는 강력한 국방력을 마련하고 제국주의자들의 침략책동에도 끄떡없이 혁명과 건설을 성과적으로 전진시킬수 있었다.

로씨야련방공산당 하바롭스크변강위원회 제1비서는 김정일동지께서는 선군정치를 사회주의기본정치방식으로 정립하시고 조선의 사회주의건설과 세계자주화위업을 승리에로 이끄시였다, 여러 나라에서의 사회주의붕괴를 기화로 제국주의자들의 반사회주의공세가 조선에 집중되고있던 지난 세기 말엽 김정일동지께서는 선군의 기치를 높이 추켜드시고 나라의 군력을 백방으로 강화해나가시였다고 찬양하였다.

조선인민과의 련대성 및 조선통일지지 아랍위원회 위원장은 김정일령도자는 선군의 위력으로 백승을 떨치신 위대한 령장이시라고 하면서 이렇게 언급하였다.

그이께서는 선군혁명령도로 나라의 존엄과 자주권을 굳건히 수호하시였으며 사회주의건설의 모든 분야에서 획기적인 전환이 일어나도록 하시였다.

선군정치를 따라배울 때 세계평화와 안전은 보장될것이며 인민들의 자주성과 권리를 말살하려는 제국주의자들의 책동은 물거품으로 될것이다.

김정일령도자께서는 선군정치와 더불어 세계 진보적인민들의 심장속에 영생하신다.

전 네팔정부 부수상인 네팔공산당(맑스-레닌주의) 중앙위원회 총비서는 김정일각하께서 펼치신 선군정치와 김정은최고령도자께서 군력강화에 바치신 불멸의 헌신이 있기에 오늘 조선은 세계적인 군사강국으로 더욱 위용떨치고있다고 강조하였다.

베네수엘라 국제련대성 및 평화를 위한 투쟁위원회 집행서기는 령토도 크지 않은 조선이 제국주의자들과 당당히 맞서 싸울수 있은것은 국방력강화를 선차적이고 중차대한 사업으로 내세운데 있다, 조선의 현실은 사회주의를 지향하는 우리들에게 커다란 고무를 안겨주고있다고 말하였다.

레바논주체사상연구소조 책임자는 다음과 같이 언급하였다.

김정일각하의 선군혁명령도는 김정은각하에 의하여 빛나게 계승되고있다.

김정은각하의 령도밑에 조선은 제국주의자들과의 대결에서 련전련승하고있으며 사회주의강국건설에서 새로운 비약을 안아오고있다.

조선인민이 나라의 안전을 굳건히 수호하고 통일을 이룩하기 위한 투쟁에서 보다 큰 성과를 거두기 바란다.

【조선중앙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