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10월 4일 로동신문

 

정론

가사처럼 과학을 사랑하라!

 

하나의 뜻깊은 시대어로부터, 참으로 귀중한 어느 하루, 한시각으로부터 위대한 시대, 번영의 새 력사가 시작되기도 한다.

그날은 우리 원수님께서 참으로 기뻐하신 날들중의 하루였다.

두해전 2월의 어느날 세계적으로도 몇개 나라만이 생산하고있고 인민들의 생활에 절실히 필요한 첨단설비를 우리 과학자, 기술자들이 훌륭히 만들어낸것이 그리도 기쁘시여 시종 환한 미소를 지으시던 그이,

우리가 믿을것은 과학기술의 힘이며 우리가 의거해야 할것은 우리의 과학자, 기술자들의 명석한 두뇌이라고 하시면서 그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누구나 과학기술을 중시하고 앞세우는것을 자기 가사처럼 여겨야 한다고 간곡히 말씀하시였다.

과학기술을 중시하고 앞세우는것을 자기 가사처럼!

지금 이 시각도 지구상에는 과학기술발전을 위한 방대한 계획들, 나름대로의 지론들, 형형색색의 낱말들이 차고넘친다.하지만 오랜 전통을 가진 선진국들과 유명한 리론가, 경제학자들이 내놓은 고금동서의 부피두터운 서적들을 다 펼쳐보아도 이처럼 심오한 뜻과 명쾌한 번영의 철리를 밝혀준 대명제를 찾아볼수 없다.

전민과학기술인재화를 실현함에 있어서 이렇듯 놀랍고도 확고한 열쇠로 되는 사변적인 발견은 탁월한 위인을 높이 모시여 받아안은 우리 시대의 크나큰 행운이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과학기술을 중시하고 앞세우는데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지름길이 있습니다.》

가사는 사람들모두가 가장 소중히 여기고 뜨거운 열과 정을 다해 가꾸어가는 행복의 밑천에 대한 문제이다.그런것으로 하여 집안일은 언제나, 누구에게나 마음속 첫자리에 놓인다.심장으로 하는 일, 어느때나 지극한 진정과 깊은 사려가 전류처럼 와닿는것이 가사이다.

자기 집일을 두고서는 결코 손님이 없다.누가 시켜서가 아니라 오직 스스로 쉼없이 일감을 찾아하는 그 진정은 한생토록 꾸준하고 부담을 모르며 몸도 마음도 아낌없이 바치게 하는 열렬한것이다.

태여나서부터 생을 마감할 때까지 인간이 가사를 그처럼 진실하게, 성실하게, 철저하게 대하는것은 그것이 결국 자기의 운명과 직결되여있는 문제이기때문이다.

사회주의강국건설의 휘황한 목표를 내세우고 투쟁하고있는 오늘 우리에게 있어서 과학기술은 바로 그런 사활적인 문제이다.

과학기술이자 자력자강이고 만리마이다.과학전선은 사회주의수호전의 전초선, 경제강국건설의 1211고지이다.

총대와 불굴의 사상정신력만이 아니라 과학기술의 기관차에 지금 우리 당정책의 운명, 조국의 운명이 달려있고 사회주의의 승리적전진이 있다.

과연 무엇으로부터 시작되였던가.십년을 일년으로 앞당기고 아침저녁으로 변이 난 지난 8년세월의 기적은.

우리 과학자, 기술자들의 명석한 두뇌에서 시작되였다.만복의 씨앗처럼, 기적의 뿌리처럼 과학기술, 이 부름에서부터 인민의 꿈을 안은 우리 당의 구상이 현실로 아름답게 꽃피였다.

너무도 명백한 사실이다.지식과 기술이 없었다면 우리가 어떻게 자기 손으로 새형의 무궤도전차와 짐배, 미남자뜨락또르와 현대적농기계들, 사회주의문명이 응축된 려명거리도 창조할수 있었겠는가.

이 땅에서 수백수천번도 일어났을 전쟁과 재난을 쳐물리친 자위적국방력강화의 대사변들도 다름아닌 과학기술이 떠받들어올린 승리의 월계관들이다.

최고의 충성! 최대의 애국!

현실은 지금 과학기술을 중시하고 앞세우는 사업에 대하여 이렇게 엄숙한 정의를 내리고있다.위대한 당과 끝까지 운명을 함께 할 각오가 되여있는가, 주체의 사회주의조국과 인민을 얼마나 사랑하고 악착한 원쑤들을 어떻게 증오하는가를 가르는 시금석이 과학기술에 대한 태도이다.

우리 삶의 모든 령역을 압박하면서 사회주의제도를 찬탈하려는 원쑤들의 발악은 여전히 최절정에 있다.어디서 도움을 받을데도 없고 또 그것을 바라지도 않는 우리에게 있어서 모자라는 시간과 자재, 로력과 자금은 오직 우리 당이 틀어잡은 과학기술의 검에 있다.

바로 그래서 우리 당은 온 나라를 과학기술학습의 교실로 전변시키고 전체 인민의 가장 소중하고 깊은 마음에 랑랑한 수업종소리를 울리고있다.장장 수십성상 전민무장화의 구호를 높이 들고 정치사상적으로, 군사기술적으로 전체 인민을 튼튼히 준비시켜온것처럼 오늘은 사랑하는 인민에게 현대과학기술을 운명개척의 위력한 검으로 안겨주어 력사의 가장 힘있는 주체로 키워가고있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오늘 과학기술강국건설의 위대한 기수가 되시여 력사에 류례없는 전설적번영기를 열어가고계신다.

그이는 참으로 바쁘시다.조국과 혁명의 운명, 사랑하는 인민의 운명을 한몸에 지니시고 최악의 역경속에서 최고의 리상을 실현해나가시는 그이께 있어서 가장 안타까우신것이 있다면 하루가 24시간밖에 되지 않는것이다.

시름많은 어머니도 잠들 때가 있지만 우리 원수님께선 매일 한시간도 편히 쉬지 못하신다고 목메여 터놓던 한 일군의 이야기를 눈물없이 외울수 없다.

그렇듯 천만금처럼 귀중한 그이의 하루에, 그렇듯 천만가지 사색과 심혈로 온몸을 불태우시는 우리 원수님의 혁명시간에 한순간의 즐거운 여가가 얼마나 그리우시랴.하지만 그 짧은 여가마저 고스란히 바치시며 현대과학기술추세를 환히 꿰드시고 하루빨리 인민들에게 더 좋은 래일을 안겨주시려 온갖 심혈을 기울이시는 우리 원수님.

과학자, 기술자들, 일군들과 인민들이 참고하도록 자신께서 보시던 방대한 첨단기술자료들도 몸소 보내주시고 당중앙의 시험포전에서 다수확품종 《평옥9》호를 육종하였다는 보고를 들으시고서는 한달음에 달려오시여 옥동자가 태여난듯 쓸어보고 또 쓸어보시며 얼마나 기뻐하시였던가.

위험하기 그지없는 신형무기시험장들에서 사랑하는 과학전사들에게 생사를 같이하는 믿음을 안겨주시는 우리 어버이, 현지지도의 길에서 어김없이 꼭꼭 들려주시는 과학기술보급실들과 황홀하게 일떠세워 과학자, 교육자들에게 안겨주신 고급살림집들은 정녕 우리 원수님께서 사회주의대지에 붉게 새겨주시는 과학기술을 중시하라의 글발과도 같은것이다.

과학기술중시를 자기 가사처럼!

이 땅의 모든 사람들의 심장을 세차게 두드리며 시대는 낮에도 밤에도 이렇게 쉼없이 부르고있다.

어둠이 깃든 집에 불이 켜지지 않는다면 무슨 수를 써서라도 방안을 밝힐것이다.집을 나올 때 열쇠를 채우는것을 잊었다면 오던 길도 되돌아갈것이며 집안식구들의 신상에 무슨 일이라도 생기면 한밤중에 천리길도 달려갈것이다.

과학기술을 중시하고 앞세우는것을 자기 가사처럼 여긴다는것은 이렇게 먹고 입고 쓰고사는것을 놓고 늘 생각하듯이 과학기술을 대하고 제살붙이들을 위해 발벗고 뛰여다니듯이 과학자, 기술자들을 아끼고 사랑하며 도와준다는것이다.

우리 국가사회생활의 모든 령역, 모든 단위와 초소들에서 과학기술을 중시하고 앞세우는것을 천사만사의 첫자리에 놓고 진행해나가자.어제날까지는 로력과 자재, 자금이나 시간을 문제해결의 첫자리에 놓았다면 오늘은 과학기술을 그 맨 앞장에 내세워야 한다.

과학은 기적을 낳는 어머니이다.어려움에 처할 때마다, 기쁜 일이 있을 때마다 제일먼저 찾고 달려가 안기는 어머니처럼 과학기술을 먼저 생각하고 집안살림살이를 두고 만족을 모르듯이 지식과 재능의 부족을 항상 느껴야 한다.

모든 부문, 모든 단위의 일군들은 과학기술중시를 당정책관철의 주선으로 틀어쥐고 사업작전과 분담의 첫자리, 관심과 헌신의 첫자리, 총화평가의 첫자리에 놓는것을 어길수 없는 원칙으로 내세우자.

시대정신의 불길이 타오른 강원도에는 배울것이 많다.그중에서도 이전에는 도당위원회의 중요회의들에 과학자들이 참가한적이 없었지만 몇해전부터는 새 일감을 놓고 꼭꼭 과학자들을 참가시켜 의논을 하고 최선의 방도를 찾아낸다는 이야기는 얼마나 좋은가.

도당책임일군들이 과학자, 기술자들의 신상에 대하여 자기 집식구들처럼 속속들이 알고있고 좋은것이 하나 생겨도 과학자들부터 먼저 생각하며 훌륭한 사업조건을 보장해주기 위해 늘 왼심을 쓰면서 아글타글 뛰여다니는 작풍을 모든 일군들이 본받아야 한다.

과학기술이자 증산이고 효률이며 절약이고 예비라는 확고한 관점을 가지고 생산과 경영활동을 비롯한 모든 사업을 과학기술에 철저히 의거하여 진행하는 기풍이 공기처럼 지배하게 하자.

직장에서만 론하는 과학, 텔레비죤이나 신문에서 보는것으로 그치는 기술이 되여서는 안된다.집안일을 대하는 진심이 속깊은 마음에서 떠날줄 모르듯이 과학기술중시가 모든 사람들의 일상생활이 되고 량심이 되여야 한다.

전체 인민이 과학기술발전의 주인이 되자.

지금까지는 시키는 일만 하던 로동자라고 하여도, 특정한 과학자, 기술자들이 따로 있다고 여겨온 봉사원이나 평범한 가두녀성이라고 하여도 과학자, 기술자들을 도와주는 일이고 첨단지식을 소유하기 위해서라면 스스로 발벗고나서서 노력해야 한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몇해전 자신께서 돌아본 공장들가운데서 최고이라고 높이 평가하신 김정숙평양제사공장, 나라없던 지난날에는 천짜는 노예들이 일하는 곳으로 불리웠지만 오늘은 이곳 제사공들이 흠잡을데없이 꾸려진 과학기술보급실에서 너도나도 원격교육을 받고있다.

공장을 찾으신 그날 우리 원수님께서 이 공장 과학기술보급실에서 원격교육을 받은 로동자들이 공장현대화에서 한몫하였다는 보고를 받으시고 얼마나 만족해하시였던가.

바로 이렇게 전문과학연구기지도 아닌 평범한 초소들에서, 그지없이 소박한 사람들이 놀라운 과학기술성과들을 척척 내놓고있는것이 오늘의 현실이다.

제힘으로 마련한 그런 소중한 창조물들뒤에는 어김없이 남의 일이 아닌 자기 일로 과학기술사업을 대하는 일군들이 있고 길을 걷다가 떠오른 하나의 기발한 착상을 놓고 한밤중에도 먼길을 떠나는 사람들, 허리띠를 한치 더 조여매면서라도 그 성공을 위해 모든것을 다 바치는 주인공들이 있기마련이다.

아무리 할 일이 많고 부족한것이 많다고 하여도 과학을 위해 아낌없이 바쳐야 한다.전대미문의 제재봉쇄로 우리의 혁명진지를 무너뜨리려고 발악하는 악랄한 원쑤들을 주체과학의 특출한 성과로 단호히 쳐갈겨야 한다.

승리를 위함이라면 목숨도 바치는 우리는 조선사람들이다.

《조국과 인민을 위하여 결사전 앞으로!》라는 구호를 써붙이고 우리 국방과학전사들이 반제군사대결전에서 통장훈을 부른것처럼 당앞에 다진 맹세를 눈부신 과학기술성과로 끝까지 지키자.

공장 하나를 일떠세우고 하나의 제품을 만들어도 주체과학의 신비한 힘으로 세상에서 제일 좋게, 제일 멋지게 창조하자.

전체 인민이 과학기술을 앞세우고 중시하는것을 자기 가사처럼 여기게 된다면 우리는 십년이 아니라 백년도 일년으로 앞당길수 있고 천하제일강국의 래일도 불피코 눈앞에 펼쳐놓게 될것이다.

원군, 원민의 기풍이 우리 사회의 밑뿌리로 되고있는것처럼 발명과 착상, 학습과 탐구가 온 나라 가정들의 가풍, 주체조선의 국풍이 되게 하라!

그대 진정 행복이 귀중하거든, 조국의 미래가 찬란하기를 소원하거든 끝없이 사랑하라, 과학기술을.

가사처럼! 가사처럼!

리  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