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10월 1일 로동신문

 

무궁무진한 사상의 위력으로

 

위대한 당의 령도따라 우리 인민은 혁명의 한길에서 그 어떤 좌절이나 실패도 없이 언제나 승리의 한길만을 힘차게 걸어왔다.

이렇듯 긍지스러운 력사를 수놓게 한 원동력은 과연 무엇이였던가.

그것은 바로 사상의 힘이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인민의 운명을 책임지고 혁명하는 당에 있어서 가장 위력한 무기는 사상이며 또한 유일한 무기도 사상입니다.》

우리 당에 있어서 가장 위력한 무기, 유일한 무기인 사상!

이에 대하여 생각할 때면 력사적인 조선로동당 제8차 사상일군대회에서 뜻깊은 연설을 하시던 경애하는 원수님의 숭엄한 영상이 삼삼히 어려온다.

잊지 못할 그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이렇게 말씀하시였다.

사상이 없이는 당이 태여날수도 존재할수도 없으며 사상사업을 내놓은 당사업과 혁명투쟁이란 있을수 없습니다.사상에 의하여 혁명의 명맥이 지켜지고 사상의 힘으로 혁명이 전진합니다.…

경애하는 원수님의 가르치심을 한자한자 새겨볼수록 사상사업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다시금 심장깊이 절감하게 된다.

언제인가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우리 당은 주체혁명위업수행의 전기간 사상을 가장 위력한 혁명의 무기로 틀어쥐고 사상의 힘으로 혁명과 건설을 승리적으로 전진시켜왔다고, 백두밀림에서 휘날리던 혁명의 붉은기가 조금도 퇴색되지 않고 오늘도 사회주의기치로 힘차게 휘날리고있는것은 우리가 시종일관 사상을 중시하여왔기때문이라고, 사상이 탈색되면 붉은기가 퇴색되게 된다고, 우리는 사상사업에 혁명의 승패, 나라의 전도가 달려있다는것을 명심하고 사상혁명에 계속 큰 힘을 넣어야 한다고 가르치시였다.

사상이 발휘하는 힘, 인민대중의 정신력에 대한 확신에 기초하시여 사상을 혁명의 원동력으로 내세우시고 사상중시를 사회주의정치실현의 근본리념, 근본원칙으로 견지하고계시는 경애하는 원수님,

하기에 그이께서는 기회가 있을 때마다 시대를 개척하고 혁명을 발전시키는 힘은 인민대중에게 있으며 인민대중의 무궁무진한 힘은 다름아닌 사상의 힘, 정신력이라고 강조하시면서 인민들의 정신력을 발양시키는데 최우선적인 힘을 넣을데 대하여 가르쳐주신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제시하신 《혁명적인 사상공세로 최후승리를 앞당겨나가자!》라는 구호밑에 온 나라에 사상전의 포성이 높이 울리고 기적창조의 열풍이 강산을 진감해온 나날 우리 인민이 절감한것은 무엇이던가.

위대한 혁명사상으로 무장되고 불굴의 정신력을 안고 떨쳐나선 인민은 세인을 경탄시키는 기적을 창조할수 있다는 불변의 철리였다.

그렇다.

위대한 사상은 위대한 인민을 키운다.위대한 사상을 지닌 인민이 발휘하는 높은 정신력에 의하여 전진하는 혁명은 승승장구하기마련이다.

경애하는 원수님을 높이 모시여 위대한 사상으로 존엄높고 사상의 위력으로 전진비약하는 우리 조국은 불패의 강국으로 더욱 빛을 뿌릴것이다.

본사기자 림정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