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10월 4일 로동신문

 

영광의 자욱을 따라

우리 인민에게 제일 좋은것을 안겨주시려

송도원종합식료공장을 찾아서

 

송도원,

조용히 불러만 보아도 가슴후더워진다.

고난의 행군, 강행군시기 야영가는 학생소년들을 기쁨속에 바라보시며 전선길을 쉬임없이 이어가신 위대한 장군님의 불멸의 자욱과 더불어 우리 인민들의 마음속에 깊이 새겨진 부름이다.

그것이 오늘은 인민들이 항상 즐겨찾는 제품이 꽝꽝 생산되여나오는 식료공장과 함께 불리우며 경애하는 원수님의 위대한 인민사랑의 세계를 끝없이 전하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당의 구상과 의도에 맞게 인민생활향상에 선차적힘을 넣어 우리 인민들이 사회주의혜택을 마음껏 누리며 세상에 부럼없는 행복한 생활을 누리도록 하여야 한다.》

얼마전 우리는 여러가지 질좋은 식료품생산으로 소문을 내고있는 송도원종합식료공장을 찾았다.

공장어구에 이르니 제일먼저 안겨오는것은 특색있는 속보판이였다.

속보판에 소개된 혁신자들의 투쟁소식이 취재의 첫걸음부터 우리의 마음을 흥분시켰다.

공장정문의 량옆에 씌여진 글발 《자력갱생》, 《자급자족》, 줄지어 늘어선 여러 수종의 나무들, 공원속에 들어앉은것만 같은 산뜻한 공장의 전경…

둘러볼수록 경애하는 원수님의 불멸의 령도업적을 길이 빛내이기 위하여 공장안팎을 제 집과 같이 알뜰히 꾸려가고있는 이곳 일군들과 종업원들의 깨끗한 마음을 느낄수 있었다.

우리를 반갑게 맞이한 공장의 한 일군은 찾아온 목적을 듣더니 이렇게 말하였다.

《한해전 일이지만 꼭 어제일 같습니다.

그 무더운 삼복철에 경애하는 원수님을 공장에서 뵙게 되니 저도모르게 눈물이 왈칵 솟구쳤습니다.글쎄 폭열에 금시 숨이 막히는것만 같은 그런 날에 우리 원수님께서 찾아오실줄이야…》

옷깃을 땀으로 적시시며 현지지도의 길을 이어가시던 우리 원수님의 로고를 생각하면 지금도 눈시울이 젖어든다고 하면서 그는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찾으시였던 연혁소개실로 우리를 이끌었다.

지난해 7월 동해기슭의 크지 않은 식료공장에 인민사랑의 자욱을 새겨가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영상사진문헌들을 우러르며 그날의 뜻깊은 사연들을 추억하는 우리의 가슴은 후더워올랐다.

잊지 못할 그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송도원종합식료공장의 제품들이 도적인 범위를 벗어나 전국각지로 퍼져가고 중앙의 식료공장제품 못지 않다는 평가를 받고있는데 대단히 좋은 일이라고 하시면서 전국적인 식료공장들사이의 제품경쟁을 활발히 벌려 따라배우고 따라앞서기 위한 투쟁열풍속에 생산적앙양을 일으키고 성과를 계속 확대해나가야 한다고 하시였다.

하나의 제품이라도 그것이 인민들에게 가닿는것이라면 마땅히 도에서 생산한것이건, 중앙에서 생산한것이건 다 최상의 질을 보장하도록 따뜻이 이끌어주시는 경애하는 원수님,

자나깨나 우리 인민들에게 하루빨리 세상에 부럼없는 가장 행복한 생활을 안겨주시려 그리도 마음쓰시기에 우리 원수님 례년에 없는 무더위가 휩쓰는 그 삼복철에 거룩한 자욱을 새기신것 아니던가.

우리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자욱을 따라 생산현장으로 발걸음을 옮기였다.

들리는 곳마다에서 생산의 동음이 높이 울리였고 곳곳에 그득히 쌓아놓은 여러가지 식료품들이 마음을 흐뭇하게 해주었다.

《우리가 만든 제품이 인민들에게서 호평을 받으니 정말 긍지가 큽니다.》

《우리 인민들이 이제는 다른 나라 식료품들을 넘겨다보지 않고 우리것만 찾고있습니다.》

긍지에 넘친 로동자들의 목소리를 들으며 공장을 돌아보느라니 자력갱생, 과학기술이야말로 우리의 행복을 불러오고 조국의 번영을 앞당기는 만능의 열쇠라는 확신이 더욱 깊어졌다.

과자1작업반에서 우리와 만난 공장지배인은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이 작업현장에도 들리시였다고 하면서 이렇게 말하였다.

《그날 심한 고온현상과 과자구이로에서 나오는 열로 하여 현장은 정말 숨막힐 지경이였습니다.그런데도 우리 원수님께서는 로실에까지 들어가시여 생산환경을 개선할데 대한 귀중한 가르치심을 주시였습니다.과자구이로를 거쳐 나오는 과자 한개를 드시고 색갈을 살펴보시면서 로의 부족점에 대해서도 대번에 알아보시였습니다.》

자신의 로고보다 종업원들의 로동조건부터 먼저 헤아려주시는 친어버이의 뜨거운 사랑에 의하여 오늘은 이처럼 생산환경이 위생문화적으로 훌륭히 개선될수 있었다고 그는 격정에 겨워 이야기하는것이였다.

인민을 위해 바쳐가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사랑의 열도가 얼마나 뜨거운가를, 그이의 심장속에서 불덩이처럼 끓고있는 인민에 대한 멸사복무의 정신이 어떤것인가를 페부로 절감하게 하는 삼복철의 못 잊을 사연이였다.

공장지배인은 그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인민들은 엄격한 검열관, 심사관이며 인민들의 평가속에 제품의 끊임없는 질적비약을 이룩할수 있는 열쇠가 있다고 가르치시였다고 이야기하였다.

정녕 세상에서 제일 좋은 우리 인민에게는 이 세상 가장 훌륭한것을 안겨주어야 하며 인민들에게 차례지는 제품은 완전무결한 명제품이 되여야 한다는 숭고한 뜻으로 가슴 불태우시는 우리 원수님의 인민사랑의 열도를 어찌 다 헤아릴수 있으랴.

자애로운 어버이품속에 안겨사는 우리 인민의 가슴가슴은 한없는 고마움과 충성의 열의로 더욱더 불타오르고있다.하여 나라의 곳곳마다에 자력갱생의 열풍이 세차게 나래치고 경애하는 원수님께 기쁨과 만족만을 드릴 일념을 안은 일군들과 근로자들의 드높은 열의에 받들려 주체화의 자랑찬 성과들이 쉬임없이 이룩되고있는것이다.

취재시간은 길지 않았으나 받아안은 감동은 참으로 컸다.

발걸음이 쉬이 떨어지지 않는 이곳을 떠나며 우리는 확신하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지니고계시는 불보다 뜨거운 인민사랑의 세계를 가슴에 간직하고 생산정상화의 동음을 끝없이 울려가는 이곳 일군들과 종업원들에 의해 송도원종합식료공장은 인민들의 사랑받는 공장으로 그 이름 높이 떨쳐가리라는것을.

글 김성훈
사진 본사기자 리동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