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10월 7일 로동신문

 

위대한 지도사상과 전략전술로 사회주의위업을 확신성있게 향도해나가는 백전백승의 당

우리 당의 백년대계를 담보할수 있는 튼튼한 기초를 마련하신 불멸의 령도(3)


론설

승리와 영광의 기치로 영원불멸하리

 

조선혁명의 전 로정은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혁명사상이 안고있는 진리의 힘을 남김없이 발양시키기 위한 사상전의 력사이다.

사상의 힘으로 전진하여온 우리 혁명에서 2010년대는 특별히 중요한 지위를 차지한다.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 주체혁명위업수행에 쌓아올리신 업적중의 업적은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를 가일층 심화발전시키시여 혁명의 지도사상으로 영원히 빛을 뿌리도록 하신것이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를 우리 당과 혁명의 지도사상으로 영원히 높이 들고나가며 수령님들의 불멸의 령도업적을 견결히 옹호고수하고 끝없이 빛내여나가야 하겠습니다.》

시대는 전진하고 현실은 끊임없이 변화발전한다.수령의 사상과 리론을 견결히 옹호하고 끝없이 빛내여나가려면 그것을 시대와 혁명발전의 요구에 맞게 창조적으로 발전시켜나가야 한다.그렇게 하여야 혁명과 건설의 영원한 지도사상으로 될수 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혁명사상을 옹호고수하고 대를 이어 계승발전시켜나가는것을 혁명승리의 근본담보로, 숭고한 도리로 여기시고 정력적인 사상리론활동을 벌리시였다.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불면불휴의 사색과 로고에 의해 김일성-김정일주의는 세월이 흐를수록 그 정당성과 생활력이 더욱더 힘있게 과시되는 불멸의 혁명사상으로 빛나게 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사상리론적업적에서 중요한것은 김일성-김정일주의의 진수인 주체사상을 시대와 혁명발전의 요구에 맞게 발전풍부화하신것이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우리 혁명이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기치를 높이 들고 인민의 자주적리상과 념원을 전면적으로 실현해나가는 력사적단계에 들어선 현실발전의 요구를 명철하게 꿰뚫어보시고 주체사상을 더욱 발전시키는데 커다란 심혈을 기울이시였다.

위대한 사상리론가의 비범한 예지에 의하여 혁명과 건설에서 자주적립장을 견지할데 대한 사상이 심화됨으로써 우리 식 사회주의가 자주의 기치, 자력갱생의 기치밑에 곧바른 승리의 한길로 전진해나갈수 있는 위력한 사상리론적지침이 마련되게 되였다.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 발전풍부화시키신 혁명과 건설에서 창조적방법을 구현할데 대한 사상에는 혁신적인 안목을 가지고 새것을 창조할데 대한 사상, 모든 사업을 전략적안목에서 책략적으로 진행할데 대한 사상, 모든것을 견본모방형이 아니라 개발창조형으로 전변시킬데 대한 사상을 비롯하여 고귀한 지침들이 담겨져있다.

사회주의를 지키고 승리에로 이끌기 위하여서는 사상사업을 강화하여야 한다.오늘 필수5대교양, 자력갱생교양, 우리 국가제일주의교양 등 여러가지 사상교양사업이 첨입식, 집초식으로 힘있게 벌어지고 선전선동사업을 최적화, 최량화하기 위한 열풍이 몰아치고있는 현실은 혁명과 건설에서 사상을 기본으로 틀어쥐고 사상교양의 내용과 사상사업방법을 끊임없이 심화시켜나가는 우리 당의 령도를 떠나 생각할수 없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사상리론적업적에서 중요한것은 또한 주체의 혁명리론을 시대와 혁명의 완성된 지도리론으로 발전풍부화하신것이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사회주의강국건설은 온 사회를 김일성-김정일주의화하기 위한 투쟁의 력사적단계이며 그것은 사회주의의 기초를 다지고 사회주의완전승리를 이룩해나가는 과정으로 된다는것을 천명하시고 사회주의강국건설에서 나서는 리론실천적인 문제들에 전면적인 해명을 주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탁월한 사상리론활동에 의하여 혁명적수령관, 혁명적군중관에 관한 사상리론이 더욱 심화발전되였다.특히 김일성-김정일주의는 본질에 있어서 인민대중제일주의라는 사상, 우리 인민을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영상으로 정히 새겨안고 수령님들을 모시듯이 받들데 대한 사상 등은 주체의 혁명리론이 밝힌 혁명적군중관의 심화발전이다.주체의 인민관, 인민철학에는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 그대로 인민을 세상에서 가장 귀중하고 힘있는 존재로 내세우며 인민을 끝없이 사랑하고 인민의 요구와 리익을 끝까지 실현하시려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투철한 립장이 빛발치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 부단히 발전풍부화하시는 주체의 혁명리론은 정치와 경제, 군사와 문화를 비롯한 모든 분야를 포괄하고있으며 현시기 제기되는 절박한 문제들에 명백한 해답을 주고있다.우리 인민은 인민대중에 대한 멸사복무가 우리 당의 존재방식이고 혁명적당풍이라는 사상, 경제건설에 총력을 집중할데 대한 새로운 전략적로선, 과학교육과 인재중시기풍이 확고한 국풍으로 되게 할데 대한 사상을 비롯하여 우리 당의 독창적이고 과학적인 사상리론과 로선, 방침을 접할 때마다 걸출한 사상리론가를 혁명의 최고수위에 높이 모신 더없는 행운과 영광을 심장깊이 절감하고있다.

지난 시기 사회주의를 건설하던 일부 나라들에서 자본주의가 복귀되는 비정상적인 사태가 빚어지게 된것은 과학적이며 혁명적인 사상리론의 빈곤과 변질의 결과이다.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 주체의 혁명리론을 전면적으로 계승발전시켜나가시기에 우리 인민은 위력한 사상리론적지침을 가지고 사회주의강국건설과 사회주의완전승리를 위한 곧바른 길을 따라 힘차게 전진하고있는것이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사상리론적업적에서 중요한것은 또한 주체의 령도방법을 시대와 혁명의 위력한 지도방법으로 더욱 심화시키신것이다.

대중령도방법을 발전하는 시대의 요구에 부단히 따라세우는것은 수령을 중심으로 하는 당과 혁명대오의 일심단결을 더욱 철통같이 다지고 사회주의강국건설을 위한 우리의 전진동력을 배가하는데서 나서는 중요한 요구이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주체혁명위업수행의 중대한 력사적시기에 들어선 현실적조건에 맞게 혁명적령도체계에 관한 사상을 더욱 심화시키시였다.당의 유일적령도체계확립에 관한 사상이 발전풍부화됨으로써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유일적령도밑에 우리 당과 국가, 무력을 영원히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당과 국가, 무력으로 강화발전시키며 주체혁명위업을 대를 이어 끝까지 계승완성해나갈수 있는 확고한 담보가 마련되게 되였다.

당의 현명한 령도밑에 우리 공화국이 정치사상강국, 군사강국의 지위에 당당히 올라선 오늘 우리앞에 나서는 기본투쟁과업은 경제강국을 건설하는것이다.적대세력들의 발악적인 도전과 시련을 짓부시고 이 과업을 성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하여서는 경제건설전반에서 활성화의 돌파구를 열어제끼기 위한 투쟁을 완강하게 벌려나가야 한다.과학, 문화분야에서도 잡도리를 단단히 하고 보다 큰 전진을 이룩해나가야 한다.

시대와 혁명발전의 요구를 깊이 통찰하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준엄한 혁명의 년대마다 천리마의 기상, 속도전의 불바람으로 거창한 창조와 변혁을 이룩하여온 사회주의건설의 력사와 전통에 토대하여 몸소 만리마속도창조운동을 발기하시고 전군중적운동으로 힘있게 벌려나가도록 현명하게 이끌어주시였다.전사회적으로 따라앞서기, 따라배우기, 경험교환운동이 활발히 벌어지고 온 나라에 백두산영웅청년정신과 강원도정신이 힘있게 나래치고있는것도 우리 당의 대중운동령도의 현명성에 대한 뚜렷한 과시로 된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대중의 혁명적열의가 비상히 높아지고 사회주의건설이 전진발전하는데 맞게 일군들의 사업방법과 사업작풍에서 결정적전환을 가져오도록 하는 사업에도 깊은 관심을 돌리고계신다.일군들이 백두의 혁명정신, 백두의 칼바람정신을 심장에 쪼아박은 사상정신력의 강자로 될데 대한 사상, 능숙한 군중공작방법을 소유할데 대한 사상, 세도와 관료주의, 부정부패행위를 밑뿌리채 뽑아버릴데 대한 사상을 비롯하여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 내놓으신 사상리론은 오늘의 총공격전에서 혁명의 지휘성원들이 지녀야 할 사상정신과 일본새, 풍모를 전면적으로 밝혀주고있다.당중앙의 뜻을 받들어 우리 일군들은 대중을 당의 사상관철전, 당정책옹위전에로 총궐기, 총발동시키는 야전형의 지휘성원, 높은 인민성을 지니고 인민을 위하여 멸사복무하는 충복으로서의 역할을 다해나가기 위해 투쟁하고있다.

참으로 김일성-김정일주의를 주체시대의 위대한 지도사상, 지도리론, 지도방법으로 심화발전시키기 위한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로고와 심혈은 끝이 없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비범한 사상리론은 결코 고요한 서재에서 나온것이 아니다.

돌이켜보면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 우리 혁명을 진두에서 이끌어오신 나날은 조국과 민족의 자주적존엄을 지키고 빛내이기 위한 준엄한 투쟁의 련속이였고 인민의 아름다운 꿈과 리상을 실현하는 위대한 헌신의 행로였다.적들의 총구가 노리는 최전방에도 서슴없이 나서시고 위험천만한 하늘길, 배길, 칼벼랑길도 아랑곳없이 불철주야의 현지지도강행군길을 이어가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정력적령도의 나날은 혁명과 건설의 대백과전서가 마련된 로정으로 수놓아져있다.

적대세력들의 횡포한 군사적위협과 침략책동으로부터 나라와 민족의 운명을 수호하고 혁명과 건설의 전반사업을 돌보아야 하는 령도자가 쉬임없는 사상리론활동을 벌린다는것은 말처럼 쉬운 일이 아니다.하지만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사상사업을 앞세우고 심화발전시켜야 전반적사회주의건설을 더욱 힘있게 추진시켜나갈수 있다는 철석의 신조를 지니시고 그 바쁘신 속에서도 사상리론사업에 선차적인 힘을 넣으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 주체99(2010)년 10월부터 주체105(2016)년 4월까지 발표하신 불후의 고전적로작은 문헌집 《주체의 사회주의강국건설을 위하여》 1권-3권에 수록된 공개본만 하여도 113건이나 된다.이것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 얼마나 정력적인 사상리론활동을 벌리고계시는가를 뚜렷이 실증해주고있다.희세의 사상리론가이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 계시여 김일성-김정일주의는 우리 인민의 영원한 백승의 기치로 찬연히 빛을 뿌리고 우리 조국은 위대한 시대사상의 조국으로 만방에 존엄떨치고있는것이다.

우리 인민은 대를 이어 수령복을 누리는 긍지와 자부심을 가슴깊이 간직하고 김일성-김정일주의기치따라 새로운 주체100년대를 주체혁명위업완성을 위한 승리와 영광의 년대로 빛내이기 위하여 더욱 힘차게 투쟁해나갈것이다.

김병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