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10월 8일 로동신문

 

혁명적당의 생명

 

위대한 장군님께서 조선로동당 총비서로 높이 추대되신 뜻깊은 날을 맞이하는 우리 인민의 가슴마다에 넘쳐흐르는것은 무엇인가.

우리 당의 통일단결을 그 무엇으로도 깨뜨릴수 없는 불패의것으로 억척같이 다져주시며 우리 혁명을 언제나 승리와 영광의 한길로 이끌어주신 위대한 장군님에 대한 다함없는 감사와 경모의 정이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당의 위력은 곧 통일단결에 있으며 통일단결된 힘보다 더 큰 힘은 없습니다.》

언제인가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당의 통일단결을 강화하는것은 우리 당건설의 중심과업이라고 하시면서 당의 통일단결은 당의 생명이며 그 위력의 원천이라고, 당의 통일단결이 파괴되면 당이 자기의 존재자체를 유지할수 없다고 하시였다.그러시면서 당의 통일단결은 온 사회의 정치사상적통일을 이룩하기 위한 선결조건이라고, 광범한 인민대중이 당과 수령의 두리에 하나로 굳게 뭉쳐 투쟁해나가는데 사회주의사회를 빨리 발전시키는 기본추동력이 있으며 그 불패의 힘의 원천이 있다는 귀중한 가르치심을 주시였다.

당의 통일단결은 당의 생명!

여기에는 통일단결을 떠난 당의 존재와 발전을 생각할수 없으며 당의 공고한 통일단결우에서만 온 사회의 정치사상적통일이 실현될수 있다는 숭고한 뜻이 깃들어있다.

당의 통일단결은 반드시 하나의 중심에 기초하여 이루어져야 한다.

우리 당에 있어서 통일단결의 중심은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이시다.

이런 신념과 의지로 심장을 불태우시며 당의 통일과 단결을 강화발전시키는데서 나서는 리론실천적문제들에 과학적인 해답을 주신 위대한 장군님,

당의 유일사상체계를 세우는것을 일심단결을 이룩하기 위한 사업의 종자로, 근본방도로 내세우시고 혁명적수령관에 기초한 당의 통일단결의 위력을 비상히 높이시여 우리 당을 위대한 수령님의 존함으로 빛나는 주체형의 혁명적당으로, 전당이 령도자와 사상과 뜻을 함께 하는 혼연일체로 강화발전시키신분이 우리 장군님이시였다.

그이의 탁월하고 세련된 령도가 있어 우리 당은 유일사상체계, 유일적령도체계가 확고히 선 사상적순결체, 조직적전일체, 행동의 통일체로 위용떨치게 된것 아니랴.

우리 당의 통일단결은 오늘 또 한분의 불세출의 위인이신 경애하는 원수님에 의하여 보다 숭고한 높이에 올라서고있다.우리 당의 혁명철학이며 자랑스러운 전통인 일심단결을 백승의 보검으로 틀어쥐고 단결의 위력으로 주체혁명의 최후승리를 이룩하시려는것은 경애하는 원수님의 확고한 의지이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온 사회의 김일성-김정일주의화를 당의 최고강령으로 내세우시고 수령의 당으로서의 우리 당의 혁명적성격을 굳건히 고수해나가도록 현명하게 령도하고계신다.

경애하는 원수님을 높이 모시여 우리 당은 영광스러운 김일성, 김정일동지의 당으로 존엄떨치고있으며 당의 통일단결은 더욱더 순결하고 굳건한것으로 되고있다.

단결로 억척불변하고 단결로 투쟁과 변혁의 무진막강한 힘을 떨치는 위대한 당의 령도가 있기에 우리 인민의 앞길이 그리도 밝고 창창한것이다.

김성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