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10월 23일 로동신문

 

사설

자력부강, 자력번영의 한길따라
힘차게 나아가자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삼지연군안의 건설장들을 현지지도하시면서 오직 자력부강, 자력번영의 길을 불변한 발전의 침로로 정하고 자력갱생의 기치를 더 높이 들고나갈데 대하여 강조하시였다.

당의 의도대로 막아서는 시련과 난관을 과감히 박차고 우리 혁명의 전진을 보다 가속화하자면 전체 인민이 자주정신, 자력갱생의 정신을 남김없이 발휘해나가야 한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는 조선혁명의 전 로정에서 언제나 투쟁의 기치가 되고 비약의 원동력으로 되여온 자력갱생을 번영의 보검으로 틀어쥐고 사회주의건설의 전 전선에서 혁명적앙양을 일으켜나가야 합니다.》

사회주의강국건설이 심화되고있는 오늘날 주체식, 자력부강의 의미는 더욱 뚜렷이 부각되고있다.지금 적대세력들은 전대미문의 압박의 쇠사슬로 우리를 질식시키려고 악랄하게 책동하고있으며 우리앞에 나선 방대한 투쟁과업은 그 어느때보다 자강력을 백방으로 강화하고 발양시켜나갈것을 요구하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올해 신년사에서 《자력갱생의 기치높이 사회주의건설의 새로운 진격로를 열어나가자!》는 전투적구호를 제시하시여 전당, 전국, 전민을 자력갱생대진군에로 힘있게 불러일으키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 력사적인 당중앙위원회 제7기 제4차전원회의와 최고인민회의 제14기 제1차회의에서 자력갱생의 기치높이 사회주의강국을 건설하는것을 확고부동한 정치로선으로 재천명하신것은 우리의 힘을 더욱 증대시켜 부강의 활로를 열고 이 땅우에 인민의 꿈과 리상을 반드시 꽃피우시려는 드팀없는 의지의 과시로 된다.

전인민적인 대진군속에서 마련된 모든 성과들은 자력갱생의 고귀한 산아이다.올해에 주체적국방공업발전사에 특기할 기적적승리가 이룩되고 삼지연군꾸리기와 원산갈마해안관광지구건설을 비롯한 거창한 창조대전이 벌어져 우리 공화국의 무진막강한 저력을 힘있게 시위하였다.인민경제의 주체화, 현대화, 정보화, 과학화가 적극 추진되고 경공업과 농업발전에서 새로운 전진이 이룩됨으로써 우리 당의 자력갱생전략의 정당성과 생활력이 뚜렷이 확증되였다.

만난시련을 헤쳐오는 나날에 우리 인민은 더욱 강해지고 자기가 걸어갈 발전의 길을 더욱 똑똑히 알게 되였으며 시련속에서 언제나 이기는 법을 터득하였다.혁명투쟁의 조건과 환경이 어떻게 변하든 자주, 자립의 기치를 억세게 틀어쥐고나가는데 주체조선의 승리적전진도, 찬란한 미래도 있다는것이 우리 인민이 다시금 뼈속깊이 새긴 진리이다.

자력갱생은 우리 식 사회주의의 존립의 기초이고 전진과 발전의 동력이며 우리 혁명의 존망을 좌우하는 영원한 생명선이다.우리의 전체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자력갱생의 기치를 더 높이 추켜들고 필승의 신심과 락관에 넘쳐 강국건설의 활로를 열어나가야 한다.

전체 인민이 자력갱생만이 살길이라는 신념을 더욱 깊이 간직하여야 한다.

오늘의 총진군은 우리 국가와 인민의 존엄, 우리 식 사회주의의 운명을 건 판가리대결전이다.누구도 우리를 도와줄수 없으며 우리가 잘되기를 바라지 않는다.오늘날 남의 도움을 기대하는것보다 더 어리석은짓은 없다.

우리는 당과 수령에 대한 충성도, 열렬한 애국심도, 혁명가로서의 존엄과 영예도 자력갱생의 길에서만 빛나며 자력, 자립의 기치를 높이 들어야만 우리 조국을 천하제일강국, 인민의 리상사회로 건설할수 있다는것을 심장깊이 새겨야 한다.항일의 연길폭탄정신과 전화의 군자리혁명정신, 천리마시대의 자력갱생정신을 오늘의 만리마시대에 꿋꿋이 계승하고 발양시켜야 한다.투철한 민족자존의 정신을 폭발시켜 자력갱생, 대비약의 동음을 더 높이 울려가야 한다.

집단주의의 위력으로 자력갱생대진군의 불길을 더 거세차게 지펴올려야 한다.

우리의 자력갱생은 몇몇 단위나 어느 한두 지역에서 성과를 거두기 위한것이 아니다.도처에서 자력갱생본보기단위들이 배출되고 모든 부문, 모든 단위, 모든 지역에서 혁신을 일으킬 때 우리의 자강력은 백배해지고 조국은 질풍같이 전진하게 된다.

우리는 《하나는 전체를 위하여, 전체는 하나를 위하여!》라는 구호를 높이 들고 집단의 단합된 힘으로 전진비약하는 조국의 위대한 력사를 써나가야 한다.누구나 가사보다 국사를 더 귀중히 여기고 나라살림살이에 보탬을 주는 좋은 일을 스스로 찾아하며 자기 단위의 발전을 위하여 모든 지혜와 열정을 아낌없이 바쳐나가야 한다.

오늘의 자력갱생대진군에서 경계해야 할 위험한 사상적병집은 남이야 어떻게 되든 자기 단위의 리익만을 추구하는 본위주의이다.우리는 자력갱생의 외피를 쓰고 국가적리익, 다른 단위 발전에 저해를 주는 현상, 자기 단위의 좋은 경험을 공유하기 꺼려하는 그릇된 관점과 태도를 결정적으로 뿌리뽑아야 한다.기대가 기대를 돕고 작업반이 작업반을 도우며 공장이 공장을 도와 자력갱생의 기치밑에 다같이 발전하고 다같이 전진하는 고유한 미풍이 꿋꿋이 이어지도록 하여야 한다.따라앞서기, 따라배우기, 경험교환운동을 활발히 벌리며 어느 단위에나 국가적견지에서 생각하고 실천하는 기풍이 차넘치도록 하여야 한다.

과학기술을 자력갱생의 보검으로 튼튼히 틀어쥐고나가야 한다.

과학기술만 틀어쥐면 무에서도 유를 창조하고 불가능도 가능으로 전환시킬수 있다.생산활성화와 국산화실현을 위한 방도도, 세계적수준을 돌파하기 위한 기발한 착상과 방안도 과학기술중시열풍속에서 나오게 된다.

우리는 당의 과학기술중시정책을 틀어쥐고 자력갱생의 위력으로 대비약, 대혁신을 일으켜나가야 한다.자기 부문, 자기 단위의 과학기술발전전략을 명백히 세우고 그 실현을 위해 아낌없이 투자하며 제기되는 모든 문제를 과학의 힘으로 풀어나가는 기풍을 확립하여야 한다.모든 사업을 과학적인 수자에 기초하여 구체적으로 타산하고 설계하며 최량화, 최적화된 방안을 찾아 최대한의 효률과 실리를 얻는 혁신적인 일본새를 발휘하여야 한다.

과학기술인재는 우리의 주되는 전략적자원이다.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자체의 과학기술력량을 튼튼히 꾸리고 과학자, 기술자들이 이룩한 가치있는 연구성과들을 제때에 생산에 도입하여 실질적인 은이 나도록 하여야 한다.과학자, 기술자들을 적극 우대하고 내세우며 그들에게 훌륭한 사업조건, 생활조건을 보장하기 위한 대책을 세워야 한다.과학기술보급실운영을 실속있게 하여 모든 사람들을 지식형근로자, 과학기술발전의 담당자로 준비시켜야 한다.

내부예비와 생산잠재력을 총동원하는것은 자력갱생의 승전포성을 높이 울리기 위한 중요한 담보이다.

우리앞에는 의연히 시련이 막아서고 부족한것도 많지만 그것은 결코 우리의 전진을 가로막는 장애물로 될수 없다.우리에게는 수십년간 피땀을 바쳐 마련한 자립적발전능력과 기반이 있다.우리의 생산잠재력과 경제토대를 잘 활용한다면 얼마든지 자체의 힘으로 오늘의 난관을 뚫고 번영의 활로를 열수 있다.

우리는 어려울수록 예비와 가능성을 최대한 탐구동원하기 위한 사업에 힘을 넣어 자력으로 비약하는 주체조선의 기상을 높이 떨쳐야 한다.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사장되여있는 설비와 유휴자재들을 회수리용하여 생산에 적극 이바지하도록 하여야 한다.원료, 자재의 재자원화를 중요한 전략으로 틀어쥐고 페물도 보물로 전환시켜 나라의 재부를 늘여나가야 한다.전사회적, 전군중적으로 전기, 석탄을 비롯한 귀중한 자원들을 극력 절약하기 위한 투쟁을 힘있게 벌려 있는것을 가지고 더 많이, 더 훌륭히 창조하여야 한다.

일군들이 자력갱생대진군의 기수가 되여야 한다.

당정책관철에서 앞장선 단위와 그렇지 못한 단위의 차이는 일군들의 자력갱생정신과 투쟁기풍에서의 차이이다.자기 힘을 믿고 일떠서려는 각오가 투철한 일군이 있는 곳에서는 조건이 어렵고 과업이 방대하다고 하여 우를 쳐다보거나 패배주의의 한숨을 쉬는 나약성이 나올수 없다.자기 단위 사업을 당앞에 전적으로 책임지겠다는 립장이 확고한 일군이라면 마땅히 자력갱생의 혁명정신을 만장약한 자력자강의 제일투사가 되여야 한다.

모든 일군들은 사업을 설계하고 작전하고 실천함에 있어서 자력갱생을 첫째가는 요구로 내세워야 한다.자기 단위를 제발로 걸어나가는 힘있는 단위로 만들기 위한 묘책도 일군들의 머리속에서 먼저 나와야 하고 그 실천의 앞장에도 일군들이 서야 한다.군중의 마음을 잘 들여다보고 적극 계발시키며 그들의 능력을 최대한 발동할줄 아는 능숙한 정치활동가가 되여야 한다.좋은 때가 오기만을 기다리며 속수무책으로 앉아뭉개는 건달식일본새, 수입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할수 없다는 그릇된 사고관점, 곤난을 부진의 방패막이로 내세우며 책임을 회피하는 보신주의, 자그마한 성과를 놓고 자화자찬하면서 평가만을 바라는 공명주의적사업태도에 종지부를 찍어야 한다.

당조직들의 역할을 높여야 한다.

각급 당조직들은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을 우리 당의 주체사상으로 튼튼히 무장시키기 위한 사상공세를 강도높이 벌려야 한다.충실성교양, 자력갱생교양을 비롯한 여러가지 사상교양사업을 첨입식, 집초식으로 들이대야 한다.선전선동력량과 수단을 총동원하여 온 나라를 혁명열, 투쟁열, 창조열로 부글부글 끓게 하는 자력갱생대진군나팔소리가 높이 울려퍼지게 하여야 한다.

행정경제사업에 대한 정치적지도, 정책적지도를 짜고들어야 한다.경제지도일군들의 사업이 철저히 당의 의도에 맞게 우리 식, 자력갱생으로 일관되도록 키잡이를 바로하고 그들이 드센 배짱과 왕성한 일욕심을 가지고 사업을 박력있게 전개하도록 적극 이끌어주고 떠밀어주어야 한다.자력갱생을 모든 사업의 평가기준으로 삼고 그 구현정형을 정상적으로 장악하고 총화하여 자력갱생을 하지 않고서는 누구도 배겨내지 못하게 하여야 한다.

모두다 당이 제시한 자력부강, 자력번영의 불변침로따라 사회주의건설의 새 승리를 향하여 힘차게 나아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