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10월 26일 로동신문

 

사설

전당이 학습을 강화하자

 

오늘 우리 혁명은 위대한 당의 령도밑에 새로운 발전단계에 들어섰다.현실은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이 학습열풍을 세차게 일으켜 정치실무수준을 끊임없이 높여나갈것을 요구하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로 무장하기 위한 학습회, 강연회를 비롯한 집체학습에 빠짐없이 성실히 참가하고 학습을 생활화, 습성화하며 학습을 게을리하거나 방해하는 현상을 반대하여 적극 투쟁하여야 한다.》

전당이 학습열풍을 더욱 세차게 일으키는것은 우리 당을 백방으로 강화하기 위한 중요한 방도의 하나이다.

우리 당은 혁명하는 당, 투쟁하는 당이다.당이 력사의 온갖 도전과 시련을 맞받아뚫고 사회주의위업을 승리에로 이끄는 기관차로서의 역할을 다해나가는데서 당원들을 사상과 신념의 강자로 튼튼히 준비시키는 문제가 매우 중요하다.당원들은 학습을 통하여 당에 대한 무한한 충성과 죽어도 변치 않는 혁명신념, 난관을 맞받아 뚫고나가는 완강한 공격정신, 시련도 웃으며 헤쳐나가는 혁명적락관주의를 백배하게 된다.당원들의 학습열도이자 당의 혁명성이고 전투력이다.

전당의 사상적일색화를 철저히 실현하고 당대렬의 통일단결을 강화하기 위한 사업도 학습을 떠나서는 생각할수 없다.당원들이 수령의 혁명사상을 만장약하여야 우리 당을 수령의 사상과 의지대로만 숨쉬고 한결같이 움직이는 사상적순결체, 조직적전일체, 행동의 통일체로 강화해나갈수 있다.당의 로선과 정책으로 무장하기 위한 학습기풍이 당풍으로 확립된 당은 어떤 시련속에서도 탈선을 모르며 언제나 승리만을 떨치게 된다.

전당이 학습열풍을 세차게 일으키는것은 당원들의 선봉적역할을 높여 사회주의건설의 모든 전선에서 새로운 앙양을 일으키기 위한 필수적요구이다.

지금 우리는 당의 령도따라 비상히 높은 목표를 내세우고 온갖 시련을 박차며 과감히 전진해나가고있다.정치, 경제, 문화 등 사회주의건설의 모든 분야에서 대비약적혁신을 일으키기 위한 오늘의 거창한 창조투쟁, 돌격투쟁에서 승리의 열쇠는 일군들과 당원들이 높은 실력으로 혁명대오를 이끌어나가는데 있다.

모든 부문, 모든 단위, 모든 초소에는 다 우리 당의 핵심이며 선봉투사인 당원들이 있다.당원들이 높은 정치적식견과 풍부한 지식을 소유하고 당정책옹위전의 앞장에서 돌파구를 열어나가야 천만대중이 분발하여 일떠서게 되고 휘황한 미래에로 향한 우리의 혁명적진군이 더욱 빨라지게 된다.

오늘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비범한 예지와 정력적인 령도로 사회주의강국건설위업을 승리의 한길로 확신성있게 이끌어나가고계신다.혁명의 먼 앞날을 내다보시며 높은 투쟁목표를 제시하고 통이 크게 일판을 벌리며 끝장을 볼 때까지 완강하게 밀고나가시는분이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이시다.

우리 일군들과 당원들이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혁명전사가 된다는것은 그이의 구상에 자기의 리상과 포부를 따라세우며 끊임없이 실력을 쌓고 시야를 넓혀 모든 사업을 당이 바라는 높이에서 완전무결하게 해제끼는 실력가, 실천가가 된다는것이다.당원들이 학습하고 또 학습하여 당정책을 환히 꿰들고 다방면적인 지식을 겸비할 때 당에서 어떤 과업을 맡겨주어도 당에서 정해준 시간에 완벽하게 해제낄수 있으며 당의 구상과 결심이 과학이고 승리이라는것을 실천으로 립증할수 있다.

세상에는 우리 당처럼 전당에 학습체계가 정연히 서있으며 당원들의 자각적인 학습기풍속에 더욱 강해지고 생기와 활력에 넘쳐 투쟁하는 혁명적당은 없다.우리 당이 70여년의 장구하고도 간고한 투쟁의 길에서 언제나 백전백승해온 비결의 하나가 바로 여기에 있다.

우리 일군들과 당원들은 학습을 중시하는 당중앙의 의도를 뼈에 새기고 언제 어디서나 학습하고 또 학습하는 혁명적기풍을 철저히 확립해나가야 한다.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총서인 불후의 고전적로작들과 당문헌들에 대한 학습을 강화하여 당의 사상을 신념화, 체질화하여야 한다.

위대한 수령님들의 로작과 당문헌에 대한 학습열도는 혁명가의 진가를 가르는 기본척도이다.항일혁명투쟁시기 청봉밀영에서의 사건은 어떤 교훈을 새겨주는가.수령의 사상으로 무장하기 위한 학습을 잘하지 않으면 혁명승리에 대한 신념이 약해지고 나중에는 패배주의자, 청맹과니가 되여 혁명투쟁에 막대한 해독을 끼치게 된다는것이다.

위대한 수령님들의 로작과 당문헌은 신념의 대를 세워주는 사상정신적기둥이며 투쟁의 앞길을 밝혀주는 홰불이다.전체 당원들은 자신을 사상적으로 더욱 수양하고 당정책을 철저히 관철해나가는 길도 학습을 열심히 하는데 있다는것을 명심하고 불후의 고전적로작들과 당문헌들을 력사적으로, 체계적으로 깊이 연구학습하여야 한다.시기마다 제시되는 당정책에 항상 민감하고 빠짐없이 학습하여 뼈에 쪼아박으며 그것을 무조건 집행해나가기 위해 늘 모대겨야 한다.특히 자기 부문, 자기 단위앞에 제시된 중핵적인 문제, 당정책의 본질을 환히 꿰들고있어야 한다.

자기 부문의 전문기술지식을 깊이 체득하여야 한다.

지금은 과학과 기술로써, 높은 전문지식으로써 당의 위업을 받들어야 할 시기이다.일군들이 자기 부문, 자기 단위의 당정책에 정통할뿐아니라 전문기술지식을 가지고있어야 군중과의 사업을 원만히 할수 있고 당정책관철을 위한 사업을 옳게 지도할수 있다.일군이고 당원이라면 마땅히 학습을 강화하여 실력으로 근로자들을 이끌고 단위사업을 추켜세워나가는 기수가 되여야 한다.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은 높은 실력으로 당을 받들겠다는 비상한 각오를 가지고 자기 부문, 자기 단위의 발전에 필요한 풍부한 지식을 소유하기 위해 열정을 쏟아부어야 한다.과학자, 기술자들속에 들어가면 기발한 착상으로 그들의 기술혁신사업에 도움을 주고 로동자, 농장원들속에 들어가면 새 기술과 문화지식 등을 보급할수 있는 능력을 지니기 위하여 부단히 노력하여야 한다.독서기풍을 세우는데서도 일군들과 당원들이 앞장에 서야 하며 과학기술보급실을 정상적으로 리용하는데서도 군중의 본보기가 되여야 한다.

학습을 계획적으로, 근기있게 하여야 한다.

학습을 목적지향성없이 마지못해 하여서는 머리에 남는것도 없고 사업과 생활에 도움도 되지 않는다.자기가 학습하여야 할 목표와 중점을 똑바로 찾고 계획을 명백히 세워 진행해나가야 한다.

학습을 통시간이 생겨야 할수 있는것처럼 여기는 관점을 결정적으로 타파하여야 한다.사업이 긴장하여 학습할 시간이 없다고 하는것은 혁명을 하지 않겠다는것이나 같다.밥먹을 시간은 있고 학습할 시간이 없다는것은 말이 되지 않는다.학습은 혁명의 량식을 마련하기 위한 중요한 사업인것만큼 잠을 좀 못 자고 설사 끼니는 건늘지언정 그날 학습과제는 반드시 그날에 수행하여야 한다.일군들과 당원들은 하루사업의 시작도 당보학습으로부터 시작하며 마무리도 자신의 정치실무수준을 높이기 위한 학습으로 끝내는것을 생활화, 습성화하여야 한다.

학습을 당정책을 관철하기 위한 실천투쟁과 밀접히 결부하여 진행하는것이 중요하다.

우리가 학습을 하는것은 당이 준 혁명과업을 더 잘 수행하기 위한데 그 목적이 있다.우리 일군들과 당원들의 학습은 어떻게 하면 당의 의도에 맞게 단위사업을 개선하고 생산활성화와 생산공정의 현대화, 원료와 자재, 설비의 국산화실현의 돌파구를 열겠는가 등을 깊이 파악하는데로 지향되여야 한다.일군들은 사람과의 사업, 담당단위사업에 대한 지도를 개선하는데 필요한 지식과 능숙한 조직적수완을 체득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여야 한다.

당조직들에서 혁명적학습기풍을 세우기 위한 조직정치사업을 실속있게 짜고들어야 한다.

각급 당조직들은 학습열풍을 세차게 일으킬데 대한 당의 의도를 사상적으로 접수하고 그 관철에 적극 달라붙어야 한다.모든 당원들이 강연회, 강습, 토요학습을 비롯한 집체학습에 빠짐없이 참가하도록 조직정치사업을 강화하여야 한다.암기식, 기계식학습방법을 철저히 경계하여야 하며 학습에 대한 지도와 통제를 강화하여 누구나 학습을 하지 않고서는 절대로 배겨내지 못하게 하여야 한다.당책임일군들이 학습기풍을 세우는데서 아래일군들과 당원들의 모범이 되고 거울이 되여야 한다.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은 혁명적학습열풍을 세차게 일으켜나감으로써 우리 당을 백방으로 강화하고 당정책관철을 위한 혁명적진군을 힘있게 추동하는데 적극 이바지하여야 할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