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11월 17일 로동신문

 

론설

모든 분야에서 사회주의의
우월성을 높이 발양시키자

 

오늘 우리 당은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우리 식 사회주의의 우월성을 높이 발양시키기 위한 사업을 더욱 힘있게 벌려나갈것을 요구하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사회주의의 우월성을 높이 발양시키기 위한 사업에 큰 힘을 넣어야 합니다.》

우리 식 사회주의는 주체의 인민관, 인민철학이 구현된 인민대중중심의 사회주의이다.인민이 더없이 신성시되고 사회의 모든 재부가 철두철미 인민들의 복리증진에 돌려지며 인민대중의 높은 혁명적열의에 의하여 사회가 발전한다는데 자본주의에 비할바없는 우리 식 사회주의의 우월성이 있다.

사회주의제도의 우월성과 그것을 발양시키는 문제는 별개의 문제이다.사회주의제도의 우월성을 발양시키는 문제는 그 제도자체와만 관련되여있는것이 아니라 사회제도의 주인인 인민대중의 정치사상적 및 문화적수준과 사회의 물질기술적토대, 환경과 밀접히 련관되여있다.훌륭한 제도적조건이 마련되였다고 하여 사회주의의 우월성이 저절로 발양될것이라고 생각하면서 그 생활력이 발휘되도록 하는 사업을 소홀히 한다면 사회주의가 자기의 본태를 잃게 되며 나중에는 제도자체가 허물어지게 된다.그러므로 사회생활의 모든 분야에서 사회주의의 우월성을 높이 발양시키기 위한 사업을 중시하고 일관하게, 실속있게 진행해나가는것이 대단히 중요하다.

현시기 우리 식 사회주의의 우월성을 높이 발양시키는것은 위대한 수령님들의 인민대중중심의 사회주의국가건설사상과 업적을 길이 빛내이기 위한 숭고한 사업이다.

이민위천을 국가건설의 근본리념으로, 인민들의 복리증진을 국가활동의 최고원칙으로 내세우신 위대한 수령님들께서는 세기적인 락후와 빈궁만이 지배하던 이 땅우에 력사상 처음으로 인민대중중심의 사회주의를 일떠세우시고 끊임없이 공고발전시켜오시였다.우리 공화국의 건국과 발전행로의 갈피마다에는 인민들에게 보다 유족하고 행복한 생활을 마련해주기 위하여 온갖 로고와 심혈을 다 바치시고 위대한 생애의 마지막순간까지 인민을 위해 하실수 있는 모든것을 다하신 위대한 수령님들의 애민헌신의 령도사가 력력히 새겨져있다.우리 식 사회주의의 우월성을 높이 발양시켜나가야 위대한 수령님들의 불멸의 업적이 후손만대에 길이 전해질수 있다.

우리 식 사회주의의 우월성을 높이 발양시키는것은 특히 오늘 더욱 절박하고 중요한 문제로 나서고있다.

착취와 압박을 받아보지 못하고 혁명적단련이 부족한 새 세대들이 혁명의 주력으로 등장한 오늘 사회주의의 우월성을 남김없이 발양시키기 위한 사업을 소홀히 하면 그들속에서 사회주의신념이 흔들리고 자본주의에 대한 환상이 싹트고 자라날수 있으며 결국 자기의 사상과 제도를 지키고 빛내이기 위하여 헌신적으로 투쟁해나갈수 없게 된다.사회주의에 대한 신념과 견인불발의 의지는 꾸준한 사상교양과 함께 사회주의적시책, 인민적시책들이 실생활을 통하여 피부에 와닿을 때 억척불변의것으로 공고화되고 높이 발휘되게 된다.오늘 우리 당이 사회주의의 우월성을 복원하고 적극 발양시키기 위한 사업을 중요하게 강조하는 리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사회주의의 우월성을 발양시키기 위한 사업을 전문적으로 맡아하는 단위나 사람들이 따로 있는것이 아니다.

사회주의의 우월성을 높이 발양시키는것은 인민대중자신을 위한 사업인 동시에 인민들자신이 주인이 되여 수행하여야 할 사업이다.사회의 모든것이 인민을 위하여 복무하는 우리 사회에서 인민의 리익과 련관되지 않는 부문, 단위란 없다.모든 부문, 모든 단위의 당원들과 근로자들이 우리 식 사회주의 특유의 우월성과 생활력을 남김없이 발양시키기 위한 투쟁에 한사람같이 떨쳐나설 때 우리 공화국은 명실공히 인민의 리상사회로 더욱 찬연히 빛을 뿌리게 된다.

전체 인민이 령도자의 두리에 철통같이 뭉쳐 서로 돕고 이끄는 집단주의기풍, 혁명적동지애의 미풍과 고상하고 건전한 도덕기풍, 생활기풍은 사회주의조선에서만 찾아볼수 있는 사회적기풍이다.우리 사회의 본태와 혁명적대풍모를 적극 살려나가는것은 주체의 사회주의가 생기와 활력에 넘쳐 전진하게 하는 담보이다.

세계는 끊임없이 발전하고있으며 인민들의 물질문화적수요는 날로 높아가고있다.만일 우리가 근시안적인 안목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현 조건에 빙자하면서 사회생활의 각 방면에서 세계적수준을 돌파하기 위한 사업을 등한시한다면 어떻게 되겠는가.사람들속에서 남의것을 넘겨다보는 현상이 나타나게 되며 허무주의가 싹트게 된다.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자기 땅에 발을 붙이고 눈은 세계를 보는 주체적립장과 혁신적안목을 가지고 세계와 경쟁하며 세계를 따라앞서야 인민들에게 우리 식 사회주의에 대한 자긍심을 북돋아주고 우리 공화국을 세계의 전렬에 당당히 내세울수 있다.

우리 나라 사회주의제도의 우월성을 높이 발양시켜나가는데서 우리가 제일 중시하여야 할 부문은 교육과 보건이다.사회주의영상을 고수하고 빛내이는데서 교육, 보건부문은 전초선이다.인민들이 우리 당의 교육정책, 보건정책이 좋다는것을 말이나 글로써가 아니라 실생활을 통하여 깊이 절감하게 될 때 우리 제도가 세상에서 제일이라는 자부심이 넘쳐나게 되고 심심산골에서도 사회주의만세소리가 높이 울려퍼질수 있다.

오늘 우리가 살고있는 모든 곳에서 제국주의와의 보이지 않는 대결과 경쟁이 치렬하게 벌어지고있다.이미 달성한 성과에 자화자찬하면서 발전하려 하지 않고 인민들에게 실지 혜택을 주지 못하면 사회주의가 생명력을 잃게 된다.모든 분야에서 자본주의가 흉내낼수도 가질수도 없는 사회주의의 우월성과 위력을 최대로 발양시켜 사회주의와 자본주의의 차이를 하늘과 땅처럼 만들 때 원쑤들이 감히 범접 못하게 된다.

사회주의의 우월성을 높이 발양시키기 위한 사업에서 누구보다 앞장서야 할 사람은 다름아닌 우리 일군들이다.

혁명의 지휘성원인 일군들이 자기의 책임과 역할을 다하지 못하면 당과 국가에서 아무리 좋은 시책을 내놓아도 인민들이 덕을 볼수 없다.우리에게는 사회주의제도의 우월성을 높이 발양시키자고 구호나 웨치고 회의나 하는것으로 사업을 대치하는 일군이 아니라 인민을 위하여 몸바쳐 투쟁하는 일군이 절실히 필요하다.

인민을 위한 일에서는 크고작은 일이 따로 없으며 만족을 몰라야 한다는것이 우리 당의 신조이다.자기 지역, 자기 단위 주민들과 종업원들이 생활에서 불편을 느끼든말든 속수무책으로 앉아뭉개거나 말공부만 하는 일군, 인민들의 복리증진을 위한 사업에서 멋따기나 하는 일군들이 있는 곳에서는 우리 당의 인민적시책이 제대로 은을 낼수 없다.모든 일군들이 인민에 대한 멸사복무정신을 뼈속깊이 쪼아박고 인민을 위한 좋은 일을 한가지라도 더 찾아하며 인민을 위하여 발이 닳도록 뛰고 또 뛸 때 인민의 꿈과 리상이 앞당겨 실현되게 된다.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위대한 당의 령도따라 사회주의의 우월성과 위력을 최대로 발양시켜나감으로써 우리 공화국을 세계가 부러워하는 천하제일강국, 인민의 리상사회로 만방에 빛내여나가야 할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