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11월 28일 로동신문

 

황금해력사창조자들의 투쟁본때 힘있게 과시

인민군대 수산부문에서 도루메기
집중어로전투목표 점령, 성과 확대

 

우리 당이 펼친 황금해의 새 력사를 끝없이 빛내여가는 인민군대 수산부문의 일군들과 어로전사들이 동해전역에서 새로운 어로신화를 창조하고있다.

종합된 자료에 의하면 인민군대 수산부문에서는 지난 21일까지 10만여t의 어획고를 기록하여 도루메기집중어로전투목표를 성과적으로 점령하였다.이것은 지난해 같은 시기에 비해 훨씬 높은 실적으로서 올해 인민군대 수산부문이 년간 물고기잡이목표를 넘쳐 수행할수 있게 한 자랑찬 성과이다.

련속공격, 계속혁신만을 아는 우리의 미더운 어로전사들은 그로부터 며칠후에는 또다시 1만 7 000여t의 어획고를 기록하였다.

온 나라 인민에게 기쁨을 더해주며 포구마다에 펼쳐진 이채어경은 인민군대 수산부문이 군인생활, 인민생활향상의 돌파구를 열어나가도록 정력적으로 이끌어주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현명한 령도와 최고사령관동지의 명령지시에 무한히 충직한 인민군대 수산부문 일군들과 어로전사들의 영웅적투쟁이 안아온 고귀한 결실이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인민군대 수산부문 일군들과 어로공들은 한몸이 그대로 추진기가 되고 그물이 되여서라도 당정책과 최고사령관의 명령을 기어이 관철하려는 혁명적투쟁정신을 높이 발휘하였기때문에 같은 어황조건에서도 많은 물고기를 잡아 당정책의 정당성을 실천으로 증명하고 황금해의 새 력사를 창조할수 있었습니다.》

당의 부름에 오직 《알았습니다.》의 대답밖에 모르는 인민군대 수산부문의 일군들과 어로전사들은 도루메기집중어로전투의 첫시작부터 잡도리를 단단히 하고 당정책옹위전의 불길을 세차게 지펴올리였다.

경애하는 최고사령관동지의 명령지시를 지상의 과업으로 받아안은 인민군대 수산부문의 지휘성원들은 도루메기집중어로전투를 앞두고 고기배수리와 연유, 어구준비정형을 직접 확인하면서 대중을 당정책관철전에로 힘있게 불러일으켰다.오늘의 어로전투가 단순히 물고기를 많이 잡는가 못 잡는가 하는 실무적인 문제가 아니라 당의 사상관철전, 당정책옹위전이라는것을 모든 어로공들의 가슴마다에 심어주면서 사업소별, 고기배별경쟁열풍을 세차게 일으켜 포구마다에서 만선의 배고동소리가 높이 울려퍼지도록 하였다.

올해 도루메기집중어로전투는 례년에 없이 불리한 일기조건으로 하여 매우 어려운 속에서 진행되였다.

하지만 인민군대 수산부문의 일군들과 어로전사들은 평범한 자신들을 당중앙위원회청사에 불러주시고 크나큰 사랑과 믿음을 안겨주시던 경애하는 최고사령관동지께 만선의 보고, 승리의 보고를 올릴 불같은 일념을 안고 무비의 헌신성을 발휘하였다.

때없이 계속되는 해상경보속에서도 우리의 미더운 어로전사들은 당앞에 다진 맹세를 관철하기 전에는 뭍에 내릴수 없다는 각오를 안고 날바다와 싸우며 어로전투를 중단없이 내밀었다.고기배의 추진기에 그물이 감기면 뼈속까지 얼어드는 날바다에 서슴없이 뛰여들었고 해상경보를 받고도 선창에 물고기를 가득 채우기 전에는 어장을 떠날줄 몰랐다.

그 나날 인민군대 수산부문의 어로전사들은 드세찬 어로전, 맹렬한 공격전을 벌려 포구마다에 이채어경을 펼쳐놓았으며 각 수산사업소의 가족들까지 모두 떨쳐나 초소의 군인들에게 가닿을 물고기들이 조금이라도 상할세라 낮과 밤이 따로 없이 하륙작업과 가공전투를 벌리였다.

결과 조선인민군 8월25일수산사업소, 14호수산사업소, 5월27일수산사업소, 18호수산사업소, 15호수산사업소를 비롯한 인민군대 수산부문의 수십개 단위가 지난 21일까지 도루메기집중어로전투목표를 기한전에 점령하였다.

《단풍4-04》호가 집중어로전투에 진입하여 20여일동안 련속적인 공격전으로 914t의 어획고를 기록한것을 비롯하여 인민군대 수산부문적으로 수십척의 《단풍》호, 《황금산》호, 《황금해》호고기배들이 전투목표를 수행하였으며 날이 갈수록 그 대렬은 늘어났다.

황금해력사를 계속 창조하기 위한 투쟁의 앞장에 선 수산사업소들에서는 과학적인 어로지휘지원체계를 구축하고 대중적기술혁신운동의 불길높이 선진적인 어로방법들을 적극 받아들임으로써 항차당, 기망당, 연유 t당 어획량을 부쩍 높이였다.

특히 조선인민군 14호수산사업소에서는 집중어로전투에 진입한 첫날부터 조직사업을 짜고들어 수산사업소별사회주의경쟁의 앞장에서 내달리였으며 지금 큰 배로도 잡고 작은 배로도 잡으며 이것도 잡고 저것도 잡는 적극적인 어로전을 벌려 성과를 계속 확대하고있다.

조선인민군 8월25일수산사업소, 5월27일수산사업소, 1월8일수산사업소를 비롯한 당의 령도업적이 깃들어있는 단위들에서는 위성자료에 기초하여 어장탐색을 실시간적으로 할수 있는 어로지휘지원체계를 구축하고 집중과 분산의 방법으로 과감한 어로전을 들이대였으며 물고기가공능력을 높이고 집중적인 수송전투를 벌려 선도가 좋은 물고기들을 각지에 보내주었다.

그밖의 수산사업소들에서도 집중적인 어로전투와 세소어업을 배합한 적극적인 어로전으로 성과를 확대하고있다.

대중의 앙양된 열의에 맞게 각급 부대의 지휘관들과 정치일군들은 《단풍》호, 《황금산》호, 《황금해》호를 비롯한 고기배들에 좌지를 정하고 어로공들과 함께 그물도 당기고 운반전투와 하륙작업을 기동적으로 지휘하면서 참신한 화선식정치사업으로 대중을 힘있게 불러일으켰다.그리고 어로공들이 바다에서 불편없이 작업에 전심하도록 보장조건을 따라세우고 가족들의 생활도 따뜻이 돌보아주어 모두가 위훈의 창조자가 되도록 적극 떠밀어주었다.

경애하는 최고사령관동지께서 조선인민군 8월25일수산사업소와 새로 건설한 통천물고기가공사업소를 현지지도하신 소식은 인민군대 수산부문의 일군들과 어로전사들의 불굴의 정신력을 총폭발시키는 기폭제로, 집단적경쟁열풍속에 끊임없는 혁신을 창조하게 한 원동력으로 되였다.

경애하는 최고사령관동지의 크나큰 믿음과 기대에 자랑찬 물고기대풍으로 보답하자, 곳곳에서 이런 불같은 맹세가 울려나오는 속에 인민군대 수산부문의 일군들과 어로전사들은 동해전역에서 결사관철의 항로를 더욱 줄기차게 이어가고있다.

위대한 당의 령도따라 자력갱생의 기치높이 힘차게 전진해온 올해를 빛나게 장식하며 인민군대 수산부문에서 높이 울리는 승전포성은 온 나라 인민들에게 커다란 기쁨을 안겨주고있으며 기어이 우리의 힘으로, 우리 식대로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승리를 앞당겨나갈 신념과 의지를 백배해주고있다.

글 본사기자 전성삼
사진 본사기자 김진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