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12월 11일 로동신문

 

백두산지구 혁명전적지답사를 통한 혁명정신
무장사업에서 다시한번 된바람을 일으키자

새로운 혁명열, 투쟁열이 끓어넘친다

 

혁명의 성산 백두산으로 답사행군대오가 굽이쳐흐르고있다.

온 나라 방방곡곡에서 일군들과 당원들, 근로자들, 인민군장병들과 청소년들로 조직된 백두산지구 혁명전적지답사행군대가 백두전구로 달려가고있다.《가리라 백두산으로》의 노래높이 혁명의 붉은기를 펄펄 휘날리며 생눈길을 헤쳐나가는 그들의 발걸음소리는 끝없이 울리고있다.

가자 백두산으로!

이것이 천만의 심장에서 터져나오는 신념의 목소리이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백두산지구 혁명전적지답사행군을 잘 조직하여 누구나 백두산을 잘 알고 백두의 혁명정신, 백두의 칼바람정신을 자기의 뼈와 살에 새기도록 하여야 합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 천리준마의 말발굽소리를 높이 울리시며 또다시 백두전구에 거룩한 자욱을 새기신것은 온 나라를 백두산지구 혁명전적지답사를 통한 혁명정신무장열풍으로 세차게 들끓게 한 새로운 리정표로 된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백두산지구 혁명전적지들에 대한 력사적인 현지지도가 있은 후 인민군장병들과 216사단의 지휘관들, 돌격대원들은 남먼저 백두산지구 혁명전적지에로의 답사행군길에 올랐다.

이어 량강도당위원회 일군들과 대성구역, 장진군 등 각지의 일군들과 당원들, 근로자들, 청소년학생들이 답사행군대오를 뭇고 백두전구로 달려왔다.

하여 최근 며칠동안에 종합된 자료만 보아도 백두산지구 혁명전적지들에 대한 답사행군대오가 폭발적으로 늘어나고있다는것을 잘 알수 있다.

답사행군대원들은 백두산밀영, 무두봉밀영, 간백산밀영, 청봉숙영지, 건창숙영지를 비롯한 혁명전적지, 혁명사적지들에 대한 답사와 참관을 진행하면서 격식과 틀이 없이 항일빨찌산참가자들의 회상기발표모임, 문답식학습경연, 시랑송모임과 혁명가요합창경연 등을 통해 혁명의 사령부를 결사옹위한 항일혁명선렬들처럼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를 한목숨바쳐 결사옹위해나갈 불타는 결의들을 다지고있다.

10일에는 전국당선전일군 백두산지구 혁명전적지답사행군대오가 혁명의 성산 백두산에 올랐다.

주체조선의 정신과 기상이 응축되여있는 백두산정에 오른 답사행군대원들은 누구나 끓어오르는 격정과 환희를 목청껏 터치였다.

그들이 부르는 《만세!》의 환호성은 백두의 산발들에 메아리치며 끝없이 울려퍼지였다.

련련히 뻗어간 백두의 산악들과 천고밀림, 백두산천지를 바라보며 답사행군대원들은 간고하고도 시련에 찬 항일대전을 빛나는 승리에로 이끄신 위대한 수령님의 만고의 항쟁사와 백두의 담력과 기상으로 우리 혁명을 백승의 한길로 이끌어오신 위대한 장군님의 성스러운 혁명생애를 다시금 가슴뜨겁게 되새기였다.

또한 우리 인민의 심장마다에 김일성민족, 김정일조선의 위대한 정신력의 근본원천인 백두의 혁명정신을 더욱 굳게 심어주시려 백두의 눈보라를 맞으시며 백두산에 오르고 또 오르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숭고한 뜻을 심장깊이 간직하였다.

백두산정에 올랐던 어느 한 중앙기관의 당선전일군이 터친 격정의 목소리가 있다.

혁명의 성산에 올라 백두의 칼바람을 맞아보니 정말 정신이 번쩍 든다.

이제 답사를 마치고 돌아가면 우리는 백두의 산악과도 같은 담력과 배짱을 지니고 혁명전통교양, 혁명정신무장의 된바람으로 당사상사업에서 새로운 전환을 일으켜나갈것이다.

백두산정에서 터친 한 인민군군관의 격정은 또 얼마나 뜨거웠던가.

우리 인민군장병들은 항일혁명투사들이 넘겨준 혁명의 총대를 억세게 틀어잡고 당중앙을 결사옹위하는 억척의 방탄벽이 될것이다.

이것을 어찌 그들의 심정만이라고 하겠는가.

그것은 위대한 수령님을 따라 항일혁명선렬들이 걸었고 우리 장군님 따라 첫 답사대원들이 걸었던 백두의 행군길을 경애하는 원수님을 따라 영원히 가고갈 천만군민의 심장의 맹세이다.

가자 백두산으로!

수도 평양은 물론 함흥과 청진을 비롯하여 온 나라 이르는 곳마다에서 백두산지구 혁명전적지에로 향한 답사행군대오는 날이 갈수록 더욱 늘어나고있다.

백두의 정갈한 물과 공기를 마시며 심신을 단련하고 백두의 눈보라, 백두의 칼바람맛을 실감하며 백두의 혁명정신을 뼈와 살에 새기려는것은 우리 인민의 확고한 신념과 의지로 되고있다.

백두산지구 혁명전적지, 혁명사적지들에 대한 답사와 참관을 성과적으로 보장하기 위해 해당 지역의 혁명사적부문 일군들과 강사들, 종업원들은 한사람같이 떨쳐나섰다.그로 하여 백두산지구 혁명전적지에 대한 답사행군열풍은 더욱 고조되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이번에 백두산지구 혁명전적지들을 돌아보시면서 꽃피는 봄날에 백두대지에 오면 백두산의 넋과 기상을 알수 없다고, 손발이 시리고 귀뿌리를 도려내는듯 한 추위도 느껴보아야 선렬들의 강인성, 투쟁성, 혁명성을 알수 있고 또 그 추위가 얼마큼 혁명열을 더해주고 피를 끓여주는가 체험할수 있다고 하시였다.

눈보라가 휘몰아치는 백두산에 올라 백두의 칼바람을 직접 맞아보아야 백두산의 진짜맛, 백두산의 진가를 알수 있으며 조선혁명을 끝까지 완성하겠다는 결심도 굳어진다.

그렇다.꽃피는 봄날이 아니라 칼바람부는 겨울에 백두산에 오르자.그리하여 모든 일군들 아니 이 땅에 태를 묻고사는 사람들 누구나가 다 《백두산대학》의 최우등졸업생이 되자!

우리 인민과 군대는 백두산의 위대한 장군이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를 따라 오늘도 래일도 백두의 행군길을 꿋꿋이 이어가며 백두의 혁명정신으로 이 땅우에 부강번영하는 사회주의강국을 일떠세우고야말것이다.

본사기자 채인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