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12월 16일 로동신문

 

장군님의 애국의 마음에는 언제나 인민이라는
두 글자가 꽉 차있었습니다. 김 정 은


인민행렬차의 기적소리는 영원하리라

 

인민행렬차,

조국의 천리방선초소들과 공장, 기업소, 드넓은 협동벌에로 애국헌신의 강행군을 끝없이 이어가신 위대한 장군님의 혁명령도의 길에서 천만의 가슴을 세차게 울리며 태여난 격정의 부름, 우리 얼마나 이 말을 뜨겁게 외우고 또 외웠던가.

우리의 눈앞에 어리여온다.

흰눈덮인 정일봉의 모습이 한눈에 안겨드는 천고의 밀림속, 어서 오라 반겨맞아주는듯 문을 활짝 열어제끼고 서있는 소박한 귀틀집, 뙤창너머로 바라보이는 쪽무이포단, 키낮은 책상우의 쪽무이조선지도와 나무권총…

자장가마냥 울리는 항일의 총성에서 조국과 인민에 대한 열렬한 사랑을 심장깊이 새겨안으시며 성장하신 우리 장군님께 있어서 백두산밀영고향집의 뜨락은 그이께서 한평생 달리신 인민행렬차의 첫 출발역이 아니였던가.

조국과 인민의 아들로서 혁명의 첫걸음을 떼신 때로부터 한평생 인민행궤도를 따라 혁명의 기관차를 줄기차게 몰아오신 위대한 장군님,

조국과 인민을 위해 한생을 초불처럼 태우신 우리 장군님이시여서 성스러운 혁명생애의 마지막나날까지 그이께서 높이 울려가신 인민사랑의 기적소리를 소중히 새겨보는 우리의 마음은 간절한 그리움으로 더더욱 젖어든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위대한 장군님의 생애는 혁명의 붉은기를 높이 들고 강철의 의지와 초인간적인 정력으로 전인미답의 험난한 초행길을 헤쳐오신 위대한 혁명가의 가장 빛나는 한생이였으며 조국과 인민을 위하여 모든것을 다 바치신 절세의 애국자의 가장 고결한 한생이였습니다.》

금시라도 어버이장군님 환하게 웃으시며 차창가에서 손저어주실듯, 인민을 찾아, 병사들을 찾아 또다시 기적소리 높이 울리며 야전렬차는 달려갈듯.

얼마나 많고많은 잊지 못할 사연들이 우리 장군님의 야전렬차와 더불어 새겨졌던가.

밤새 흥남에서 락원으로 천리길을 달리신 눈보라강행군이야기, 땀에 젖은 장군님의 야전복을 보며 모두가 울었다는 삼복철강행군이야기, 광활한 대륙을 순간의 멈춤도 없이 달려 안내를 맡았던 외국의 일군들을 감동시켰다는 초강도강행군이야기…

일군들이 너무 무리하지 마시고 건강을 돌보셔야 한다고 간절히 아뢰일 때면 이제는 렬차를 타고다니며 거기에서 생활하는것이 습관이 되여 그런지 렬차에 오르면 집에 온것 같이 느껴지고 반대로 집에 들어서면 려관에 온것 같은 느낌이 든다고 하시며 그들의 간절한 청을 언제 한번 들어주지 못하신 위대한 장군님이시였다.

마음속에는 오직 사랑하는 우리 조국, 우리 인민만이 꽉 차있었기에 그이께서는 인민행렬차의 기적소리 높이 울리시며 조국땅 방방곡곡을 찾고 또 찾으시였다.

새 세기에 들어와 위대한 장군님의 혁명활동소식이 대폭 늘어난 하나의 사실을 통해서도 조국의 부강번영을 위하여 모든것을 다 바치시며 강행군속도를 나날이 높여가신 우리 장군님의 로고가 얼마나 컸겠는가 하는것을 가슴저리게 돌이켜보게 된다.

첫 현지지도로 현대적인 유리병생산기지를 돌아보시며 후대들에게 물려줄수 있는 가장 귀중한 물질적유산은 대대손손 제땅에서 제힘으로 살아갈수 있는 주체화된 경제이라고 가르쳐주신 위대한 혁명생애의 마지막해인 주체100(2011)년에도 수많은 단위들을 찾으시여 비약의 지름길을 밝혀주시고 무한한 활력을 부어주신 위대한 장군님,

그이의 불멸의 장정우에는 새 세기 산업혁명이라는 시대어가 탄생한 뜻깊은 날도 있고 북변의 철의 기지에서 주체화실현의 높은 목표를 밝혀주신 못 잊을 순간도 있다.

어디 그뿐이랴.

수십년래의 강추위가 들이닥친 1월부터 궂은비내리는 장마철과 한해가 다 저물어가는 12월까지 나라의 경제발전에서 중요한 자리를 차지하고있는 함경남도의 연 수십개 단위를 찾고찾으신 초강도강행군길에서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함남의 불길이라는 또 하나의 비약의 불길을 탄생시키시였다.

인민생활향상은 우리 장군님의 가장 큰 소원이고 행복이였다.

언제나 인민을 마음속에 안으시고 인민의 행복을 위해 이어가신 어버이장군님의 현지지도는 생애의 마지막나날에도 끝없이 이어지였다.

7월의 무더위속에서 제2차 평양제1백화점 상품전시회장을 돌아보시며 나라의 경공업발전을 위해 귀중한 시간을 바치신분, 현대적인 보통문거리고기상점을 짧은 기간에 일떠세우도록 하시고 몸소 현지에 나오시여 인민들에게 자그마한 불편이 있을세라 마음쓰신분, 북변의 광산마을국수집에서 국수와 료리맛까지 헤아려주신 우리 장군님이시였다.

중앙동물원, 룡악산샘물공장, 평양남새과학연구소, 평양화초연구소, 구장양어장, 고산과수농장(당시), 희천발전소건설장, 대동강과수종합농장, 개선청년공원유희장…

우리 인민에게 하루빨리 행복넘친 생활을 마련해주시려 위대한 장군님께서 헤쳐가신 주체100(2011)년의 강행군은 이렇듯 력사에 류례없는 애민헌신의 장정이였고 그 길에서 울린 인민행렬차의 기적소리는 그대로 인민사랑으로 불타는 우리 장군님의 심장의 거세찬 박동소리였다.

우리 장군님의 잊지 못할 그 강행군길에서 천만의 심장을 울리는 가슴뜨거운 이야기들은 또 얼마나 수많이 태여났던가.

위대한 장군님께서 2.8비날론련합기업소를 찾으신 날이였다.

아침부터 눈가루를 휘뿌리며 몰아치는 바람이 어찌나 세찼던지 밖에 잠간만 서있어도 온몸이 얼어드는 그 추운 날 위대한 장군님을 자기들의 일터에 모신것으로 하여 죄송스러움을 금치 못하고있던 기업소의 일군은 그이께 목메여 말씀올리였다.

《저희들의 간절한 소원입니다.이렇게 날씨가 추운 때만은 현지지도를 그만…》

말끝을 채 맺지 못하고 눈굽을 적시는 일군을 바라보시며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흔연히 말씀하시였다.

고맙다고, 하지만 자신께서 이렇게 자주 다녀야 모든 일이 잘될수 있다고.

우리 장군님은 이런분이시였다.인민이 바라는것이라면 설사 그것이 하늘의 별을 따와야 하는만큼 어려운 일이라 할지라도 기어이 다 풀어주시면서도 자신의 안녕을 바라고바라는 그 간절한 소원만은 언제 한번 받아들인적 없으신 어버이장군님이시였다.

우리 조국을 세상에서 제일 부강하게 하고 우리 인민에게 만복을 안겨주시려 인민행렬차의 기적소리를 줄기차게 울려가신 어버이장군님이시여서 생의 마지막시기에 찾으시였던 상업봉사기지에서도 인민의 행복과 기쁨속에 바로 자신의 행복과 기쁨이 있다는 금언을 다시금 력사의 갈피에 새기신것이였다.

정녕 우리 장군님께 있어서 현지지도의 길은 인민의 만복을 꽃피우는 길, 가장 기쁘고 보람있는 길이였다.

8년전 12월 16일 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일군들을 부르시였다.

영문을 모르고 급히 달려왔던 일군들은 너무도 큰 충격에 어쩔바를 몰라하였다.

그이께서 이제 현지지도의 길을 떠나겠다고 하시는것이 아닌가.

12월에 들어서면서 의사들이 이달 25일까지는 특별히 건강에 주의하셔야 한다고 위대한 장군님께 간절히 말씀올렸다는 사실을 잘 알고있던 일군들은 무작정 그이의 앞을 막아나섰다.

이 길만은 절대로 떠나시면 안된다고, 지금상태로는 못 떠나신다고.

하지만 그이께 있어서 그 길은 기어이 가야 하는 길이였다.인민을 찾으시는 그이의 걸음을 무엇으로 막을수 있단 말인가.

아, 그날에 울려퍼진 인민행렬차의 기적소리,

어버이수령님의 념원이 활짝 꽃펴나는 휘황찬란한 래일을 향하여 상상을 초월하는 불같은 헌신의 강행군을 이어가신 위대한 장군님께서 심장의 마지막박동까지 바쳐가시며 높이 울리신 그날의 기적소리를 우리 어찌 천만년세월이 흐른들 잊을수 있으랴.

위대한 장군님께서 혁명생애의 나날에 끝없이 울려가신 인민행렬차의 기적소리는 인민의 만복이 꽃피는 사회주의락원, 위대한 강국의 래일을 앞당겨가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불멸의 현지지도와 더불어 오늘도 강산에 메아리치고있다.

위대한 장군님의 모습그대로 인민과 인민군군인들을 끊임없이 찾으시며 장군님의 유훈관철전에로 온 나라를 산악같이 일떠세우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불면불휴의 령도의 길에 울리는 인민행렬차의 기적소리,

그 힘찬 메아리와 더불어 이 땅우에 어버이장군님 그토록 념원하신 사회주의강국승리의 그날은 반드시 오고야말것이다.

본사기자 백영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