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12월 28일 로동신문

 

혁명가와 투쟁열

 

투쟁의 주로에서 0.001mm도 탈선하지 말아야 하는것이 혁명가의 일생이다.혁명가의 심장은 날이 개였거나 흐렸거나, 조건이 좋거나 나쁘거나 오직 투쟁열로 부글부글 끓어야 한다.

일군들이 어떤 역경속에서도 당적원칙을 지키는 견결한 투사로 되기 위하여서는 반드시 투쟁열을 기질로 하여야 한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우리 당은 신념과 립장이 확고하고 투쟁력이 강한 일군을 요구합니다.》

오늘 우리 혁명은 전당이 투쟁의 열도를 더욱 높일것을 요구하고있다.

모든 사업을 옳게 장악하고 잘못된것을 바로잡아야 할 일군, 말 한마디를 들어도 분석적으로 들을줄 알고 사소한 현상들에 대해서도 정치적으로 대할줄 알아야 할 일군, 군중을 최대한 각성시키고 발동하며 공격전의 기수가 되여야 할 일군,

일군의 투쟁열은 단위의 투쟁열을 고조시켜 전투력있는 단위로 되게 하는가 아니면 무맥한 단위로 되게 하는가 하는 문제와 직결된다.대중의 심장을 투쟁열로 부글부글 끓게 하는 일군 한사람은 백천을 대신한다.

우리 일군들의 생의 순간순간은 불타는 투쟁열로 이어져야 한다.

언제인가 일군들이 진짜배기 혁명가가 되기 위하여 어떻게 자신을 수양하여야 하는가에 대하여 귀중한 가르치심을 주시는 기회에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우리 당력사의 한 갈피에 새겨진 사실에 대하여 들려주시였다.

혁명을 위하여 한목숨 바칠 각오를 하고 수많은 시련을 이겨온 한 일군에게서 투쟁열이 식어진것과 관련하여 위대한 수령님께서 준절히 비판하신 문제였다.

이에 대하여 상기하시면서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혁명가는 심장이 멎는 순간까지 자신을 혁명화하여야 한다고, 혁명가에게 있어서 보람없이 보낸 백날, 천날보다 혁명을 위하여 심장을 불태우며 산 하루가 더 값있고 귀중하며 빛나는것이라고 그루를 박아 강조하시였다.

위대한 장군님의 말씀이 일군들의 페부에 뜨겁게 흘러들었다.

항일혁명투사 최희숙동지의 생애가 웅변적으로 말해주고있다.이미 세상에 널리 알려진 항일혁명투사 최희숙동지는 원쑤놈들에게 두눈을 빼앗기고도 혁명의 승리가 보인다고 높이 웨쳤다.그러자 질겁한 원쑤놈들은 공산주의자의 심장이 어떻게 생겼기에 그처럼 지독한가를 보자고 하면서 악착스럽게 달려들어 그의 심장을 도려냈다.그러나 원쑤놈들은 혁명가의 심장이 얼마나 뜨거운가 하는것을 알수 없었으며 그의 심장의 웨침소리도 막아낼수 없었다.위대한 수령님께서 령도하시는 조선혁명은 반드시 승리하며 승리의 그날이 눈앞에 보인다고 한 최희숙동지의 심장의 웨침소리는 오늘도 만사람의 가슴을 뜨겁게 울려주고있으며 조선공산주의자들의 불굴의 혁명정신을 상징하는 홰불과도 같이 우리 인민을 영웅적위훈에로 부르고있다.

심장의 마지막박동까지 혁명투쟁에 바쳐야 하는 혁명가의 삶과 투쟁의 참뜻을 사무치게 새겨주신 참으로 귀중한 가르치심이다.

혁명적기백이 약동하는 전투지휘성원답게 일군들의 심장은 언제나 투쟁열로 높뛰여야 하며 자신의 불타는 투쟁열로 집단의 투쟁열을 북돋아주어야 한다.

일군들은 순간도 마음의 탕개를 늦추지 말아야 한다.

겉모양은 소박하고 수수해도 심장의 고동은 언제나 당의 뜻으로 높뛰고 온몸이 투쟁열로 불타는 일군, 이것이 오늘 우리 당이 바라는 일군의 모습이다.

생의 순간순간을 투쟁열로 이어가기 위하여 일군들은 사상적으로 로쇠하지 말아야 한다.로쇠현상은 단순한 생리적현상이 아니라 당과 수령을 위하여 한몸바쳐 싸우려는 각오와 열정이 식어지는데서 오는 사상적병집의 온상이다.사상적으로 로쇠하면 정치적으로 민감하지 못하여 사업에서 편차나 에누리를 허용하게 된다.

사상적으로 로쇠한 사람은 당의 통일단결에 저해를 주는 현상에 대하여서도 정치적으로 예리하게 가려볼줄 모르며 투쟁의 불도 걸지 못하게 된다는것이 혁명사의 교훈이다.

당과 수령에게 충실한 사람은 나이가 많아도 절대로 사상적으로 로쇠하지 않는다.

투쟁열과 인연이 없는 평화주의는 일군들에게 있어서 주되는 적이다.평화주의를 철저히 배격하여야 한다.

평화주의에 사로잡히면 정치적으로 분석판단하는 기능이 마비되여 부정적인 현상들과 비타협적으로 투쟁하지 못하는것은 물론 사업에서 혁신적인 성과를 이룩할수 없다.

자기 부문, 자기 단위, 자기 지역에서 당정책이 제대로 집행되지 않아도 그만, 인민들이 생활상고충을 겪어도 그만인 일군들의 사상적병집에 투쟁의 불을 걸기 위해서도 그렇고 부정적인 현상들에 대하여 추호도 타협하지 않고 견결히 투쟁하는 기수가 되기 위해서도 그렇고 일군들은 절대로 평화주의자가 되여서는 안된다.

답보와 침체를 모르고 생기와 활력에 넘쳐 전진 또 전진하게 하는 투쟁열,

우리 일군들은 그 어느때보다도 투쟁열에 충만되여 시대의 진군을 고무추동하여야 한다.

본사기자 량  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