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1월 30일 로동신문

 

여러 나라와 지역에서 신형코로나
비루스감염자 계속 발생

 

여러 나라와 지역에서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자가 계속 발생하고있다.

중국국가위생건강위원회가 밝힌데 의하면 28일현재 31개 성(자치구, 직할시)에서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으로 인한 페염환자수는 5 974명, 사망자수는 132명으로 증가하였다.

또한 이 전염병에 걸린것으로 의심되는 환자수는 9 239명이며 5만 9 990명이 의학적관찰을 받고있다.

베이징시에서 80명의 환자가 발생하였으며 그중 10여명이 심한 증세를 보이고있다.단동에서는 28일까지의 3일동안에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자수가 5명으로 늘어났으며 마카오와 대만지역에서 감염자들이 새로 등록되였다.

한편 프랑스의 빠리시와 도이췰란드의 바이에른주에서도 추가로 감염환자들이 발생하였다.

일본에서는 중국의 무한시에 체류한적이 없는 남성이 신형코로나비루스에 감염된것으로 확인되였다.이 나라 후생로동성은 국내에서 감염되였을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있다.

비루스의 전파속도가 빨라지는것과 관련하여 여러 나라와 지역에서 방역사업에 관심을 돌리고있다.

싱가포르는 중국 호북성에서 온 려행자들이나 호북성에서 발급한 중국려권을 소지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입국을 금지하였다.

핀란드의 한 항공회사는 베이징시를 비롯한 중국의 일부 도시에로의 비행기운행을 중지한다고 발표하였다.

세계보건기구는 신형코로나비루스전파에 대처하기 위해 국제전문가를 중국에 보내기로 하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