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1월 1일 로동신문

 

주체108(2019)년 조선의 특기할 사변들

 

주체108(2019)년은 우리 조국청사에 특기할 사변들로 이루어진 뜻깊은 해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지도밑에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7기 제4차전원회의와 제7기 제5차전원회의가 진행되였다.

4월 10일에 진행된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7기 제4차전원회의에서는 사회주의건설에서 자력갱생의 기치를 더욱 높이 들고나갈데 대한 문제가 중요하게 강조되였다.

12월말에 진행된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7기 제5차전원회의에서는 현정세하에서 우리 당과 국가의 당면한 투쟁방향과 우리 혁명의 새로운 승리를 마련하기 위한 중요한 정책적문제들이 의정으로 상정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정력적인 대외활동을 벌리시여 우리 공화국의 존엄과 위상을 온 세계에 떨쳐주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 1월에 진행하신 중화인민공화국에 대한 방문과 2월말-3월초에 진행하신 윁남사회주의공화국에 대한 방문, 4월 하순에 진행하신 로씨야련방에 대한 방문은 우리 나라와 해당 나라들사이의 친선협조관계를 가일층 발전시키고 조선반도와 지역의 평화와 안정을 수호하는데 이바지한 력사적계기로 되였다.

3월 10일에 최고인민회의 제14기 대의원선거가, 7월 21일에 도, 시, 군인민회의 대의원선거가 성과적으로 진행됨으로써 우리 혁명주권이 반석같이 다져졌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4월 12일 최고인민회의 제14기 제1차회의에서 력사적인 시정연설을 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시정연설은 현시기 사회주의강국건설과 공화국정부의 대내외정책과 관련한 문제들에 완벽한 해답을 준 기념비적문헌이다.

최강의 우리 식 초대형방사포가 개발되고 새형의 잠수함탄도탄 《북극성-3》형시험발사가 성공적으로 진행된것을 비롯하여 자위적국방력강화에서 사변적의의를 가지는 새로운 성과들이 련이어 창조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지도밑에 3월 평양에서 진행된 조선인민군 제5차 중대장, 중대정치지도원대회는 우리 혁명무력의 최정예화, 강군화를 다그치는데서 력사적리정표로 되였다.

이보다 앞서 진행된 제2차 전국당초급선전일군대회와 9월초에 진행된 제14차 전국교원대회는 혁명적인 사상공세로 인민대중을 당정책옹위전에로 힘있게 불러일으키고 사회주의교육강국, 인재강국건설을 가속화하는데서 전환적계기로 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현명한 령도밑에 사회주의조선의 강용한 기상과 눈부신 새 문명을 과시하며 온 나라의 이르는 곳마다에 기념비적건축물들이 우후죽순처럼 솟아났다.

삼지연시가 사회주의산간문화도시의 본보기로 전변되고 중평남새온실농장과 양묘장이 인민사랑의 창조물로 웅장하게 일떠섰으며 로동당시대 문명창조의 새로운 경지를 개척한 특색있는 인민봉사기지인 양덕온천문화휴양지가 자기의 황홀한 모습을 드러냈다.

주체108(2019)년의 특기할 사변들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령도를 충직하게 받들어나갈 절대불변의 신념을 간직하고 새로운 신심과 락관에 넘쳐 새해진군길에 들어선 우리 인민과 인민군장병들에게 보다 큰 승리와 세기적변혁이 이루어질 올해를 환희에 넘쳐 그려보게 하고있다.

본사기자 서남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