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1월 8일 로동신문

 

자력부강의 기치높이 용진 앞으로!

 

웅대한 포부와 신심에 넘쳐 주체109(2020)년의 진군길에 떨쳐나선 천만의 심장을 쾅쾅 두드리며 성스러운 표대가 빛나고있다.

《우리의 전진을 저애하는 모든 난관을 정면돌파전으로 뚫고나가자!》

력사적인 당중앙위원회 제7기 제5차전원회의에서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새로운 승리의 활로를 열어나가기 위한 웅대한 작전도, 설계도를 밝혀주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

전대미문의 준엄한 난국을 정면돌파하고 나라의 자주권과 최고리익을 끝까지 수호하며 자력부강의 기치높이 주체혁명위업승리의 활로를 열어나가기 위한 불멸의 대강을 제시한 당중앙위원회 제7기 제5차전원회의는 우리 당력사와 사회주의강국건설사에 특기할 사변으로 된다.

자력부강, 자력번영,

우리의 포부와 리상이 어떤것이며 우리가 어떤 위대한 미래를 창조할수 있는가, 우리 세대의 민족적자존심과 애국적헌신성이 얼마나 강렬하고 숭고한것이며 올해 주체조선이 혁명앞에 가로놓인 준엄한 난국을 정면돌파하고 어떻게 눈부시게 솟구쳐오르게 될것인가에 대한 대답이 바로 여기에 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자력갱생과 자립적민족경제는 우리 식 사회주의의 존립의 기초이고 전진과 발전의 동력이며 우리 혁명의 존망을 좌우하는 영원한 생명선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자립, 자력은 국가의 존립과 발전의 기초이고 원동력이다.

자립, 자력의 기치를 높이 들고나갈 때 민족의 존엄이 빛나고 국가의 번영도 이룩될수 있다는것이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확고부동한 의지이다.

돌이켜보면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께서 한평생 혁명가로서, 정치가로서, 인간으로서 겪을수 있는 천만고생을 다 이겨내시며 빈터우에 자립경제를 일떠세우시고 자위적국방력을 건설해오신것은 무엇때문이였던가.

바로 우리 국가와 인민이 어떤 역경속에서도 절대로 남에게 손을 내밀지 않고 후손만대를 이어가며 이 땅에서 제것을 가지고 제힘으로 떳떳하게 살도록 하기 위해서가 아니였던가.

사회주의 우리 국가의 위력이 장성강화되고있는 오늘날에도 자력갱생은 어제날과 마찬가지로 우리의 명줄로 되고있다.

한것은 국가와 인민에게 있어서 존엄보다 더 귀중한것은 없으며 그것은 오직 자기의 힘, 자기의것으로만 지킬수 있기때문이다.

지난해 우리앞에 봉착한 도전은 남들같으면 하루도 지탱하지 못하고 물러앉을 혹독하고 위험천만한 격난이였다.

그러나 그 어떤 곤난속에서도 우리 인민은 세계의 억측들을 뒤집어엎고 전진과 비약을 끊임없이 이룩하였다.

결코 조건이 좋아서가 아니였다.하늘이 준 우연은 더욱 아니였다.

그 모든 기적과 전진을 안아온 신비로운 힘은 조선혁명의 전 로정에서 언제나 투쟁의 기치가 되고 비약의 원동력으로 되여온 자력갱생을 번영의 보검으로 틀어쥐고 사회주의건설의 전 전선에서 혁명적앙양을 일으켜나갈데 대한 경애하는 원수님의 피끓는 호소에 산악같이 일떠선 천만대오의 불굴의 정신력이였다.

지난해의 신년사에서 자력갱생의 기치높이 사회주의건설의 새로운 진격로를 열어나갈데 대한 구호를 제시하신데 이어 당중앙위원회 제7기 제4차전원회의에서 자력갱생의 기치높이 사회주의강국을 건설하는것이 우리 당의 확고부동한 정치로선이라는것을 재천명하신 경애하는 원수님,

자력갱생의 길이자 승리와 번영의 길이라는것은 절대적인 진리이며 과학이다.자력으로 번영의 활로를 열어나가는 인민의 힘은 무궁무진하다.

이런 절대불변의 의지를 지니시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지난해의 자력갱생대진군을 앞장에서 이끄시였다.

찾으시는 단위마다에서 자력갱생의 혁명정신을 높이 발휘하고있는 일군들과 로동계급의 소행을 내세워주시며 자력갱생만이 살길이라는 철리를 심장마다에 새겨주신 경애하는 원수님이시다.

금야강2호발전소를 찾으시고 자력갱생, 간고분투의 혁명정신을 발휘하여 조국의 만년재부를 마련한 금야군인민들의 자랑찬 위훈을 높이 평가하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나라의 기계제작공업발전에서 중요한 몫을 맡고있는 한 공장을 현지지도하실 때에도 수십종의 설비들을 자체로 제작하고 가치있는 기술혁신안들을 받아들이며 쓸모없이 버리던 페기품들을 재생하여 생산에 리용하고있는 이곳 일군들과 기술자, 종업원들의 애국적소행을 값높이 내세워주시였다.

그뿐이 아니였다.

자강도의 어느 한 기계공장을 찾으신 그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인민경제 여러 부문에서 절실하게 요구하는 현대적이며 능률높은 새형의 기계설비들을 수입설비 못지 않게 최상의 수준에서 생산보장함으로써 우리 나라 식료공장들을 비롯한 공장, 기업소들의 생산공정현대화에서 기계설비의 국산화를 실현하여야 한다고 하시면서 이 공장은 당에서 대단히 중시하고있는 공장이라는 최상최대의 믿음을 안겨주시였다.

주저앉을세라 힘을 주고 믿음을 주시며 정을 기울이신 그이의 다심한 손길이 없었다면 우리 인민이 어떻게 겹쌓인 시련과 난관속에서도 당과 수령에 대한 무한한 충실성과 자력갱생의 정신을 체질화한 투사들로 자라날수 있었겠는가.

지난해 10월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백두산기슭에 인민의 리상향, 산간의 리상도시로 눈부시게 솟아오른 삼지연시의 건설장들을 돌아보실 때의 일이 격정속에 돌이켜진다.

그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높이 내세우신것은 건설장에 세차게 나래치고있는 자력갱생의 혁명정신이였다.

력사의 가장 중대한 시기에 온갖 시련과 난관속에서도 우리 당의 권위를 보위하고 우리 국가의 자존을 지켜 자체의 힘으로 보란듯이 세상에 둘도 없는 산간도시의 훌륭한 표준, 리상적인 본보기를 창조한것이 너무도 대견하시여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전체 건설자들에게 뜨거운 감사와 축하도 보내시였다.

진정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조선혁명의 전력사에 관통되여있는 자기 힘을 믿으면 만리도 지척이고 남의 힘을 믿으면 지척도 만리이라는 진리를 우리 천만군민의 가슴마다에 영원히 안고 살아야 할 신념의 표대로 새겨주시였다.

어찌 백두산아래 첫 동네 삼지연뿐이랴.

나라의 크고작은 모든 일을 돌보시는 그처럼 바쁘신 속에서도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양덕온천문화휴양지건설장과 중평남새온실농장, 양묘장건설장을 찾고 또 찾으시며 우리 힘으로 우리 인민에게 행복의 별천지를 마련해줄 거창한 건설대격전을 진두에서 이끄시여 위대한 인민사랑의 창조물들을 일떠세워주시였다.

무진막강한 국력을 만방에 떨치며 우리 식 주체병기들이 장쾌한 성공폭음을 울리였고 백두의 험준한 산발과 협곡을 꿰지르며 수십km구간에 혜산-삼지연철길이 뻗어나갔으며 어랑천발전소 팔향언제에서 승리의 함성이 터져올랐다.지난해의 불리한 자연기후조건속에서도 협동벌마다에 세차게 불어친 다수확경쟁의 열풍속에 수많은 다수확열성자들이 배출되였고 원산갈마해안관광지구와 순천린비료공장건설, 단천발전소건설을 비롯하여 대상건설들이 면밀히 추진되고 인민경제 거의 모든 부문이 현저한 장성추세를 보이였다.

만일 우리 인민이 난국을 맞받아 도도히 전진비약해나가는 강인한 기상과 막강한 잠재력을 남김없이 발휘하지 못하였더라면 이렇듯 세인을 놀래우는 련이은 기적들을 달성할수 있었겠는가.

참으로 자력갱생의 혁명정신이야말로 세월의 그 어떤 변화에도 끄떡없이 새라새로운 기적을 안아오는 신비한 힘, 강국건설의 힘있는 동력인것이다.

올해의 첫 현지지도로 순천린비료공장건설현장을 찾으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말씀하시였다.

바람이 불어야 기발이 날리는것은 당연한 리치이라고, 적대세력들이 역풍을 불어오면 올수록 우리의 붉은기는 구김없이 더더욱 거세차게 휘날릴것이라고, 아무리 정세가 엄혹하고 가는 앞길에 난관이 막아나서도 우리 위업의 정당성을 신념으로 간직하고 자기의 힘을 믿고 부단히 높은 책임성과 헌신성, 적극성을 발휘해나간다면 우리의 리상과 포부는 반드시 우리의 손에 의하여 실현될것이라고.

올해에도 우리의 전진과정에는 부단하고 집요한 도전과 난관에 부닥칠것이나 당의 현명한 령도가 있고 수십년간 다져온 자립경제토대와 애국열의로 피끓는 인민대중의 창조적힘이 있기에 뚫지 못할 곤난도, 점령 못할 요새도 없다.

그렇다.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현명한 령도가 있어 우리 조국은 뜻깊은 올해에 정면돌파전에서의 자랑찬 승리를 력사의 페지에 금문자로 아로새길것이다.

탁월한 수령을 높이 모시고 계속혁신, 계속전진해나가는 우리 인민의 전도는 양양하며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승리는 확정적이다.

본사기자 백영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