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1월 12일 로동신문

 

백두의 혁명전통의 기본내용

 

혁명의 시련을 겪어보지 못한 새 세대들이 주력으로 등장하고있는 오늘 우리 당은 당원들과 근로자들, 인민군군인들과 청소년들을 백두의 혁명전통으로 무장시키기 위한 교양사업을 더욱 강화할것을 요구하고있다.

혁명전통교양에서 나서는 선차적인 문제는 새 세대들이 백두의 혁명전통의 기본내용에 대하여 똑바로 인식하도록 하는것이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혁명의 대가 바뀌여 새 세대들이 혁명의 중진으로 등장하고있는 시기에 혁명전통교양을 강화하여야 혁명의 명맥을 굳건히 이어나갈수 있습니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이룩하신 백두의 혁명전통은 비상히 풍부하고 다방면적이며 심오한 내용을 담고있다.

그러면 백두의 혁명전통의 기본내용은 무엇인가.

위대한 수령님께서 창시하신 백두의 혁명전통에서 가장 중요한 자리를 차지하는것은 주체의 사상체계와 백두의 혁명정신이다.

주체의 사상체계는 위대한 수령님의 혁명사상, 주체사상과 그에 기초하여 혁명대오안에 확립된 유일사상체계이다.항일혁명투쟁시기 위대한 수령님께서 확립하신 주체의 사상체계는 혁명대오의 주체사상화를 빛나게 실현하고 수령을 중심으로 하는 대오의 통일단결을 확고히 보장하며 수령의 유일적령도체계를 철저히 세운 사상체계이다.

백두의 혁명정신에는 수령과 혁명에 대한 끝없는 충실성의 정신과 자력갱생, 간고분투의 혁명정신, 백절불굴의 투쟁정신, 필승의 신념과 혁명적락관주의, 제국주의와 계급적원쑤들에 대한 비타협적투쟁정신, 당과 혁명, 인민과 동지를 위해 자기를 다 바치는 무한한 헌신성과 희생성, 혁명적동지애와 의리, 애국주의 등 자주성을 위하여 투쟁하는 혁명가들이 지녀야 할 사상정신적풍모가 전면적으로 담겨져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주체의 사상체계를 확립하시고 숭고한 혁명정신을 창조하심으로써 조선의 혁명가들이 주체혁명위업의 완성을 위한 투쟁의 전기간에 지녀야 할 가장 귀중한 사상리론적 및 정신도덕적재부가 마련되게 되였다.

백두의 혁명전통의 기본내용의 하나는 위대한 수령님께서 이룩하신 불멸의 혁명업적과 고귀한 투쟁경험이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영광스러운 항일혁명투쟁을 승리에로 조직령도하시면서 조선혁명의 발전과 그 종국적승리를 위한 튼튼한 토대로 되는 불멸의 혁명업적과 투쟁경험을 창조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창조하신 주체형의 혁명적당건설업적과 경험은 해방직후 그처럼 복잡한 정세속에서도 당을 제때에 창건하고 주체위업을 승리적으로 령도해나가는 백전백승의 강철의 당으로 강화발전시킬수 있게 한 튼튼한 토대로 되였으며 오늘도 우리 당건설과 활동의 지침으로, 더없이 귀중한 밑천으로 되고있다.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항일혁명투쟁의 불길속에서 주체적인 인민정권건설리론과 방침을 내놓으시고 유격구에 인민혁명정부를 세우심으로써 주체형의 혁명정권건설의 시원을 열어놓으시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마련하신 고귀한 업적과 경험의 다른 하나는 피압박인민들이 자기자신의 힘으로 민족적독립과 사회적해방을 이룩하기 위한 혁명무력건설과 혁명전쟁승리의 새 력사를 펼쳐놓으신것이다.이 빛나는 업적과 경험은 민족해방위업을 완성하고 혁명무력을 창설강화하며 자위를 실현하기 위한 투쟁에서 지침으로 삼아야 할 귀중한 혁명적유산으로, 승리의 확고한 담보로 되고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이밖에도 항일혁명의 불길속에서 혁명적대중단체건설과 통일전선운동, 인민적인 경제제도를 수립하기 위한 투쟁, 혁명적문학예술의 창조와 출판보도활동 등 여러 분야에서 다양하고 귀중한 경험과 업적을 창조하시여 주체의 혁명전통이 비상히 풍부하고 다방면적인 내용들로 충만되게 하시였다.

혁명적사업방법과 인민적사업작풍은 위대한 수령님께서 이룩하신 백두의 혁명전통에서 중요한 내용을 이루고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주체사상과 그에 기초한 혁명적군중로선을 구현하시여 인민을 위하여 철저히 복무하며 인민대중에 의거하고 그들의 창조력을 동원하여 모든 문제를 풀어나가는 혁명적사업방법, 항일유격대식사업방법을 창조하시였다.이 사업방법은 사람과의 사업, 정치사업을 모든 사업에 앞세우고 늘 아래에 내려가 도와주고 가르쳐주며 모든 일을 격식과 틀이 없이 창조적으로, 대담하고 통이 크게 진공적으로 벌려나가며 중심고리를 찾아내고 그 해결에 힘을 집중하며 일반적지도와 개별적지도를 밀접히 결합시킬것을 요구하는 가장 혁명적이고 과학적인 사업방법이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창조하신 인민적사업작풍은 인민을 진정으로 존중하고 사랑하며 그들을 가르치기 전에 그들에게서 배우고 인민들과 한덩어리가 되여 생사운명을 같이하며 인민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그들의 요구를 제때에 풀어주는 사업태도이며 기풍이다.무한한 겸손성과 소박성, 고상한 인간성과 문화성 그리고 모든 일에서의 이신작칙, 일단 시작한 일은 중도반단함이 없이 끝장을 보고야마는 철저성, 제기된 문제를 심사숙고하고 로숙하게 처리하는 기풍 등은 인민적사업작풍의 주요내용을 이룬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혁명적사업방법과 인민적사업작풍을 창조하심으로써 광범한 대중을 혁명투쟁과 건설사업에 조직동원하기 위한 사업에서 틀어쥐고나가야 할 혁명적이고 과학적인 대중령도방법이 마련되게 되였다.

혁명의 지도사상에 관한 문제를 비롯하여 숭고한 혁명정신과 고귀한 혁명업적과 경험이 집대성되여있으며 혁명의 원리와 원칙, 혁명을 수행하는 방법들이 다 담겨져있는 백두의 혁명전통은 커다란 감화력과 영원한 생명력을 가지는 위대한 혁명전통이다.

모든 당원들과 인민군군인들, 근로자들과 청소년들은 백두의 혁명전통으로 튼튼히 무장하고 백두에서 개척된 주체혁명위업, 사회주의강국건설위업의 완성을 위한 성스러운 투쟁에 적극 떨쳐나서야 할것이다.

리강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