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1월 15일 로동신문

 

당조직들의 역할을 비상히 높여 정면돌파전을 힘있게 추동하자

당중앙위원회 12월전원회의 과업관철을 위한
조선로동당 각 도(직할시)위원회 전원회의 확대회의 진행

 

당중앙위원회 제7기 제5차전원회의에서 제시된 강령적과업을 철저히 관철하기 위한 조선로동당 각 도(직할시)위원회 전원회의 확대회의가 주체109(2020)년 1월 13일과 14일에 진행되였다.

전원회의 확대회의들은 전당, 전민, 전군이 시대가 부여한 중대한 임무를 억척같이 떠메고 주체혁명위업승리의 활로를 열기 위한 영예로운 투쟁에 총궐기, 총매진하고있는 시기에 소집되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이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제1부위원장이며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위원장인 최룡해동지가 조선로동당 황해북도위원회 전원회의 확대회의를 지도하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위원이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위원이며 내각총리인 김재룡동지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위원이며 당중앙위원회 부위원장들인 리만건동지, 리일환동지, 최휘동지, 리병철동지, 김덕훈동지, 박태덕동지, 박태성동지를 비롯한 당중앙위원회 일군들이 도(직할시)당위원회 전원회의 확대회의를 지도하였다.

전원회의 확대회의들에는 도(직할시)당위원회 위원, 후보위원들과 도, 시, 군안의 당, 행정일군들이 참가하였다.

회의장들은 우리 인민의 모든 승리의 조직자, 향도자인 존엄높은 우리 당의 두리에 철통같이 뭉쳐 정면돌파전의 불길드높이 자력부강, 자력번영의 불변침로따라 용진해가려는 참가자들의 혁명적열정으로 세차게 끓어번지였다.

전원회의 확대회의들에서는 보고들이 있었다.

보고들에서는 당중앙위원회 제7기 제5차전원회의는 우리의 주체적힘을 백방으로 강화하며 순간의 침체와 답보도 없이 강국의 원대한 포부와 리상을 앞당겨 실현하기 위한 투쟁을 더욱 줄기차게 전개해나갈수 있는 휘황한 앞길을 밝혀준 전환적인 계기로 된다고 하면서 자력부강, 자력번영의 기치높이 위대한 조국의 새 력사를 써나갈데 대하여 언급하였다.

보고들에서는 당의 사상관철전, 당정책옹위전에서 당조직들의 전투적기능과 역할을 높이지 못하고있는 결함들이 심각히 분석총화되였다.

지난 기간 당위원회들에서 도안의 경제사업이 부진상태에 있지만 옳바른 경제발전전략과 타산이 없이 구태의연하게 사업한데 대해 지적되였다.

지방공업발전을 위한 옳바른 전략이 없다보니 생산을 정상화하지 못하고 랑비현상이 없어지지 않고있으며 농업부문에서 영농계획과 일기예보나 알려주고 기술전습, 화상회의를 소집하는것으로 사업을 대치한 문제들이 언급되였다.

과학, 교육, 보건부문에서 사회주의제도의 영상을 흐리게 하는 현상들, 증산절약과 질제고운동을 힘있게 벌리기 위한 사업과 생태환경을 보호하고 자연재해를 방지하기 위한 사업을 바로하지 못하고있는 현상 등 지난 기간 혁명의 전진을 방해하는 편향들이 적지 않게 발로되였다고 하면서 보고자들은 도의 사업에서 나타난 결함들을 지적하였다.

보고들에서는 당창건 75돐이 되는 올해에 혁명적진군의 보폭을 더 크게 내짚기 위한 과업들을 제기하였다.

보고자들은 경제토대를 재정비하고 생산잠재력을 총발동하여 도의 경제발전과 인민생활에 필요한 수요를 충분히 보장하여야 한다고 하면서 다음과 같이 강조하였다.

생산과 건설에 제동을 걸고 사업능률을 떨어뜨리는 요소들을 빠짐없이 찾아 바로잡고 경제사업에서 과학적인 수자와 집행담보가 확실한 구속력있는 계획을 수립하여 시달하며 계획수행정형에 대한 총화를 엄격히 하도록 하여야 한다.

국가의 리익과 인민들의 편리를 다같이 보장할수 있게 상업봉사사업을 개선하기 위한 방법론을 연구대책하며 현실적조건에 맞는 경제관리, 기업경영방법을 적용하여 공장, 기업소들의 생산을 활성화하고 사회주의기업책임관리제가 실지 은을 내도록 하여야 한다.

주요공업부문들에서부터 부닥치는 모든 난관을 정면돌파하고 실제적인 생산적앙양을 일으켜야 한다.

인민경제 선행부문, 기초공업부문의 공장, 기업소 당조직들에서는 자력갱생의 기치드높이 능력확장공사들을 제기일에 무조건 완공하고 주체화, 현대화를 힘있게 다그치며 생산활성화의 동음을 세차게 울리기 위한 작전과 지휘를 박력있게 진행하여야 한다.

지방공업공장들의 생산을 정상화하기 위한 결정적인 대책을 세워 인민들이 선호하고 애호하며 먼저 찾는 명제품, 명상품을 더 많이 생산할데 대한 문제, 중요대상건설에 필요한 세멘트를 자체로 원만히 생산보장할수 있게 세멘트공장건설을 하루빨리 다그쳐 끝내며 도들에 매장되여있는 자원들을 적극 개발하여 여러가지 질좋은 건재품들을 자체로 생산보장할데 대한 문제들이 강조되였다.

보고자들은 정면돌파전의 주타격전방인 농업전선에 도안의 모든 력량을 총집중할데 대하여 지적하였다.

농업부문에서 과학농법을 틀어쥐고 다수확열풍을 세차게 일으켜 올해 알곡생산과제와 지표별 농업생산계획을 무조건 수행하고 풀먹는집짐승기르기를 전군중적운동으로 벌리며 대규모온실을 건설하고 실지 은을 내도록 하여야 한다.

보고자들은 과학과 교육, 보건사업을 결정적으로 개선하기 위한 대책적문제들을 강조하였다.

인재를 적극 찾아내고 적재적소에 배치하며 과학자, 기술자들의 창조력을 높여주고 그들이 과학연구사업에 전심할수 있도록 사업조건, 생활조건을 보장해줄데 대한 문제, 대중적기술혁신운동을 힘있게 벌릴데 대한 문제를 비롯하여 과학이 경제발전을 견인하는 기관차로서의 역할을 다해나가도록 할데 대하여 언급하였다.

대학들의 교육강령을 현실발전과 세계적추세에 맞게 부단히 개선하는것과 함께 교육내용을 실용화, 종합화, 현대화하고 교육과 과학연구, 생산을 밀착시키며 교육조건과 환경을 개선하고 지역별교육수준차이를 줄이며 교원진영을 질적으로 강화하여야 한다.

사회주의영상의 주요징표인 보건부문에서는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께서 마련해주신 세상에서 가장 우월한 우리의 보건이 자기의 본태를 지키고 물질기술적토대를 강화하며 모든 의료일군들을 무한한 인간애와 높은 의학적자질을 갖춘 로동당의 붉은 보건전사로 키워야 한다.

보고자들은 증산절약과 질제고운동을 힘있게 벌리며 생태환경을 보호하고 자연재해를 철저히 방지하기 위한 대책적문제들에 대하여 언급하였다.

모든 단위를 로력절약형, 에네르기절약형, 원가절약형, 부지절약형으로 만들기 위한 대책을 세우고 전기절약투쟁을 전군중적운동으로 힘있게 벌리며 유휴자재들을 회수 및 재생리용하기 위한 사업을 근기있게 밀고나가야 한다.

보고자들은 온 사회에 준법기풍을 철저히 확립하고 반사회주의, 비사회주의현상을 쓸어버리기 위한 투쟁을 강도높이 벌릴데 대하여 강조하였다.

당조직들에서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 청소년학생들이 반사회주의, 비사회주의현상들의 표현형태와 사상적근원, 해독성을 잘 알고 그와의 투쟁에 적극 떨쳐나서도록 조직정치사업을 짜고들며 법기관들에서는 법질서를 어기는 현상들과의 법적투쟁의 도수를 더욱 높여야 한다.

당조직들과 근로단체조직들에서 도덕기강을 세우기 위한 된바람을 일으켜 모든 당원들과 근로자들이 당과 혁명, 조국과 인민앞에 지닌 도덕적의무를 깊이 자각하고 성실히 리행하는것이 사회주의조선특유의 국풍으로 되도록 하며 사회주의도덕과 어긋나는 온갖 비도덕적인 현상들과의 투쟁을 대중자신의 사업으로 전환시켜나가야 한다.

보고자들은 당조직들의 전투적기능과 역할을 높여나갈데 대하여 언급하였다.

당조직들은 학습열풍을 세차게 일으켜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을 당의 로선과 정책으로 튼튼히 무장시키고 정책적문제들을 어느 하나도 놓치지 말고 강하게 밀고나가며 드센 장악력과 통제력으로 제기될수 있는 문제들에 대하여 예견성있는 대책을 세워나가야 한다.

오늘의 정면돌파전에서 혁명의 지휘성원인 일군들의 책임성과 역할을 결정적으로 높여야 한다.

모든 일군들이 자신들의 어깨우에 놓여있는 혁명임무의 책임감을 명심하고 정면돌파전의 승리를 위하여 헌신분투하며 당정책관철을 위한 작전과 지휘를 짜고들고 완강하게 내밀어야 한다.

일군들은 곤난한 때일수록 당이 바라고 요구하는 수준에 리상과 포부를 따라세우고 요구성을 높이며 사업에서 주도성, 창발성을 적극 발휘해나가야 한다.

모든 일군들은 지난 시기의 그릇된 일본새와 단호히 결별하고 현실에 발을 붙인 과학적인 작전과 치밀한 조직사업, 완강한 실천력으로 경제발전과 인민생활향상에서 실제적인 성과를 이룩하여야 한다.

보고자들은 당중앙위원회 12월전원회의에서 제시된 강령적과업을 관철하기 위한 사상전을 공세적으로 벌릴데 대하여 지적하였다.

주요공업부문들과 농업전선에 강력한 선전선동력량을 파견하여 경제선동의 북소리를 힘차게 울리고 따라앞서기, 따라배우기, 경험교환운동과 사회주의경쟁열풍을 세차게 일으켜 그 어디에서나 증산투쟁, 창조투쟁이 맹렬히 벌어지게 하여야 한다.

끝으로 보고자들은 우리의 투쟁과업은 방대하지만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로숙하고 세련된 령도가 있고 단결되고 근면한 애국적인민이 있으며 자립경제의 강위력한 토대가 있기에 정면돌파전의 승리는 확정적이라고 하면서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이 당중앙의 웅대한 작전도, 설계도따라 조선로동당창건 75돐이 되는 뜻깊은 올해의 진군보폭을 더 힘차게, 더 크게 내짚는데서 자기의 책임과 의무를 다해나가자고 호소하였다.

전원회의 확대회의들에서는 참가자들이 제기한 창발적의견들을 반영하여 결정서(초안)를 수정보충하고 전원찬성으로 결정서를 채택하였다.

결정서들에는 당조직들에서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속에 당중앙위원회 제7기 제5차전원회의의 기본사상, 기본정신을 똑바로 인식시키기 위한 사상교양사업을 진공적으로 벌리고 도들이 당정책결사관철로 부글부글 끓어번지도록 하는데서 나서는 문제들이 반영되였다.

당조직들에서 모든 문제를 당중앙위원회 12월전원회의정신과 결정에 철저히 립각하여 풀어나가는 혁명적규률과 질서를 세우며 일군들이 대중을 전원회의결정관철에로 불러일으키기 위한 현장정치사업을 힘있게 벌리고 이신작칙의 모범으로 대중을 이끌어나가야 한다.

일군들이 경제사업에서 애로가 제기되면 남을 넘겨다보면서 협소한 당면리익만을 추구할것이 아니라 국내의 생산단위, 연구단위, 개발단위와의 긴밀한 협동으로 부족되거나 걸린 문제들을 해결해나가는 기풍을 철저히 확립하여야 한다.

전원회의결정관철을 위한 사업정형을 정상적으로 총화하고 재포치하면서 강하게 내밀며 그 집행을 태공하는 현상들을 극복하기 위한 당적, 행정적, 법적투쟁을 강도높이 벌려야 한다고 결정서들은 강조하였다.

당중앙위원회 12월전원회의 과업관철을 위한 조선로동당 각 도(직할시)위원회 전원회의 확대회의는 각오와 결심을 단단히 굳히고 분발하여 자력부강, 자력번영의 활로를 열기 위한 총돌격전을 과감히 전개해나감으로써 조선로동당창건 75돐이 되는 올해를 조국청사에 특기할 자랑찬 승리의 해로 빛내이는데서 자기의 책임과 본분을 다해나갈 전체 참가자들의 철석같은 의지를 남김없이 보여주었다.

본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