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1월 19일 로동신문

 

필승의 기상 안고 전 전선에서 일대 앙양을!

 

준엄한 난국을 맞받아 도도히 전진비약하는 천만군민의 심장마다에 자력부강, 자력번영의 기치높이 력사의 역풍을 단호히 쳐갈기며 과감하게 용진해나갈 억척의 신념과 의지가 용암마냥 끓어번지고있다.

《우리의 전진을 저애하는 모든 난관을 정면돌파전으로 뚫고나가자!》

당중앙이 제시한 이 투쟁구호에 백두의 혁명적기상, 불굴의 공격정신이 그 얼마나 강렬하게 맥박치고있는것인가.

그렇다.오늘의 정면돌파전은 명실공히 조선혁명의 전 로정에서 그 필승불패성이 뚜렷이 확증된 백두의 혁명정신, 불굴의 공격정신의 빛나는 계승이며 구현이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애로와 난관이 가로놓일수록 필승의 신념과 비상한 각오를 더 굳게 가지고 대담한 공격전, 전인민적인 결사전을 벌려 인민경제 모든 부문에서 기적과 혁신의 불길을 세차게 일으켜나가야 합니다.》

완강한 공격정신, 드센 공격기질은 혁명을 이끌어나가는 령도자가 지녀야 할 필수불가결의 자질이다.

그것은 혁명 그자체가 온갖 시련과 난관을 끊임없이 물리치며 전진하는 간고한 투쟁과정이기때문이다.

돌이켜보면 조선혁명은 그 류례를 찾아볼수 없는 간고성과 엄혹성으로 하여 걸음걸음 시련을 헤쳐나가지 않으면 안되는 전인미답의 길이였다.

이 장구하고도 복잡다단한 조선혁명사가 백승의 력사로 빛날수 있은것은 무비의 담력과 배짱, 령활무쌍한 지략으로 부닥치는 온갖 시련과 난관을 과감히 뚫고헤치신 위대한 수령님들의 완강한 공격정신이 낳은 필연적귀결이다.

지금도 우리의 눈앞에 위대한 수령님께서 회고록 《세기와 더불어》에 쓰신 주옥같은 글줄들이 삼삼히 어려온다.

자신의 일생의 총적지향은 방어가 아니라 공격이라고 할수 있다고, 자신께서는 혁명의 길에 나선 첫날부터 오늘에 이르기까지 맞받아나가는 공격전술로 한생을 살아왔다고, 전진도상에 난관이 가로막아나설 때마다 자신께서는 그앞에서 주저앉거나 동요하지 않았다고, 그것을 에돌거나 피하지도 않았다고, 우리는 어려운 때일수록 신심을 잃지 않았고 불굴의 의지와 완강한 노력으로 그것을 극복하였다고.

새길수록 백두의 공격정신으로 만난시련을 맞받아 뚫고나가신 위대한 수령님의 필승의 기상이 우리의 심장을 세차게 울려준다.

백번 쓰러지면 백번 다시 일어나 싸우는 백절불굴의 혁명정신으로 발톱까지 무장한 강도 일제를 때려부시고 마침내 조국해방의 새봄을 안아오신 위대한 수령님,

가렬한 전쟁의 포화를 헤치실 때에도, 전후의 재더미속에서 전설속의 천리마를 불러오시며 이 땅우에 자주, 자립, 자위의 사회주의국가를 일떠세우실 때에도 우리 수령님께서는 맞받아나가는 공격전술로 백승의 력사를 창조하시였다.

혁명령도의 전기간 언제나 위대한 수령님식대로 주동적이며 련속적인 공격전으로 끊임없는 대고조의 불길을 세차게 지펴올리시여 이 땅우에 드리웠던 고난과 시련의 먹구름을 쳐갈기고 강성번영의 눈부신 새 력사를 펼쳐주신 위대한 장군님의 현명한 령도는 또 얼마나 우리의 가슴을 격정으로 끓게 하는것인가.

실로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창조하시고 빛나게 실천하여오신 백두의 공격정신을 떠나 우리 혁명의 년대기마다에 새겨진 자랑찬 승리에 대하여 결코 생각할수 없다.

오늘 우리 인민은 혁명의 전진도상에 가로놓인 온갖 장애를 언제나 맞받아나가는 공격정신으로 강행돌파해나가시는 또 한분의 불세출의 위인이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를 혁명의 최고수위에 높이 모신 영광과 긍지를 가슴벅차게 느끼고있다.

난관에 굴하지 않고 승리에 자만하지 않으며 혁명의 전성기에서 최전성기에로 비약해나가자.

이렇듯 비상한 공격정신, 계속전진의 사상을 천만의 심장마다에 더욱 깊이 새겨주시며 전인민적인 총돌격전을 승리에로 진두지휘하시는 우리의 경애하는 원수님이시다.

주체103(2014)년 2월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조선로동당 제8차 사상일군대회에서 하신 력사적인 연설이 우리의 가슴을 격동케 한다.

사상사업에서 우리 당의 전략전술은 맞받아나가는 공격정신으로 사상전의 불바람을 세차게 일으켜 온 나라가 혁명적대고조의 불도가니로 부글부글 끓게 하는것이다.

우리 당의 사상진지는 방어형이 아니라 공격형으로 편성되여야 한다.…

당의 사상진지를 방어형이 아니라 공격형으로!

이 고귀한 가르치심은 타오르는 불길처럼 맹렬하고 노도치는 격랑처럼 드센 경애하는 원수님의 공격정신, 공격기상이 그대로 응축된 철의 선언이였다.

오직 완강한 공격전만이 조국과 인민의 운명을 수호하고 혁명을 승리적으로 전진시키는 백승의 투쟁방식이라는것을 투철한 혁명신조로 간직하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빨찌산식강행군으로 사회주의건설의 전구들을 종횡무진하시며 전인민적인 총진군을 진두지휘하고계신다.

그이의 과감한 공격정신, 비상한 공격속도는 단 몇해동안에 이 땅우에 눈부신 전변을 수없이 펼쳐놓은 기적의 원천, 강력한 추동력이였으니 그 혁명의 폭풍우속에서 얼마나 위대한 승리들이 이룩되였던가.

지금도 잊을수 없다.

몸소 현지에 나오시여 려명거리건설을 엄숙히 선포하시던 경애하는 원수님의 거룩하신 영상을.

오늘 세계앞에 우리가 또 하나의 새 거리건설을 시작한다는것을 선포하자고 한다시며 지난 몇해동안 우리는 미래과학자거리를 비롯하여 새 거리를 4개나 건설하였다고, 다른 나라들에서는 5년이나 10년이 걸려서야 새 거리를 하나 건설하고있지만 우리는 해마다 하나씩 건설하고있다고 긍지에 넘쳐 말씀하시던 경애하는 원수님.

날로 승승장구하는 우리 혁명의 앞길을 한사코 가로막아보려는 적들의 반공화국책동이 극도에 달하였던 그토록 첨예한 시기에 려명거리건설과 같은 거창한 창조대전을 결심하신 경애하는 원수님의 비상한 결단은 과연 무엇에 뿌리를 두고있는것인가.

이는 가렬한 전화의 나날 승리할 조국의 래일을 확신하시며 평양시복구건설총계획도를 작성하도록 하시던 위대한 수령님의 신념과 의지, 적들이 조선의 《붕괴》는 시간문제라고 떠벌이며 《시간표》까지 짜놓았던 민족대국상의 그해에 평양시에 청류다리(2단계)와 금릉2동굴을 건설할데 대한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 명령을 하달하시던 위대한 장군님의 강인담대한 기상을 그대로 닮으신 경애하는 원수님의 무비의 담력과 배짱이 낳은 대용단이였다.

력사의 그날로부터 불과 1년이라는 짧은 기간에 어둠을 헤치고 밝아오는 광명한 력사의 새 아침인양 웅장화려하게 일떠선 려명거리는 우리 당의 필승의 기상, 맹렬한 공격전의 기상이 안아온 또 하나의 눈부신 전변, 위대한 승리의 기념비였다.

정녕 경애하는 원수님이시야말로 력사가 뚜렷이 확증한 필승의 사상인 공격전의 사상을 혁명령도의 모든 실천에서 가장 빛나게 구현해나가시는 현시대의 걸출한 령도자, 천하제일위인이시다.

필승의 신념, 불굴의 기상을 천만의 심장마다에 만장약시켜주시고 최악의 조건속에서 최상의 성과를 이룩해나가도록 이끌어주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비범한 령도는 오늘 우리 혁명의 전진속도를 더욱 가속화시키고있다.

당중앙위원회 제7기 제5차전원회의에서 제시된 정면돌파전의 사상,

여기에는 백절불굴의 공격정신으로 력사가 알지 못하는 미증유의 승리를 또다시 안아오시려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웅건한 방략과 담대한 배짱이 그대로 응축되여있다.

백두의 공격기상을 온 누리에 떨치며 조국번영의 활로를 힘차게 열어가시는 경애하는 원수님 따라 노도쳐가는 천만군민의 앞길에는 언제나 승리와 영광만이 있을것이다.

본사기자 장정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