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1월 20일 로동신문

 

정면돌파전의 주타격전방에서 과학농사열풍,
다수확열풍을 거세차게 일으켜나가자

2019년 농업부문총화회의 진행

 

온 나라 인민들과 농업근로자들의 관심과 기대속에 지난 17일에 열린 2019년 농업부문총화회의가 자기의 사업을 성과적으로 마치고 19일 페회되였다.

회의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크나큰 사랑과 믿음이 어린 축하서한을 받아안고 오늘의 장엄한 정면돌파전에 총궐기, 총매진하여 당창건 75돐이 되는 뜻깊은 올해에도 기어이 승리의 다수확통장훈을 부를 전체 참가자들의 드높은 신심과 혁명적열정이 차넘치는 가운데 진행되였다.

3일간에 걸친 회의에서는 많은 일군들과 농업근로자, 과학자들이 토론에 참가하였다.

토론자들은 최악의 조건속에서도 최상의 성과를 이룩한 농업전선에서의 다수확경험들을 적극 교환공유하며 증산의 좋은 예비들을 많이 찾아내는데 중점을 두고 자기 사업을 분석총화하였다.

당의 종자혁명방침을 생명선으로 틀어쥐고 철저히 관철하는 과정에 거둔 성과와 경험에 대하여 농업연구원 벼연구소 실장 문명철동지, 리원군 구읍농장 관리위원장 전성식동지, 시중군 흥판협동농장 관리위원장 김철만동지가 토론하였다.

그들은 현실에서 절박하게 해결을 기다리는 문제를 과학연구종자로 잡고 육종연구사업을 재배기술연구와 결합하여 진행함으로써 각이한 재배형식과 기후조건에서도 높고 안전한 소출을 낼수 있는 우량종자들을 육종한데 대하여 언급하였다.

다수확농장으로 만들기 위한 투쟁을 벌리는 과정을 통하여 당의 의도대로 우량품종을 받아들이는 사업을 앞세우고 토지리용률을 최대로 높일수 있도록 재배방법을 혁신할 때 산간지대농사에서도 알곡증산의 돌파구를 열수 있다는 귀중한 경험을 얻게 되였다고 그들은 강조하였다.

안변군 천삼협동농장 관리위원장 우정숙동지, 안악군 오국협동농장 관리위원장 최영삼동지, 평원군 매전협동농장 관리위원장 김리화동지, 항구구역 덕해협동농장 뜨락또르운전수 곽명애동지, 옹진군 대기농장 관리위원장 김영도동지, 북청군 청해농장 지배인 조광히동지, 덕천시협동농장경영위원회 위원장 현응실동지, 농업연구원 농업정보연구소 실장 김광연동지, 구장군농기계작업소 지배인 리경철동지, 정평군 호남협동농장 기사장 조기철동지, 평안북도농촌경리위원회 위원장 계명철동지는 과학농법을 틀어쥐고 지난해 농사에서 다수확을 이룩한 경험에 대하여 언급하였다.

그들은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유훈을 높이 받들고 선진적인 다수확농법을 대담하게 도입하고 농사에 실지 이바지할수 있게 유기질비료를 생산하여 알곡소출을 높임으로써 과학농사의 우월성과 생활력을 확증한데 대하여 말하였다.

당의 믿음을 제일생명으로 간직하고 시련과 난관을 이겨내며 과학농사방침을 결사관철해나갈 때 그 어떤 불리한 조건에서도 높은 알곡생산성과를 이룩할수 있다고 그들은 강조하였다.

그들은 일군들이 다수확의 열쇠는 과학농사에 있다는 확고한 관점을 가지고 과학농사작전과 지휘를 혁신적으로 전개하는것이 당이 제시한 알곡생산목표를 점령할수 있는 길이라고 하면서 이 과정에 과학농법대로만 하면 우리의 땅에서 우리의 쌀, 우리의 자원으로 얼마든지 잘살수 있다는 신심을 더욱 굳게 가지게 되였다고 토로하였다.

농장의 구체적실정에 맞는 과학적인 경영전략을 세우고 선진영농방법과 기술을 지대적특성에 맞게 창조적으로 적용해나가며 농사의 직접적담당자인 농장원들을 과학농사의 주인으로 튼튼히 준비시키는것을 다수확의 비결로 찾은데 대하여 그들은 강조하였다.

그들은 나라의 농업생산에서 혁신적성과들이 련이어 일어나고있는 오늘 농업과학기술보급은 과학농사를 떠미는 힘있는 추진력으로 되고있다고 하면서 당의 숭고한 뜻을 받들어 농업과학기술보급사업을 과학적이고 실리적인 방법론을 가지고 진행하여 나라의 농업발전에 이바지한 성과에 대하여 언급하였다.

자력갱생의 혁명정신과 과학기술의 힘으로 모든것을 풀어나가며 농기계작업소를 농업전선의 병기창으로 꾸리고 농촌기계화초병의 영예와 본분을 지켜 협동벌에 기계화의 동음을 높이 울리고있는 남다른 긍지에 대하여 그들은 토로하였다.

저수확지에서의 알곡증산투쟁에서 이룩된 성과와 경험에 대하여 강남군 신흥협동농장 농장원 최성옥동지, 개천시 대각협동농장 농장원 최춘영동지, 금천군 백양협동농장 기사장 리윤원동지, 선천군 은정협동농장 관리위원장 김득성동지, 삼수군 관평협동농장 작업반장 리은숙동지, 명간군 극동협동농장 분조장 박철동지, 운산군 풍양협동농장 기사장 고윤덕동지, 삼지연시 중흥농장 농장원 리선희동지, 전천군 화암협동농장 작업반장 김인철동지, 회령시 인계협동농장 관리위원장 허현철동지, 철산군 명암협동농장 작업반장 정상덕동지, 온천군 금성협동농장 농장원 한영희동지가 토론하였다.

그들은 사회주의전야에 어떻게 하나 풍요한 가을을 안아오려는 결사의 각오를 안고 순결한 량심을 바쳐 풍작을 이룩한데 대하여 언급하였다.

모래와 자갈만 뒤덮여 농경지라고 부르기 힘들던 땅에서 알심있게 농사를 지어 많은 소출을 내는 과정을 통하여 땅을 자기의 피와 살점처럼 귀중히 여기고 과학농사의 주인이 될 때 저수확지란 있을수 없으며 중, 산간지대에서도 얼마든지 다수확을 낼수 있다는 신심을 가지게 되였다고 그들은 강조하였다.

그들은 분조관리제안에서 포전담당책임제의 실시와 선진영농방법의 도입을 실정에 맞게 하고 농장원대중의 의사와 요구를 농사작전에 정확히 반영하여 고지대, 산간지대와 같은 저수확지에서 혁신을 일으킨 경험에 대하여 실감있게 이야기하였다.

알곡증산의 중요한 예비인 저수확지개량을 꾸준히 벌려나간다면 모든 포전을 옥토로 만들어 더 많은 알곡을 생산할수 있다고 그들은 강조하였다.

그들은 농산과 축산의 고리형순환생산체계를 확립할데 대한 당의 방침과 두벌농사방침을 결사관철하고 모든 농사일을 알심있게 하여 지력이 낮고 랭해가 심한 포전들에서 많은 소출을 낸데 대하여 언급하였다.

토론자들은 쌀로써 우리 당을 충직하게 받들어갈 한마음안고 올해에도 또다시 대풍작을 안아올 결의를 피력하면서 중, 산간지대농장들이 서해벌방의 앞선 농장들과 다수확경쟁을 벌려 정면돌파전의 주타격전방인 농업전선에서 승전포성을 높이 울려가자고 열렬히 호소하였다.

배천군 홍현협동농장 작업반장 리화성동지, 철원군 마방협동농장 작업반장 하영숙동지, 화대군 창촌협동농장 작업반장 박청길동지, 함주군 동봉협동농장 분조장 오혜영동지, 개성시 판문점협동농장 분조장 하광철동지, 재령군 강교리당위원장 홍용수동지, 만경대구역 만경대남새전문농장 초급당위원장 리동철동지, 금강군당위원장 김선영동지는 농촌의 말단단위인 분조와 작업반의 전투력을 높이고 농업생산에 대한 당적지도를 강화하는 과정에 얻은 성과와 경험에 대하여 토론하였다.

그들은 농촌초급일군들이 농장원들에게 믿음과 정을 주고 선진영농방법을 받아들이는데서 기수가 되여 분조와 작업반을 화목하고 단합된 집단으로, 다수확열풍을 세차게 일으켜나가는 선구자집단으로 만들었으며 당일군의 안해들이 사회주의협동벌에 진출하여 알곡증산투쟁에 지혜와 열정을 다 바치고 농장원들의 마음속에 애국의 불씨를 심어준데 대하여 언급하였다.

농업근로자들을 수령의 유훈관철전, 당정책옹위전의 투사로 키우기 위한 사상교양사업을 참신하게 진행하였으며 일군들이 중심고리와 옳은 묘술을 찾아 앞채를 메고 대중의 정신력을 총폭발시키는데 당사업의 화력을 집중하였다고 그들은 말하였다.

그들은 자력갱생을 생명선으로 틀어쥐고 창조적이며 혁신적인 관점에서 농장원들의 준비정도와 자기 지방의 특성에 맞게 작전을 바로하고 인적, 물적잠재력을 총동원할 때 알곡생산을 늘일수 있다고 강조하였다.

회의에서는 일부 일군들과 단위들의 사업에서 나타난 결함이 분석총화되였다.

토론자들은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유훈, 당정책을 결사관철하기 위한 사업에 당사업의 화력을 집중하지 못하고 요령주의, 패배주의에 빠져 알곡증산에 저해를 준데 대하여 심각하게 반성하였다.

당의 과학농사방침을 결사관철할 대신 낡은 농사방법과 경험에만 매달리면서 정보당 알곡수확고를 높이기 위한 농사작전과 지휘를 짜고들지 않는 결함들이 비판되였다.

토론자들은 당정책관철에서 죽으나사나 끝장을 보겠다는 결사의 의지가 부족하고 구태의연한 사업태도와 일본새에서 벗어나지 못한다면 언제 가도 당이 제시한 알곡생산목표를 점령할수 없다는 교훈을 찾게 되였다고 말하였다.

토론자들은 당이 제시한 농업발전의 중점과업들을 생명선으로 틀어쥐고 다수확열풍을 더욱 세차게 일으켜 전야마다에 풍년로적가리를 높이 쌓아올려 쌀로써 우리 혁명을 보위하며 소중한 사회주의 우리 집을 굳건히 지켜갈 굳은 결의를 피력하였다.

전체 회의참가자들은 우리 당의 정면돌파전략의 성사여부는 주타격전방인 농업전선에서의 다수확승전고에 달려있다는것을 명심하고 당의 크나큰 믿음과 기대에 더 높은 알곡증산으로 보답해나갈 새로운 각오를 가다듬었다.

회의에서는 당의 농업혁명방침관철에서 모범적인 농장들에 대한 시상이 있었다.

2019년 농업부문총화회의는 온 나라 전체 인민이 당중앙위원회 제7기 제5차전원회의정신으로 심장을 끓이며 혁명적진군의 보폭을 힘있게 내짚은 새해벽두에 농업부문총화회의를 소집한 당중앙의 의도를 받들어 정면돌파전의 주타격전방에서 보다 큰 전진을 가져오기 위한 새로운 결의회의, 출발회의로 되였다.

【조선중앙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