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1월 25일 로동신문

 

절세위인의 손길아래 더욱
꽃펴나는 민족적전통

 

사회주의 내 조국강산에 설명절의 아침이 밝아왔다.

온 나라 방방곡곡 그 어디에나 민족의 향취가 한껏 흘러넘친다.

설명절을 맞으며 흥성이는 봉사망들, 민족적정취를 한껏 돋구어주며 울리는 민요가락들은 또 얼마나 우리 마음을 흥그럽게 하여주는것인가.

날이 갈수록 민족성이 활짝 꽃펴나는 우리 조국의 자랑찬 현실을 격정속에 대하며 우리 인민이 심장마다에 깊이 간직하는것은 과연 무엇이던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민족의 슬기와 재능이 깃들어있고 대를 이어 전해오는 가치있는 창조물들과 미풍량속을 귀중히 여기고 시대적요구에 맞게 계승발전시켜나가야 합니다.》

언제인가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일군들에게 하신 말씀이 오늘도 우리의 가슴을 세차게 울려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위대한 김일성동지와 김정일동지의 숭고한 뜻을 이어 우리 나라를 유구한 력사와 찬란한 문화를 가진 세계적인 선진문명국, 륭성번영하는 강국으로 빛내여나가려는것은 우리 당의 확고한 의지라고 하시면서 위대한 수령님과 장군님의 불멸의 업적을 옹호고수하며 우리 민족의 력사와 전통을 더욱 빛내여나가야 한다는데 대하여 말씀하시였다.

그날 경애하는 원수님의 가르치심을 받아안으며 일군들은 민족의 찬란한 문화와 전통을 빛내이기 위하여 바쳐오신 위대한 수령님들의 불멸의 로고가 어려와 가슴뜨거워짐을 금할수 없었다.

천재적인 예지와 주체적안목으로 우리 나라가 인류문화발상지의 하나라는것을 확증하도록 하시고 력사에 묻혀있던 수많은 문화유산들을 새롭게 발굴고증하도록 이끄시여 선조들이 창조한 문화유산을 민족의 재보로 빛내여주신분이 우리 수령님이시다.

우리의 민족적전통을 계승발전시키기 위하여 기울이신 위대한 장군님의 사색과 심혈은 또 얼마나 크나큰것인가.

우수한 민족의상인 조선옷이 우리 인민의 전통적인 풍습과 시대적미감에 맞게 더욱 세련되고 아름답게 발전할수 있게 된데도, 수도 평양에서 온 나라 인민의 크나큰 관심속에 대황소상 전국민족씨름경기가 성대히 진행될수 있은데도 어버이장군님의 웅심깊은 사랑이 어려있다.

위대한 수령님들의 숭고한 뜻을 받드시여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주체성과 민족성이 철저히 구현된 사회주의강국을 일떠세우시려 크나큰 로고와 심혈을 기울이고계신다.

몇해전 새로 건설된 류경김치공장을 찾으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일군들에게 김치는 우리 민족이 제일 좋아하는 민족음식의 하나이며 세계 5대건강식품으로 세상에 널리 알려졌다고 하시였다.그러시면서 류경김치공장에서는 공업적인 방법으로 생산하는 김치를 집들에서 담그어먹는것보다 더 맛있게 만듦으로써 우리 인민들이 항상 즐겨찾는 김치, 세계에서 으뜸가는 식품으로 되게 하여야 한다고 이르시였다.

우리 인민들이 항상 즐겨찾는 김치, 세계에서 으뜸가는 식품으로!

경애하는 원수님의 자애로운 영상을 우러르며 일군들은 우리 민족의 우수한 전통을 끝없이 빛내여가시려는 그이의 숭고한 뜻을 더욱 뜨겁게 절감하였다.

그후 또다시 공장을 찾으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날로 높아가는 우리 인민들의 문명수준에 맞게 김치를 맛있게 만드는것은 민족음식문화를 발전시키는데서 대단히 중요하다고 하시면서 공장의 일군들과 종업원들은 민족전통음식이며 세계 5대건강식품으로 유명해진 김치를 세계에서 으뜸가는 식품으로 당당히 자랑할수 있게 생산하여야 한다고 다시금 강조하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의 그날의 현지지도는 공장의 일군들과 종업원들은 물론 온 나라 인민들의 가슴속에 조국애와 민족애는 자기 민족의 우수성을 귀중히 여기는데서부터 생겨나며 민족성을 귀중히 여길줄 모르고 조상전래의 풍습도 모르는 사람은 참다운 애국자가 될수 없음을 깊이 새겨준 뜻깊은 계기로 되였다.

지난해 10월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금강산관광지구를 찾으시여 하신 말씀은 또 얼마나 깊은 생각을 불러일으키는것인가.

예로부터 천하 으뜸가는 절승의 하나로서 세계적으로도 손꼽히는 명산중의 명산으로 알려진 금강산을 우리 인민들과 세계 여러 나라 사람들이 마음껏 즐길수 있는 종합적인 국제관광문화지구로 훌륭히 꾸리실 구상을 안으시고 금강산지구를 찾으신 우리 원수님,

관광지구에 꾸려놓은 봉사건물들을 구체적으로 료해하시면서 그이께서는 우리 땅에 건설하는 건축물은 마땅히 민족성이 짙은 우리 식의 건축이여야 하며 우리의 정서와 미감에 맞게 창조되여야 한다는데 대하여 힘주어 말씀하시였다.

민족성이 짙은 우리 식의 건축으로,

바로 여기에는 혁명과 건설에서 주체성과 민족성을 철저히 구현하여 우리 인민이 창조한 문화와 전통을 끝없이 빛내여가시려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드팀없는 의지가 깃들어있다.

민족적전통을 계승발전시켜나가도록 이끌어주시는 그이의 현명한 령도의 손길은 민족음악에도 력력히 깃들어있다.

몇해전 2월 어느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일군들에게 민족음악을 장려하고 발전시켜야 하겠다고 하시면서 반만년의 오랜 력사와 찬란한 문화를 가진 슬기롭고 재능있는 우리 인민은 예로부터 음악을 사랑하였으며 아름답고 우아한 민족음악을 창조하고 발전시켜왔다고, 우리 인민이 창조한 민족음악에는 조선사람의 정서와 감정, 생활풍습이 진실하게 반영되여있다고 말씀하시였다.

그러시고는 우리 인민들은 조선민족의 정서와 향취가 넘쳐나는 민족음악을 좋아한다고, 민족음악을 장려하고 발전시켜야 음악예술에서 주체성과 민족성을 고수할수 있으며 우리의 사회주의음악예술이 인민들의 사랑을 받는 참다운 인민적음악예술로 될수 있다고 가르치시였다.

어찌 그뿐이랴.

사회생활의 모든 분야에서 우리 식, 우리의것을 적극 살려나가기 위한 사업이 활발히 벌어지도록 하신 경애하는 원수님의 세심한 령도에 의하여 우리 민족의 우수한 전통은 얼마나 훌륭하게 꽃펴나고있는가.

사회주의강국건설을 진두에서 이끄시는 그처럼 바쁘신 속에서도 우리의 우수한 민족음식을 끊임없이 발전시켜 인민생활향상에 적극 이바지하도록 귀중한 가르치심을 주시고 해마다 전국조선옷전시회를 성황리에 진행하도록 하시였으며 명절날과 휴식날이면 연띄우기, 장기놀이, 씨름을 비롯한 흥겨운 민속놀이도 장려하도록 하시여 민족의 고유한 전통과 문화를 더욱 빛내여주시는 우리의 원수님이시다.

정녕 그 어디에서나 민족의 정신이 살아높뛰고 찬란한 문화와 전통이 더욱 개화만발하는 자랑찬 화폭이 펼쳐지고있는 내 조국의 현실은 천만의 가슴마다에 조선민족제일주의정신을 깊이 심어주시고 주체성과 함께 민족의 우수한 전통이 빛나게 계승되고 높이 발양되도록 정력적으로 이끌어주시는 애국애족의 최고화신이신 경애하는 원수님의 위대한 령도의 고귀한 결실이다.

그렇다.

우수한 민족성이라고 하여 저절로 후세에 이어지고 꽃펴나는것은 아니다.

조국과 민족을 열렬히 사랑하는 절세의 위인, 탁월한 령도자를 높이 모셔야 민족성이 고수되고 민족적전통도 빛나게 된다.

바로 이것이 우리의 우수한 민족적전통을 더욱 활짝 꽃피우던 나날에 우리 인민이 심장에 새긴 철의 진리이다.

경애하는 원수님의 숭고한 애국의 뜻과 현명한 령도의 손길아래 우리 조국은 민족의 넋이 살아 고동치고 민족의 향기가 흘러넘치는 나라로 더욱 찬연히 빛을 뿌릴것이다.

본사기자 오영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