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1월 4일 로동신문

 

21세기의 찬란한 태양이시며
총련과 재일동포들의 자애로운 어버이이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원수님께

삼가 드립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원수님의 천재적예지와 현명한 령도로 우리 조국이 자력부강, 자력번영의 불변의 침로따라 만리마시대의 최전성기를 펼치여 조선로동당창건 75돐을 승리자의 대축전으로 빛나게 장식하게 될 영광의 해 2020년의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재일본조선인총련합회 중앙상임위원회는 희망찬 새해 2020년을 맞으며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원수님께 전체 총련일군들과 재일동포들의 다함없는 흠모와 충성의 한마음을 담아 삼가 최상최대의 영광과 가장 열렬한 축하를 드립니다.

크나큰 희망과 포부를 안고 새해를 맞이한 우리들은 력사의 돌풍을 맞받아 전진하는 주체조선의 승리의 앞길을 휘황히 밝혀주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원수님의 위대한 업적으로 공화국의 존엄과 위상이 더욱 높이 떨쳐지고 조국청사에 길이 빛날 영웅서사시가 아로새겨진 의의깊은 지난해를 감회깊이 돌이켜보고있습니다.

그 어떤 광풍이 몰아쳐도 투철한 자주정신과 자력갱생의 위력으로 번영의 활로를 열고 사회주의강국건설의 대업을 성취하시려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철석같은 의지와 불면불휴의 혁명령도에 의하여 우리 식 주체병기들의 장엄한 련속폭음이 온 세계를 진감시키고 백두산아래 첫 동네 삼지연의 천지개벽과 중평땅의 온실바다, 양덕의 희한한 별천지가 펼쳐졌으니 존엄높은 공화국의 해외공민된 우리들의 영예와 긍지는 하늘을 찌르듯이 드높습니다.

세계정치를 중심에서 주도하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지난해 제2차 조미수뇌회담과 판문점에서의 조미수뇌상봉, 두차례의 조중수뇌상봉과 회담, 조로수뇌분들의 첫 상봉을 진행하시여 령활한 대외활동으로 조선민족의 근본리익과 국가의 안전을 굳건히 수호하시고 우리 조국의 국제적지위와 영향력을 최상의 경지에 올려세워주시였습니다.

우리들은 지난해 10월에 이어 12월초 사나운 눈보라가 휘날리는 백두산에 천리준마의 말발굽소리를 높이 울리시며 주체조선의 진군기상을 만천하에 보여주시는 백두의 천출령장이신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의 위풍당당하신 영상을 우러르면서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계시기에 주체위업과 더불어 재일조선인운동의 승리도 확정적이라는 철석의 신념을 심장깊이 새기였습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지난해에도 총련과 재일동포들에게 주실수 있는 사랑과 은총을 다 베풀어주시면서 우리들을 걸음걸음 손잡아 이끌어주시였습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새해축전을 보내주시고 의장을 비롯한 총련일군들과 각계 대표들을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제14기 대의원으로 내세워주시는 크나큰 배려를 베풀어주시였습니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대원수님의 탄생 107돐을 맞으며 막대한 교육원조비와 장학금을 보내주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조선학교 유치반을 《유아교육, 보육무상화》제도적용대상에서 배제한 일본당국의 무지막지한 민족교육말살책동을 전국가적으로 준렬히 규탄하는 조치들을 취해주시여 민족교육의 찬란한 개화기를 열어나가는 우리들에게 무적의 힘과 용기를 안겨주시였습니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총련교육자들의 남모르는 수고를 헤아려주시며 제14차 전국교원대회에 참가한 총련교육일군대표단 성원들을 몸가까이 부르시여 특별히 따로 기념사진을 찍어주시는 최상의 영광과 행복을 안겨주시고 배진구 총련중앙상임위원회 부의장 겸 사무총국장과 부영욱 총련 오사까부본부 위원장에게 공화국공민의 최고영예인 공화국로력영웅칭호를 안겨주시는 높은 정치적신임을 돌려주시였으니 우리들은 다함없는 감사의 정으로 끓어오르는 격정을 금할수 없습니다.

정녕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숭고하신 뜻을 그대로 이으시고 총련과 재일동포들을 자애로운 한품에 안아 친어버이사랑으로 보살펴주시는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은 총련일군들과 재일동포들의 삶의 은인이시며 총련을 세계해외교포운동의 본보기조직으로 이끌어주시는 영명하신 최고령도자이십니다.

우리들은 조선로동당창건 75돐과 조국해방 75돐, 총련결성 65돐을 맞는 뜻깊은 새해에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원수님께서 총련 제24차 전체대회와 공화국창건 70돐을 맞으며 보내주신 축하문들에 제시된 강령적인 과업을 철저히 관철하기 위한 조직정치사업을 짜고들어 주체위업의 최후승리를 위한 최고령도자동지의 혁명시간에 심장의 박동을 맞추어 재일조선인운동의 전면적부흥을 안아오기 위한 튼튼한 도약대를 마련해나갈 굳은 결의에 충만되여있습니다.

우리들은 주체위업이 중대하고도 관건적인 국면에 들어선 오늘의 시대적요구에 맞게 총련조직안에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유일적령도체계를 더욱 철저히 세우고 일군들과 동포들의 정신력을 적극 불러일으키기 위한 5대교양사업을 진공적으로 벌림으로써 총련일군들을 사상과 신념의 강자로, 재일동포들을 사회주의조국을 끝없이 사랑하는 열렬한 애국자로 튼튼히 키워나가겠습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혁명령도방식을 철저히 구현하여 총련의 각급 조직들을 일심단결의 성새, 애족애국의 믿음직한 성돌로 다지는 사업에서 전형창조의 불길을 세차게 지펴올려 따라앞서기, 따라배우기, 경험교환운동을 활발히 조직전개함으로써 애족애국운동을 더한층 가속화해나가며 《총련분회대표자대회-2020》(새 전성기 3차대회)을 지향하여 모든 분회에서 새 전성기 애족애국모범창조운동을 힘차게 벌려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들은 민주주의적민족교육사업을 조직건설과 애국활동의 중심에 놓고 후대교육사업에 총력을 집중하여 우리 학교 유치반에 《유아교육, 보육무상화》를 적용시키기 위한 투쟁을 전조직적, 전동포적으로 줄기차게 벌려 기어이 승리를 쟁취하겠습니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제시하신 《동포들을 위하여 멸사복무하자!》는 동포제일주의구호를 높이 들고 동포들의 생활상편의와 리익을 옹호보장하는 봉사활동에 전심전력을 다해나가겠습니다.

우리들은 위대한 김정일애국주의정신을 높이 발휘하여 조국의 사회주의강국건설에 특색있게 이바지하며 북남선언들을 관철하기 위한 거족적진군에 적극 합세하고 일본인민들과의 대외활동을 능동적으로 벌려나가겠습니다.

주체조선의 강대성의 상징이시며 백전백승의 기치이신 경애하는 원수님의 안녕은 우리들의 가장 간절한 념원입니다.

총련중앙상임위원회는 전체 총련일군들과 재일동포들의 열화같은 충성과 흠모의 한마음을 담아 사회주의강국건설위업의 승리적전진과 재일조선인운동의 창창한 미래를 위하여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원수님께서 부디 옥체건강하시기를 삼가 축원합니다.

 

재일본조선인총련합회 중앙상임위원회

주체109(2020)년 1월 1일 일본 도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