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1월 3일 로동신문

 

인류가 나아갈 길을 밝혀주는
위대한 혁명사상

 

인류는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를 지도적지침으로 하여 류례없는 온갖 도전을 물리치며 강화발전되고있는 우리 식 사회주의의 경이적인 모습을 보며 경탄하고있다.자주시대의 위대한 지도사상이 태여난 조국에서 값높은 자주적존엄을 지니고 살며 투쟁하는 우리 인민을 찬양하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인류는 오늘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에서 자기들이 나갈 길을 찾고있습니다.》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는 지구상의 그 어느곳에서나 자주적인 삶과 참다운 행복을 지향하는 인민들의 투쟁의 기발로 나붓기고있다.

주체사상을 따라배우기 위한 활동이 5대륙의 곳곳에서 광범히 벌어지고있다.

지난해 9월 벌가리아의 쏘피아에서 진행된 《자주성과 주권, 국제적협력》에 관한 유럽지역 주체사상토론회는 그 대표적실례로 된다.

주체사상국제연구소 사무국장과 유럽지역 주체사상연구회 리사장, 부리사장, 서기장, 리사들 그리고 유럽지역의 여러 나라 주체사상연구조직 대표들과 각계층 인사들이 토론회에 참가하였다.토론자들은 지역의 자주성을 실현하고 사회적안정과 발전을 이룩하는데서 지도적지침으로 되는 김일성-김정일주의의 정당성과 생활력을 우리 공화국의 현실과 결부하여 해설론증하였다.

주목을 끈것은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는 유럽의 자주권실현을 위한 옳바른 기치이다》, 《유럽의 실정에 맞게 주체사상연구보급을 더욱 심화발전시킬데 대하여》 등의 제목으로 된 토론들에서 주체의 기치를 높이 추켜들고 힘차게 전진하는 조선인민의 투쟁은 자주적인 유럽건설의 본보기로 된다는 목소리가 높이 울려나온것이다.

이것은 력사발전과 혁명실천에서 불패의 생활력이 확증된 김일성-김정일주의가 날이 갈수록 세계적판도에서 인민대중의 운명개척의 길, 나라와 민족의 자주적발전과 번영의 길, 온 세계 자주화의 길을 밝혀주는 위대한 사상으로 만사람을 매혹시키고있다는것을 보여주고있다.

영생불멸의 주체사상을 전세계적범위에서 보급하고있는 권위있는 국제연구기구인 주체사상국제연구소가 창립된지도 40여년이 흘렀다.주체사상국제연구소의 창립과 그 강화발전의 전과정은 주체사상에 열렬히 공감하고 그를 따라배우려는 진보적인류의 지향과 념원이 얼마나 강렬한가 하는것을 잘 보여주고있다.

수많은 나라에 김일성-김정일주의를 따라배우고 보급하기 위한 연구조직들이 계속 생겨나고있다.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는 사람중심의 철학사상인 주체사상과 그에 의하여 밝혀진 혁명리론, 령도방법의 전일적인 체계로서 자주성을 위한 인민대중의 투쟁의 앞길을 명시해주고있다.김일성-김정일주의는 자주성이 완전히 실현된 사회의 진면모와 그 건설의 합법칙적로정, 사회주의위업수행의 전과정에 확고히 견지하여야 할 전략과 투쟁방침을 과학적으로 밝혀주고있다.

주체사상은 사람중심의 세계관을 확립함으로써 사람이 세계의 주인, 자기 운명의 주인이라는 자각을 가지고 사회력사와 자기 운명을 자주적으로 개척해나갈수 있는 길을 열어놓았다.주체사상에 의하여 인민대중중심의 혁명리론과 령도방법이 확립됨으로써 혁명적이며 과학적인 리론과 전략전술, 방법에 의거하여 그 어떤 어렵고 복잡한 환경과 조건에서도 인민대중의 자주위업을 줄기차게 전진시키고 빛나게 완성할수 있는 앞길이 열리게 되였다.

김일성-김정일주의의 본질은 인민대중제일주의이다.김일성-김정일주의는 사람중심의 세계관, 인민대중중심의 혁명리론과 방법인것으로 하여 자주성을 지향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다 쉽게 공감하고 자기것으로 받아들일수 있는 가장 정당하고 생활력있는 혁명학설이다.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의 기치밑에 자랑찬 승리의 길을 걸어온 우리 혁명의 영광스러운 력사와 주체사상의 빛발아래 세계적범위에서 자주화의 기운이 날로 높아가고있는 오늘의 현실은 불멸의 혁명학설이 지니고있는 거대한 견인력과 생활력에 대한 뚜렷한 증시로 된다.사대와 교조의 뿌리가 깊숙이 박혀있던 이 땅우에 자주, 자립, 자위의 강국이 일떠섰다.주체조선은 세계적인 정치적동란에도 끄떡없는 사회주의성새로 우뚝 솟아 인류자주위업을 힘있게 선도하고있다.세계가 경탄하며 부러워하는 주체조선의 절대병기인 우리의 일심단결의 사상적기둥도, 력사의 온갖 반동들의 류례없는 도전을 단호히 쳐갈기며 세계를 놀래우는 기적을 창조해나가는 우리 인민의 투쟁기풍인 자력갱생의 사상적원천도 바로 김일성-김정일주의이다.

진보적인류는 우리 공화국의 현실에서 자주화된 세계의 미래를 보고있으며 김일성-김정일주의를 인간의 자주적존엄과 참된 삶을 위한 불멸의 기치로 새겨안고 투쟁하고있다.

주체사상에 관한 국제토론회가 세계 여러 나라와 지역에서 광범히 진행되고 자주시대의 위대한 혁명학설은 지구의 방방곡곡에 파급되고있다.

2019년 한해동안에 세계 여러 지역에서 진행된 주체사상토론회들은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의 견인력과 감화력이 얼마나 거대한것인가를 보여주었다.

《자주성과 주권, 국제적협력》에 관한 유럽지역 주체사상토론회, 《자력갱생은 자주권과 세계평화의 담보》에 관한 아시아지역 주체사상토론회, 광명성절에 즈음하여 진행된 《세계의 자주화와 평화를 위한 투쟁》에 관한 메히꼬주체사상전국토론회,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탄생 107돐에 즈음하여 싼크뜨-뻬쩨르부르그시에서 진행된 《애국주의와 자력갱생》에 관한 로씨야주체사상전국토론회,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불후의 고전적로작 《사회주의는 과학이다》를 발표하신 25돐에 즈음하여 스웨리예에서 진행된 북유럽지역 인터네트토론회 《주체의 사회주의리론의 과학성과 진리성》 등은 그 대표적실례이다.

토론회들에서는 일치하게 주체사상이 창시됨으로써 지난날 력사밖으로 밀려났던 인민대중이 세계와 자기 운명을 자주적으로, 창조적으로 개척해나가는 력사의 새시대, 자주시대가 펼쳐지게 되였다, 인류는 아름다운 미래를 자기 힘으로 개척해나갈수 있게 하는 위대한 주체사상을 따라배워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이 울려나왔다.

우간다의 캄팔라에서 진행된 《자주적발전과 지역협조》라는 주제의 주체사상전국토론회에서 참가자들은 아프리카나라들에 자주적인 새 사회를 건설하기 위하여서는 주체사상을 철저히 구현하여야 하며 자력갱생의 기치높이 인민들을 각성시키고 단결시켜야 한다고 주장하였다.

김일성-김정일주의는 인민대중의 자주위업, 사회주의위업수행의 전력사적시대를 대표하는 백과전서적인 혁명리론으로, 인류의 미래를 향도하는 위대한 사상으로 인류사상사의 가장 높고 빛나는 자리를 차지하고있다.

진보적인류는 영생불멸의 혁명사상을 창시하시고 심화발전시키시여 인류자주위업수행의 불멸의 기치로 안겨주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를 끝없이 흠모하고 높이 칭송하고있다.

세계 수억만 심장을 틀어잡은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는 인류자주위업수행을 이끄는 기치로 무궁토록 나붓길것이다.

리효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