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2월 28일 로동신문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증을 철저히 막자 긴장을 늦추지 말고 전국각지에서
《전염병을 없애자면 당의 예방의학적방침을 철저히 관철하여야 합니다.》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증이 빠른 속도로 전파되고있는 조건에서 한시도 긴장을 늦추면 안된다.각지에서 자그마한 빈틈이라도 있을세라 면밀하게 따져보면서 방역대책을 철저히 세우고있다.
교육 및 보육기관들에서
전염병의 전파를 미리막기 위하여 학생들의 방학을 연장한 국가적조치에 맞게 각지 교육 및 보육기관들에서 방역사업을 책임적으로 진행하고있다. 대학들에서는 교사와 기숙사에 대한 소독을 위생학적요구에 맞게 하는 한편 기숙사생들의 생활조건보장에 선차적인 관심을 돌리고 그들에 대한 검진과 의학적감시를 강화하고있다.소학교와 초급, 고급중학교의 교원들은 학부형들과 항시적인 련계를 가지고 학생들의 건강상태와 학습정형을 정상적으로 알아보면서 그들이 위생방역과 관련한 사항들을 자각적으로 준수하도록 요구성을 높이고있다. 도(직할시)들의 정권기관 일군들과 보건부문 일군들은 육아원과 애육원, 초등학원, 중등학원들에서 위생방역사업을 엄격히 진행하여 사소한 편향도 나타나지 않도록 하고있다. 각지 유치원, 탁아소의 교양원, 보육원들도 가정들에서 어린이들이 끓인 물을 마시며 손씻기를 자주 하고 몸단련을 잘하도록 요구성을 높이고있으며 수시로 그 정형을 료해하고있다. 전국의 교육 및 보육기관들에서는 국가적인 비상방역조치들을 철저히 집행하기 위한 사업을 실속있게 진행하고있다.
함흥시에서
함흥시에서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증을 막기 위한 사업을 계속 강도높이 벌려나가고있다. 일군들은 해당 단위들에 나가 해설선전을 반복진행하여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증의 위험성을 누구나 잘 알고 각성있게 대하도록 하고있다. 아직 우리 나라에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증이 들어오지 않았다고 하여 누구나 순간도 방심하지 말고 위생방역사업에 적극 참가하게 하고있다. 시에서는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공공장소들과 시설물들에 대한 소독사업을 엄격히 진행하는데 깊은 관심을 돌리고있다. 모든 사무실과 가정의 출입문손잡이를 비롯하여 사람의 손이 많이 미치는 기재와 도구들에 대한 소독을 매일 진행하는 강한 규률을 세우고있다.특히 초소들에서 다른 지방으로 오고가는 륜전기재들에 대한 소독사업에 힘을 넣도록 요구성을 높이고있다. 봉사망들에서는 주방도구, 설비 등에 대한 소독을 위생학적요구에 맞게 철저히 진행하고있다.
천리마구역인민병원에서
천리마구역인민병원에서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증을 미리막기 위한 위생선전사업을 실속있게 하는 한편 실질적인 대책을 따라세우고있다. 의료일군들은 주민들속에서 일단 우리 나라에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증이 들어오면 그때에는 이미 늦는다는 비상한 자각을 가지고 이 사업을 실무적으로 대하는 현상이 나타나지 않도록 요구성을 높이고있다. 병원에서는 구역안의 곳곳에 방역상식, 소독방법, 가정위생, 개체위생과 관련한 직관물들을 게시하고 출입문손잡이를 비롯하여 공공장소에서 사람들이 많이 리용하는 개소들을 정상적으로 소독하면서 위생방역사업의 강도를 계속 높이고있다. 또한 주민들이 방안공기갈이, 손씻기, 마스크착용 등 위생학적요구를 철저히 준수하도록 하고있다. 병원의 종업원들은 구내의 구석구석을 구체적으로 살피면서 위생학적요구에 맞지 않는 페기물을 말끔히 제거함으로써 깨끗한 환경을 유지하고있다. 본사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