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1월 31일 로동신문

 

자주성이 강한 위대한 나라

여러 나라 인사들 찬양

 

《조선은 비약적인 발전을 통해 사회주의위력을 남김없이 과시하였다.또한 모든 성과가 주체사상에 기초한 자주정책과 자력갱생의 원칙이 낳은 필수적인 귀결이라는것을 증명하였다.

자력자강의 정신력으로 조선은 세계적인 강국의 지위에 당당히 들어섰다.》

이것은 로씨야민족구국전선 위원장의 토로이다.

그만이 아닌 수많은 외국의 벗들이 승리의 신심드높이 자력부강, 자력번영의 한길을 따라 힘차게 전진하는 우리 공화국의 위상에 찬탄의 목소리를 아끼지 않고있다.

인도네시아 수카르노교육재단창립위원회 위원장은 다음과 같이 언급하였다.

조선은 자주성이 강한 위대한 나라이며 자기 힘을 믿고 그에 의거하여 모든 문제를 해결해나가는 나라이다.

조선의 훌륭한 건축물들은 이 나라 인민이 자체의 힘과 기술로 일떠세운것이다.

조선인민은 온갖 시련과 난관을 이겨내며 경제건설에서 놀라운 성과를 거두고있다.

김정은각하의 령도밑에 조선인민이 사회주의강국건설위업을 반드시 실현하리라고 굳게 믿는다.

민주꽁고주체사상연구 전국위원회 위원장은 조선로동당의 두리에 일심단결하여 제국주의자들의 반공화국압살책동을 단호히 물리치며 사회주의건설을 힘있게 밀고나가는 조선인민의 모습은 국제사회의 놀라움을 자아내고있다, 위대한 당의 향도따라 자력갱생의 기치높이 사회주의건설을 다그쳐나가는 조선인민에게 지지와 련대성을 보낸다고 말하였다.

조선의 무진막강한 발전잠재력에 놀라움을 금할수 없다고 하면서 수리아 바아스소년선봉대 위원장은 이렇게 피력하였다.

자립, 자력의 길로 변함없이 나아가는 사회주의조선의 현실을 목격하고 깊은 감동을 받았다.

김일성주석께서 창시하시고 김정일령도자께서 발전풍부화하신 주체사상에 그 뿌리를 두고있는 자력갱생을 번영의 보검으로 틀어쥔 조선인민은 승리의 신심에 넘쳐 세기적인 기적을 창조해나가고있다.

령도자는 인민을 믿고 인민은 령도자의 뜻을 충직하게 받들어 자주의 길을 따라 꿋꿋이 나아가는 조선의 앞길을 그 누구도 막지 못할것이다.

체스꼬주체사상연구 및 구현소조 제1부위원장은 다음과 같이 강조하였다.

김정은동지의 세련된 령도아래 조선인민은 눈부신 발전을 이룩하고있다.

적대세력들은 지난 수십년간 조선을 굴복시키려고 악랄하게 책동하였지만 오히려 령도자를 중심으로 하는 전체 인민의 단결을 더욱 굳게 해주었다.

조선에는 제재가 통하지 않는다는것을 이 나라를 방문하는 과정에 절실히 깨닫게 되였다.

조선이야말로 걸출한 령도자를 모시고 자기 힘을 믿고 나갈 때 놀라운 기적을 창조할수 있다는것을 실증해준 사회주의의 본보기, 성새이다.

【조선중앙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