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2월 18일 로동신문

 

위대한 태양의 력사는 변함없이 흐르고있다

뜻깊은 광명성절에 즈음하여

 

캄보쟈국왕과 대왕후가 우리 나라 대사관에
대형꽃바구니들을 보내여왔다

 

광명성절에 즈음하여 캄보쟈왕국 국왕 노로돔 시하모니와 대왕후 노로돔 모니니예트 시하누크가 14일 이 나라 주재 우리 나라 대사관에 대형꽃바구니들을 보내여왔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태양상과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태양상에 국왕과 대왕후의 위임에 따라 왕궁담당부수상 콩 쌈올을 단장으로 하는 캄보쟈왕국정부 왕궁성대표단이 꽃바구니들을 진정하고 경의를 표시하였다.

 

스위스단체들 공동성명 발표

 

광명성절에 즈음하여 백두산위인칭송국제축전 스위스조직위원회, 스위스조선위원회, 스위스주체사상연구소조를 비롯한 여러 단체가 공동성명을 발표하였다.

성명은 다음과 같이 강조하였다.

김정일대원수께서는 김일성주석께서 개척하신 주체혁명위업을 충직하게 계승하시였다.

그이는 수령의 혁명사상을 김일성주의로 정식화하신 걸출한 사상리론가, 위대한 국가지도자, 희세의 선군령장이시며 이민위천을 한생의 좌우명으로 삼으시고 인민의 행복을 위해 모든것을 바치신 자애로운 어버이이시다.

그이께서는 독창적인 선군정치로 조선을 정치사상강국, 군사강국으로 전변시키시고 사회주의강국건설의 튼튼한 토대를 마련해주시였으며 민족최대의 숙원인 조국통일위업수행에 불멸의 공헌을 하시였다.

김정일대원수께 영원무궁한 영광을 드린다.

위대한 김정일시대에 이어 번영하는 김정은시대에 사회주의조선은 강국의 존엄과 위용을 더욱 높이 떨치며 찬연히 빛을 뿌리고있다.

 

여러 나라 인사들 칭송

 

민족최대의 경사스러운 광명성절에 즈음하여 세계 진보적인사들은 희세의 정치원로이시며 불세출의 선군령장이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에 대한 다함없는 경모의 마음을 축전과 축하편지들에 담아 전하고있다.

아시아아프리카인민단결기구 위원장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각하의 탄생 78돐을 맞으며 조선인민에게 열렬한 축하와 축원을 보낸다고 하면서 인민의 행복과 세계자주화위업을 위하여 한평생을 바치신 김정일장군의 불멸의 업적은 길이 빛나고있다고 지적하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독창적인 선군혁명령도로 혁명과 사회주의를 수호하시였다고 하면서 단마르크의 공산당 위원장은 이렇게 강조하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위대한 령도의 나날에 김일성주석의 혁명사상과 업적을 빛내이시였으며 주체사상과 선군의 기치높이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을 정치사상적으로, 군사적으로 강력한 불패의 나라로 전변시키시였다.

그이의 선군정치와 탁월한 령도에 의하여 력사적인 북남공동선언들이 채택되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사회주의위업의 승리, 세계의 평화와 안정 그리고 여러 나라 인민들사이의 련대성을 이룩하기 위한 대외활동을 정력적으로 벌리심으로써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국제적지위와 존엄을 비상히 높이시였다.

네팔조선친선협회 위원장을 비롯한 네팔의 인사들도 조선인민은 조선로동당을 어머니당이라고 부르고있다, 이 정깊은 이름은 김정일총비서동지의 존함과 불가분리적으로 련결되여있다, 그이께서는 끝없는 사랑으로 인민을 보살피고 인민을 위해 복무하도록 조선로동당을 령도하시였다, 이민위천을 좌우명으로 삼으신 김정일령도자께서는 인덕정치를 조선로동당의 기본정치방식으로 정하시고 그것을 모든 당활동에 철저히 구현하시였다고 격찬하였다.

이딸리아국제그룹 리사장은 가장 친근한 벗이시였으며 위대한 덕망을 지닌 스승이신 김정일령도자를 만나뵙던 나날들을 감회깊이 회고한다고 하면서 다음과 같이 강조하였다.

위대한 인민을 이끈 정치적수령의 탄생일은 그 나라 인민의 력사에서 깊은 의미를 가지고있다.

이 뜻깊은 날에 즈음하여 위대한 수령이시며 조선인민의 친근한 어버이이신 김정일령도자께 최대의 경의를 드린다.

선견지명으로 사랑하는 조선을 국제무대에서 빛을 뿌리도록 하여주시고 조선인민의 진보와 번영, 나라들사이의 친선관계발전에 거대한 공헌을 하신 위대한 김정일령도자께 충심으로 되는 경모의 정을 표시한다.

 

여러 나라 출판보도물 강조

 

가장 숭고한 도덕의리심으로 수령영생위업의 새로운 장을 펼치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고매한 풍모를 여러 나라 출판보도물이 높이 칭송하였다.

로씨야의 인터네트홈페지 《빠뜨리오띄 모스크바》는 다음과 같은 글을 게재하였다.

김정은최고령도자는 비범한 사상리론적예지와 특출한 령도력, 숭고한 도덕의리를 지닌분이시다.

그이께서는 수령영생위업의 새 력사를 창조하시였다.

그이께서 김정일령도자를 영생의 모습으로 모시며 2월 16일을 광명성절로 제정하도록 하신것은 오늘도 세상사람들을 감동시키고있다.

조선인민은 걸출한 령도자이신 김정일각하의 탄생일을 광명성절로 해마다 커다란 환희속에 경축한다고 하면서 에짚트TV방송은 이렇게 보도하였다.

김정일각하께서는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에서 사업하시면서 당의 강화발전을 위하여, 나라의 존엄과 자주권수호, 인민의 행복을 위하여 모든것을 바치시였다.

김정은각하께서는 선대수령의 유훈을 관철하기 위한 조선인민의 투쟁을 정력적으로 이끌고계신다.

수리아신문 《티슈린》은 다음과 같이 서술하였다.

김정은각하는 숭고한 도덕의리를 지니신 령도자이시다.

그이께서는 수령영생위업의 새로운 장을 펼치시고 빛나게 수놓아가시였으며 혁명선배들을 끝없이 존대하신다.

또한 온 나라를 도덕의리가 차넘치는 화목한 대가정으로 꾸려나가신다.

고상한 도덕의리에 기초한 인간관계, 사회관계가 확립되였기에 조선은 세계가 경탄하는 일심단결을 공고히 해나갈수 있었다.

영국선군정치연구협회는 인터네트홈페지에 이런 글을 올렸다.

김정은동지께서는 김정일동지의 혁명력사, 위대한 태양의 성스러운 력사가 변함없이 흐르도록 하시였다.

김정일동지의 사상과 로선, 절대적인 권위를 견결히 옹호하는데 언제나 최대의 심혈을 기울이신분이 바로 김정은동지이시다.

김정일동지께서 생전의 모습으로 계시는 금수산태양궁전과 만수대언덕에 정중히 모신 그이의 동상에도 김정은동지의 고결한 도덕의리심이 뜨겁게 깃들어있다.

위대한 태양의 력사를 끝없이 빛내이시는 존경하는 김정은동지의 업적은 만대에 길이 전해질것이다.

【조선중앙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