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3월 1일 로동신문

 

광명성절에 즈음하여 동유럽 및 중앙아시아
지역 인터네트토론회 진행

 

광명성절에 즈음하여 동유럽 및 중앙아시아지역 인터네트토론회가 2월 12일 로씨야에서 진행되였다.

동유럽 및 중앙아시아지역 주체사상과 선군정치연구협회 국제련합과 로씨야, 우크라이나, 몰도바를 비롯한 여러 나라의 주체사상연구조직 책임자들, 주체사상신봉자들이 토론회에 참가하였다.

토론회에서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는 정치가, 애국자의 전형》, 김정일동지의 혁명위업계승에서 조선로동당 위원장 김정은동지의 중요한 업적에 대하여》 등의 제목으로 토론들이 있었다.

동유럽 및 중앙아시아지역 주체사상과 선군정치연구협회 국제련합 총서기 미하일 빤첸꼬는 나라들사이의 친선관계발전에 불멸의 공헌을 하시여 세계평화위업을 힘있게 추동하신 위대한 장군님의 특출한 령도실력에 각국의 정계, 사회계인사들이 매혹과 찬탄을 금치 못한데 대하여 상세히 언급하였다.

그는 머나먼 외국방문의 나날에도 언제나 인민을 생각하시며 인민의 행복을 위해 온갖 심혈을 기울이신 어버이장군님을 로씨야의 저명한 인사들이 높이 칭송한 사실을 소개하였다.

몰도바주체사상연구 선군청년동맹 위원장 올레그 웨르니크는 다음과 같이 격찬하였다.

김정일동지의 령도업적은 참으로 커다란 의의를 가진다.

김정일동지께서는 김일성주의를 자주시대의 지도사상으로 빛내이시였다.

그이께서는 조선인민군을 사상과 신념의 강군으로 키워 혁명의 주력군으로 내세우시고 군민대단결을 강화하도록 하시여 제국주의련합세력의 반공화국고립압살책동을 걸음마다 짓부셔버리도록 하시였다.

또한 멀고 험한 배길도 진창길도 마다하지 않으시고 인민군부대들에 대한 끊임없는 현지시찰의 길을 이어가시며 병사들에게 뜨거운 사랑과 믿음을 안겨주시였다.

군사선행의 원칙에서 모든 문제를 풀어나가신 김정일동지의 선군정치를 진보적인류는 열렬히 찬양하고있다.

김정일동지께서 지니신 애국주의가 만사람의 심금을 울리고있다고 하면서 몰도바 쁘리드네스뜨로비예 주체사상연구 선군혁명반제협회 위원장 알렉쎄이 볼릐네쯔는 이렇게 토로하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생전에 나라와 민족을 위하여 실로 거대한 공적을 이룩하시였다.

일찌기 사대주의의 반동적본질을 까밝히신 그이께서는 고전적로작 《혁명과 건설에서 주체성과 민족성을 고수할데 대하여》에서 인민대중의 자주위업, 사회주의위업수행에서 견지하여야 할 근본원칙을 천명하시고 주체성과 함께 민족성을 귀중히 여기고 일관하게 견지해나가도록 하시였다.

나라와 인민을 위한 길에 한평생을 바치신 김정일동지의 숭고한 애국주의는 조선인민에게 있어서 가장 고귀한 정신적유산으로 되고있다.

전로 김일성주의연구보급협회 위원장 글레브 라브렌찌예브는 다음과 같이 토론하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조선로동당을 위대한 주체사상을 지도적지침으로 삼고 혁명과 건설을 이끄는 조선사회의 향도적력량으로 강화발전시키시였다.

그이께서는 류례없이 준엄하였던 고난의 행군, 강행군시기 경제를 활성화하고 인민생활을 향상시키는 사업에 깊은 관심을 돌리시였다.

오늘을 위한 오늘에 살지 말고 래일을 위한 오늘에 살자는 인생관을 지니시고 수많은 공장과 농촌들을 찾으시여 인민들이 미래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시련과 난관을 이겨내도록 고무해주시였다.

이 나날 강계정신이 창조되고 그것이 불씨가 되여 온 나라에 타번졌다.

김정일동지께서는 국방에서 자위의 원칙을 고수하도록 하시여 조선을 그 어떤 대적도 쳐물리칠수 있는 군사강국의 지위에 올려세우시였다.

로씨야 김일성-김정일주의연구소 소장 와짐 꾸지민은 위대한 장군님께서 제국주의자들과 반동들의 반사회주의공세를 짓부시고 조선의 사회주의를 굳건히 수호하시였으며 자주의 방향타를 억세게 틀어쥐고 세계자주화위업을 주도해나가신데 대하여 말하였다.

그는 혁명투쟁에서 사상이 가지는 중요성에 대해 언급하고 김정일동지께서는 조선로동당이 주체의 사상론에 기초하여 모든 문제를 풀어나가는 강위력한 정치적참모부로서의 역할을 다하도록 하시였다고 강조하였다.

우크라이나 《선군의 보검》 주체사상연구협회 위원장 니꼴라이 뽈리슈크는 이렇게 피력하였다.

탁월한 군사전략가이신 김정일동지께서는 인민군대가 조국보위뿐아니라 사회주의건설의 주요전구마다에서 진격의 돌파구를 열어나가도록 하시였다.

선대수령의 사상과 위업을 그대로 이으신 김정은동지께서는 사회주의수호전을 승리에로 이끄신 김정일동지의 업적을 빛내여나가신다.

김일성동지께서 찾아주시고 김정일동지께서 존엄떨쳐주신 조국에서 행복한 삶을 누려온 조선인민은 강철의 령장 김정은동지를 모시여 창조와 번영의 새시대를 맞이하였다.

김일성-김정일주의기치를 높이 들고나가는 조선인민은 김정은시대에 승리만을 떨칠것이다.

토론회에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 올리는 편지가 채택되였다.

【조선중앙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