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3월 4일 로동신문

 

지상연단

경제발전을 견인하는 기관차, 자력부강의 앞을 밝히는 등불이 되라

계발시키고 떠밀어주는것이 중요하다

 

과학기술이 등불이 되여 앞을 밝히고 나라의 발전을 선도해나가야 할 오늘의 중대한 시점에서 나는 당보의 지상연단에 자력자강고향집의 어머니구실을 어떻게 할것인가에 대하여 품고있던 생각을 터놓고 결심과 각오를 다시한번 굳히려고 한다.

현시기 우리 과학원앞에 나서는 절박한 임무는 국가적으로 추진하는 중점대상과제들을 훌륭히 수행하여 경제전반에 활력을 부어주는것과 함께 전략적안목을 가지고 과학기술을 발전시켜 50년, 100년을 담보할수 있는 큼직큼직한 연구성과들을 내놓는것이다.

이 시대적사명을 충실히 수행하기 위하여서는 모든 과학자들이 눈앞의 리익만을 생각하는 협소한 관점을 털어버리고 애국적인 결사전을 벌려야 한다.

나는 과학자, 기술자들에게 세계를 굽어보는 안목을 틔워주고 보다 발전된것을 지향해나가도록 계발시켜주는것을 정책적지도의 기본으로 하면서 그들의 애국적열정을 최대한 폭발시키는데 정치사업의 화력을 집중하겠다.과학자들과 끝까지 운명을 함께 하는 책임감을 가지며 과학기술인재들을 혁명의 핵심력량으로 믿고 떠받들어주는 어머니당의 사랑이 그들의 심장속에 끊임없이 가닿도록 하는것은 우리 당일군들의 본분이다.

아무리 뛰여난 두뇌를 가진 인재라고 하여도 어머니의 사랑으로 키워주고 보호해주고 떠밀어주지 않으면 언제 가도 창조적잠재력을 충분히 발휘할수 없다는것을 나는 지난 기간 실체험을 통해 많이 목격하였다.

언제나 자애로운 어버이, 현명한 스승이 되시여 국방과학자들을 대성공에로 이끌어주신 조선로동당 위원장동지의 당사업방법을 숭고한 귀감으로 삼고 과학기술의 등불을 켜는 불꽃, 부단히 등불심지를 돋구어주는 손길, 등불이 꺼지지 않도록 보호해주고 품어주는 바람막이가 되기 위해 항상 고심하고 대담하게 작전하며 적극적으로 실천해나가겠다.

국가과학원 당위원장 리철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