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3월 5일 로동신문

 

사회주의대지여, 불멸의 그 업적 길이 전하라

력사적인 토지개혁법령발포기념일을 맞으며

 

봄이 왔다.

나무아지마다에 새싹들이 뾰족뾰족 머리를 내민다.겨우내 덮여있던 얼음장밑에서 소리없이 흘러내리던 실개천도 자기의 모습을 완연히 드러내고 유정한 소리를 한껏 터치며 산촌의 고요한 정적을 깨친다.

포전을 누비며 땅을 갈아엎는 뜨락또르들의 우렁찬 동음에도, 전야마다 애국의 땀방울을 묻어가는 농업근로자들의 미더운 모습에도 봄기운이 한껏 어리였다.

무릇 봄은 아름다운 정서를 안겨주는 계절이다.

하지만 우리 인민이 느끼는 봄에 대한 정서는 류다르다.

얼마나 깊은 추억을 불러오는 우리 조국의 봄인가.

지금도 70여년전 어버이수령님의 은덕으로 난생처음 땅의 주인이 된 우리 농민들이 감격과 환희에 넘쳐 터치던 만세의 함성이 들려오고 대를 이어 누리는 태양복속에 영원한 봄을 노래하며 아름다운 력사를 수놓아가는 사회주의대지의 약동하는 모습이 뜨겁게 어려온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김일성동지는 억압받고 천대받던 인민대중을 력사의 주인으로 내세우고 인민대중의 존엄과 가치를 최상의 경지에서 빛내여주신 위대한 인민의 수령이시다.》

누구나 봄을 사랑한다.

그러나 나라없던 그 세월 해마다 이 땅에 찾아오는 봄은 우리 농민들에게 무엇을 주었던가.

가난의 설음과 고통이였고 등뼈가 휘여들게 하는 고역이였다.

오죽하였으면 해방전 한 시인은 빼앗긴 들에도 봄은 오는가고 울분을 터쳤겠는가.

봄을 그리워하면서도 찾아온 봄을 원망하지 않으면 안되였던 우리 인민에게 봄의 참된 희열을 안겨주신분은 어버이수령님이시였다.

토지는 밭갈이하는 농민에게!

우리 농민들의 피눈물로 얼룩졌던 수난의 대지에 력사의 새봄은 이렇게 찾아왔다.

돌이켜볼수록 농민들을 나라의 주인, 땅의 영원한 주인으로 내세워주신 어버이수령님의 불멸의 업적이 되새겨진다.

자기 땅을 가지고 마음껏 농사를 지어보고싶어하는 이 나라 농민들의 세기적숙망을 풀어주시려 어버이수령님께서 걷고걸으신 농촌길은 그 얼마였고 바치신 심혈과 로고는 또 얼마였던가.

오늘도 어려온다.

서해기슭의 외진마을에서, 대동군의 밭머리에서, 이름없는 농촌의 추녀낮은 초가집에서 농민들과 이야기를 나누시던 우리 수령님의 자애로운 영상이.

그 나날 어버이수령님께서는 복잡하게 얽혀져있는 농촌의 계급관계와 토지소유관계, 땅에 대한 우리 농민들의 세기적념원을 깊이 헤아리시여 토지개혁법령을 한조항한조항 완성해나가시였다.

주체35(1946)년 3월 5일 어버이수령님께서는 력사적인 《북조선토지개혁에 대한 법령》을 발포하시였다.

토지개혁법령의 발포,

그것은 우리 나라에서 농민들을 땅의 영원한 주인으로 만들고 지주계급을 완전히 청산하며 착취와 압박의 근원으로 되여있던 봉건적인 토지소유관계를 뿌리채 뽑아버린 거대한 사변이였다.제땅이 없어 오랜 세월 피눈물을 흘려야만 했던 우리 농민들의 응어리진 가슴에 흘러든 재생의 봄빛, 행복의 봄빛이였다.

하늘에 빌어도, 세월에 빌어도 가질수 없었던 땅의 주인이 된다는 사실이 너무도 꿈만 같은것이여서 선뜻 받아들일수 없었던 우리 농민들, 못 잊을 그 봄날과 더불어 그들은 비로소 눈물의 과거사를 보란듯이 갈아엎고 행복의 씨앗을 뿌려갈수 있었다.

어버이수령님께서 주신 땅, 이것은 농민들이 받아안은 제일 큰 은덕이였고 가장 소중한 재부였다.

하기에 인민은 전화의 불길속에서도 조국의 대지를 피로써 지켜냈고 행복의 노래를 높이 울리며 해마다 풍년가을을 안아왔다.

해방된 조국강산에 첫봄을 안아오신 그때로부터 한평생 나라의 농업생산을 위해 자신의 모든것을 깡그리 바치신 어버이수령님,

사회주의농촌문제해결의 대강인 사회주의농촌테제도 내놓으시고 가장 우월한 사회주의농촌경리제도와 농업지도체계도 세워주시였으며 주체농법도 마련해주신 위대한 수령님의 그 은덕을 우리 어찌 다 전할수 있으랴.

진정 우리 수령님은 하늘의 태양도 줄수 없었던 행복의 봄을 이 땅에 안아오신 인민의 태양이시였다.

우리 인민이 세세년년 행복을 누릴 만년터전을 마련해주신 어버이수령님의 업적을 길이 빛내여주신분은 위대한 장군님이시였다.

조국의 만년대계를 위한 거창한 대자연개조구상을 펼치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대담하고 통이 큰 작전으로 토지정리전투를 조직령도하시여 이 땅우에 천지개벽의 력사를 펼쳐주시였다.

조국이 가장 어려운 시련을 겪던 그때 토지정리와 같은 대자연개조사업을 구상하신 우리 장군님의 마음속에 고동친것은 어버이수령님께서 찾아주시고 가꾸어주신 이 땅을 사회주의조선의 땅답게 훌륭히 변모시켜 후대들에게 물려주시려는 숭고한 애국의 의지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 지펴주신 토지정리의 불길속에 강원땅으로부터 평안북도와 황해남도를 비롯한 이 나라의 논밭들이 조상대대로 넘겨받았던 패이고 얽힌 주름살들을 쭉 펴고 눈뿌리 아득한 규격포전들로 전변되였다.

온 나라의 토지를 사회주의조선의 땅답게 보란듯이 변모시키시여 민족만대의 번영을 위한 귀중한 재부를 마련하신 우리 장군님께서는 천지개벽된 사회주의대지에 영원히 마를줄 모르는 생명수가 흘러들게 하시였다.

선군시대의 기적들이 련이어 창조되는 속에 근 10년동안에만도 개천-태성호물길, 백마-철산물길, 미루벌물길을 비롯하여 전국적으로 연 1만여km의 자연흐름식물길이 완성되여 수십만정보의 농경지를 적셔주며 관개용수가 흘러들었다.

새 세기의 요구에 맞게 규격포전으로 희한하게 정리된 사회주의대지에 생명수를 주시여 풍년작황을 위한 튼튼한 토대를 마련해주신 우리 장군님의 불멸의 업적을 인민은 영원히 잊지 못한다.

위대한 장군님께서 펼쳐주신 사회주의농촌의 희한한 선경들이 우리의 눈앞에 우렷이 다가든다.

한드레벌의 지평선, 대홍단의 감자꽃바다, 범안리의 선경, 미곡리의 가을풍경…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찾아주시고 지켜주신 이 땅을 인민의 행복이 더욱 활짝 꽃펴나는 사회주의락원으로 가꾸어가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현명한 령도와 끝없는 헌신이 있어 우리 조국의 대지는 인민의 무릉도원으로 나날이 변모되고 이르는 곳마다에서 사회주의만세소리, 로동당만세소리가 더 높이 울려퍼지고있다.

불모의 땅이 락원의 땅으로 전변된 세포등판, 우리 원수님께서 별천지라고, 도시사람들도 부러워할 희한한 농장도시라고 그처럼 만족해하신 장천땅의 천지개벽, 무릉도원을 펼친 철령아래 사과바다, 절세위인의 거룩한 령도의 손길아래 전변의 새 모습을 펼치며 종합적기계화의 동음, 감자풍년의 노래소리 높이 울려가는 삼지연시 중흥농장, 온실건설에서 하나의 혁명, 본보기라고 말할수 있는 중평남새온실농장…

이뿐이 아니다.

농업전선을 사회주의경제건설의 주타격전방, 사회주의수호전의 제1제대 제1선참호로 정해주신 경애하는 원수님의 크나큰 믿음과 기대속에 우리 농업근로자들의 지위와 역할이 비상히 강화되였다.

천리혜안의 예지와 정력적이고도 세심한 령도로 새 세기 농업발전의 지름길을 환히 밝혀주시고 찾으시는 곳마다에서 농사작황과 함께 그것을 위해 땀흘리는 농민들의 수고를 남먼저 헤아려주시는 경애하는 원수님,

진정 그이의 뜨거운 사랑과 정은 그대로 조국의 대지에 흘러들어 행복의 열매가 주렁지는 황금벌의 새 력사를 펼치고있으니 토지개혁법령발포 74돐을 맞이하는 이 시각 우리 인민은 다시금 심장으로 그려본다.

또 한분의 위대한 태양을 높이 모시여 봄빛으로 따뜻하고 언제나 풍년가을을 노래하는 사회주의황금전야로 더욱 아름다와질 이 땅의 휘황한 래일을.

그렇다.태양을 떠나 자연의 봄을 생각할수 없듯이 우리 인민이 대대손손 누려가는 태양복, 수령복이 있어 사회주의대지에 행복의 오곡백과를 불러오는 봄노래는 끝없이 울려갈것이다.

본사기자 강원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