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3월 5일 로동신문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증을 철저히 막자

최대의 각성을 가지고
위생방역사업을 빈틈없이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당의 예방의학적방침을 철저히 관철하여 전염병과 질병을 제때에 막아야 합니다.》

신의주시와 사리원육아원, 애육원에서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증을 철저히 막기 위한 사업을 계속 강도높이 벌리고있다.

 

신의주시에서

 

나라의 국경관문도시인 신의주시에서 국경과 항을 끼고있는 지역적특성에 맞게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증이 우리 나라에 들어오지 못하도록 하기 위한 위생방역사업에 계속 큰 힘을 넣고있다.

시에서는 책임일군들부터가 보건기관들을 맡고나가 전염병방역사업에서 제기되는 문제들을 제때에 풀어주는 한편 의료일군들이 주민들에 대한 검병검진과 의학적감시를 책임적으로 하도록 하고있다.

그리고 공장, 기업소, 협동농장들과 주민세대들에서 나타날수 있는 사소한 현상에도 즉시 대처할수 있게 장악보고체계를 강하게 세우는것과 함께 방역일군들과 림상의사들로 신속대응조들을 조직하고 항시적인 태세를 갖추도록 요구성을 높이고있다.

시의 보건기관들에서는 필요한 성원들을 여러 장소에 파견하여 병원성오물들을 규정대로 소각, 처리하게 하고있다.

현지에 나간 보건일군들은 공공장소들과 건물, 기재 등에 대한 소독사업을 매일 정상화하고있다.

특히 운전사, 차장들과의 긴밀한 련계밑에 려객뻐스소독을 엄격히 진행하고있다.

시위생방역소일군들과 종업원들은 자체의 힘으로 하루에 수백L에 달하는 소독약을 생산하여 방역사업에 적극 리용하고있다.

한편 주민세대들에 공급되는 먹는물에 대한 수질검사를 매일 정상화하고있다.

시에서는 수원지의 물을 깨끗이 소독하기 위해 여러대의 물소독기도 새로 설치하였다.

일군들은 동, 인민반들에 나가 주민들속에서 물을 철저히 끓여마실데 대한 위생선전사업도 활발히 벌리고있다.

시의 일군들은 신형코로나비루스가 통풍관을 통해 살림집안으로 들어가 사람들을 감염시킨다는것 등 최근자료들에 기초하여 여러 개소에 대한 소독사업에 보다 큰 힘을 넣고있다.

그리고 오수뽐프장의 설비들과 하수도망소독을 계속 진행하여 비루스전파경로를 철저히 차단하도록 하고있다.

시안의 해당 단위들에서는 집수우물과 양수장 등에 대한 소독을 책임적으로 진행하고있다.시적으로 모든 가정들에 소독약도 공급되고있다.

날이 갈수록 악성전염병을 예방하기 위한 위생방역사업은 더욱 강도높이 벌어지고있다.

특파기자

 

사리원육아원과 애육원에서

 

사리원육아원과 애육원의 일군들과 보육원, 교양원들이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증을 미리막기 위한 사업에서 사소한 빈틈이라도 있을세라 깐깐히 따져보며 방역사업을 실속있게 진행하고있다.

사리원육아원의 일군들은 현시기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증을 미리막는 사업이 가지는 중요성을 종업원들속에 깊이 인식시켜 그들이 최대의 각성을 가지고 방역사업에 떨쳐나서도록 하고있다.

공기갈이를 자주 하고 주방의 화식기재, 집기류소독 등을 엄격하게 하고있다.

또한 원아들이 손씻기를 위생학적요구에 맞게 하도록 하고 많이 리용하는 비품과 시설물들에 대한 소독사업을 매일 여러차례에 걸쳐 진행하고있다.

그리고 보육원들과 의사들이 원아들을 잘 돌봐주도록 하기 위한 사업에 그 어느때보다 특별히 관심을 돌리고있다.

사리원애육원 일군들도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증의 위험성을 종업원들속에 매일 알려주면서 그들이 예방사업에 한사람같이 떨쳐나서도록 교양사업을 짜고들고있다.

애육원에서는 매일 원아들의 체온을 수시로 측정하고 해당한 대책을 세우고있으며 마스크착용방법과 손씻기방법 등을 알기 쉽게 해설해주어 개체위생을 자각적으로 잘 지키도록 하고있다.

육아원과 애육원에서는 원아들의 면역을 높여주기 위한 사업도 엄밀하게 세운 계획에 따라 책임적으로 진행하고있다.

특파기자 신경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