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3월 9일 로동신문

 

당의 의도대로 선제적이며 봉쇄적인 대책을 더욱 철저히!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증이 절대로 침습하지 못하게 하자

인민보위의 중대한 국가적사업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위생방역사업을 전군중적운동으로 힘있게 벌려야 하겠습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얼마전에 진행된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확대회의에서 우리가 취하는 방역조치들은 단순한 방역사업이 아니라 인민보위의 중대한 국가적사업이며 당중앙위원회의 무거운 책임이라고 하시면서 모두가 당중앙의 결정과 지시를 철저히 관철하고 국가의 안전과 인민의 생명안전보장에 총력을 집중할데 대하여 강조하시였다.

방역사업을 인민보위의 중대한 국가적사업으로!

바로 여기에 인민의 운명을 전적으로 책임지고 이끌어나가는 우리 당과 국가의 혁명적본태가 있으며 비상방역사업이 가지는 의의와 중요성이 있다.

인민의 생명안전보장을 가장 중차대한 문제로 내세우고있는 우리 나라에서는 주변나라에서 전염병이 발생한 초기부터 가장 확고하고 믿음성이 높은 선제적이며 결정적인 방어대책들을 강력히 시행하였다.우리 당과 국가가 전염병의 류입과 전파를 막기 위한 대책적문제들을 그처럼 최대로 강조하고 실천에 철저히 옮기고있는것은 바로 인민의 생명안전을 보장하는것보다 더 중요한 사업이 없기때문이다.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증을 막기 위한 사업을 인민보위의 중대한 국가적사업으로 내세운 당과 국가의 현명한 조치가 있었기에 아직까지 우리 나라에서는 단 한명의 감염자도 발생하지 않을수 있었다.

세계를 휩쓰는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증이 발생한 때로부터 많은 시일이 지났다.하지만 그 위험성은 조금도 약화되지 않고있다.최근에는 이 전염병이 발생한 나라보다 기타 지역과 나라들에서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자수가 급진적으로 더 증가하고있다.

많은 나라에서 이러한 파국적인 피해상황에 커다란 불안과 우려를 표시하며 전염병에 대한 경보수준을 계속 높이고있으며 예정된 국제행사들과 체육경기들을 중지하거나 미루고있다.

앞으로 신형코로나비루스가 인류에게 얼마나 큰 손실을 미치겠는지 예측불가능한 상황에서 우리는 한순간도 해이되지 말고 고도의 긴장성을 항시적으로 견지해나가야 한다.

당중앙위원회 정치국 확대회의이후 온 나라에서 전염병예방사업을 선제적이며 봉쇄적으로 철저히 진행하기 위한 사업이 더욱 강도높이 전개되고있다.전반적인 지역과 단위들에서 형세를 예리하게 주시해가며 비상방역력량을 보다 강화하고 전염병의 류입과 전파를 철저히 막기 위한 실질적인 대책들을 계속 세워나가고있다.

그러나 종합된 자료에 의하면 얼마전까지만 해도 일부 공민들속에서는 마스크를 끼고 다니는것을 부담시하면서 방역규정을 준수할것을 요구하는 성원에게 의견을 부리는 현상이 나타났다.어떤 단위의 일군들은 마스크를 끼지 않은채 종업원들의 모임을 조직하거나 방역사업정형을 료해하는 해당 기관 성원들의 요구에 제대로 응하지 않는 현상들도 나타났다.이것은 우리 나라에 전염병이 아직 류입되지 않았다고 하여 탕개를 늦추고있는 표현이며 나라와 인민은 안중에도 없이 자기 하나, 자기 단위 하나만을 생각하는 그릇된 사고관점으로부터 나온것이다.이러한 현상들은 절대로 용납할수 없다.

국가비상방역체계안에서 그 어떤 특수란 있을수 없다.모든 일군들과 근로자들은 지금 국가가 취하고있는 하나하나의 조치들이 곧 인민보위, 국가보위의 중대한 사명을 띠고있다는것을 깊이 명심하고 비상방역사업과 관련한 비상설중앙인민보건지도위원회의 지휘와 통제에 무조건 절대복종하는 엄격한 규률을 지켜야 한다.

국경과 해상, 공중을 비롯한 전염병이 들어올수 있는 모든 경로를 완전봉쇄하기 위한 사업을 계속 강도높이 밀고나가며 검병, 검사, 검역을 보다 책임적으로 하여 사소한 빈틈도 놓치지 말아야 한다.모든 단위와 지역에서 격리자들과 격리장소들에 대한 의학적감시와 위생조건보장을 엄격히 하며 방역규정을 무조건 준수하여야 한다.

이와 함께 격리자들에 대한 생활조건보장을 책임적으로 하고 주민들과 종업원들에 대한 검병검진도 정상적으로 하여야 한다.

보건성과 련관단위들에서 전염병의 예방에 필요한 소독약, 의약품 등 의료용소모품을 원만히 생산보장하여야 한다.

국가적인 비상방역수단과 체계, 법들이 수정보완되는데 맞게 전염병을 철저히 막기 위한 위생선전사업의 도수를 계속 높여야 한다.

모든 단위에서는 전염병의 위험성과 전파경로, 증상과 진단, 예방과 치료에 대한 위생선전을 중단하지 말고 다양한 형식과 방법으로 실속있게 진행하여야 한다.

당조직들과 근로단체조직들에서 모든 사회성원들에 대한 교양사업을 짜고들어 위생방역사업에 자각적으로 참가하도록 하는것과 함께 방역규범의 요구를 소홀히 대하는 현상에 대하여서는 사소한 요소도 문제를 세워 강하게 투쟁하여야 한다.

의학적감시대상자들에 대한 격리해제를 비롯하여 제기되는 모든 문제를 국가적인 통일적지휘밑에 제정된 규정대로 진행하는 엄격한 규률과 질서를 세워나가야 하며 일단 격리해제된 대상들에 대한 각성을 늦추지 말고 사소한 징후도 제때에 포착할수 있게 의학적감시를 계속하여야 한다.

모두다 전염병을 철저히 막기 위한 비상방역사업을 인민보위의 중대한 국가적사업으로 정한 당의 의도를 심장에 새기고 인민의 생명안전을 지키기 위한 사업에서 공민적의무를 다해나가자.

본사기자 김성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