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3월 10일 로동신문

 

론설

비사회주의적현상과의 투쟁은
전군중적인 사업

 

사회주의생활양식을 확립하는것은 우리 사상, 우리 제도를 지키고 빛내이기 위한 심각한 정치투쟁이며 첨예한 계급투쟁이다.

문명발전을 지향하는 오늘의 시대적요구에 맞게 우리 식의 혁명적이고 랑만적인 생활문화를 창조하자면 사회의 모든 성원들이 비사회주의적현상을 뿌리뽑기 위한 투쟁에 한사람같이 떨쳐나서야 한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사람들의 정신을 침식하고 사회를 변질타락시키는 온갖 불건전하고 이색적인 현상들의 자그마한 요소에 대해서도 경계심을 가지고 사상교양, 사상투쟁을 강도높이 벌리며 법적투쟁의 도수를 높여 우리 국가의 사상문화진지를 굳건히 수호하여야 합니다.》

이색적인 현상은 사람들의 정신을 침식하고 사회를 변질타락시키는 비사회주의적현상의 한 형태이다.옷차림과 머리단장을 우리 인민의 정서와 미감에 맞지 않게 하고 다니는 현상, 문화어를 쓰지 않고 외래어나 사투리를 섞어가며 언어생활을 망탕 하는 현상 등은 사회주의생활양식을 침해하는 불건전하고 이색적인 현상이다.사람들의 건전한 사상의식, 혁명의식을 마비시키고 사상문화생활을 비롯한 사회생활의 여러 분야에서 주체성과 민족성을 말살하여 사회주의를 허물어보려는 제국주의자들의 책동에 편승하는 리적행위라는데 이색적인 현상의 해독성과 엄중성이 있다.

오늘날 이색적인 현상과의 투쟁은 어느 한두사람에게 국한된 문제가 아니다.이색적인 현상들을 철저히 없애는것은 인민대중자신의 운명, 사회주의의 운명과 직결된 사활적인 문제이며 전군중적으로 벌려야 할 중요한 정치적사업이다.

이색적인 현상들을 철저히 없애는것은 우리의 혁명진지, 사회주의진지를 굳건히 고수하기 위한 책임적인 사업이다.

지금 자립, 자력의 기치를 높이 들고 부닥치는 애로와 난관을 과감히 뚫고나가는 우리의 힘찬 전진에 겁을 먹은 적대세력들은 어떻게 하나 우리 공화국을 압살해보려고 발악하고있다.우리를 경제적으로 질식시키는것과 함께 우리 내부에 이색적인 사상독소와 썩어빠진 부르죠아생활양식을 퍼뜨리고 비사회주의적현상을 조장시키기 위하여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있다.우리 식 사회주의를 내부로부터 와해시키며 나아가서 우리의 혁명진지, 사회주의진지를 무너뜨리려는데 적들의 반공화국책동의 기본목적이 있다.

현실은 온갖 이색적이고 퇴페적인 현상들을 예리하게 보고 그 자그마한 요소에 대하여서도 각성있게 대할것을 요구하고있다.지난 시기 사회주의를 건설하던 일부 나라들에서 자본주의가 복귀되는 비극적인 사태가 빚어지게 된것은 결코 사람들의 사상의식수준, 사회의 문화발전수준이 낮아서가 아니다.사람들의 정신을 침식하고 사회를 변질타락시키는 사상독소와 비사회주의적현상을 각성있게 대하지 않고 사람들이 이색적이며 불건전한 현상과의 투쟁을 벌리지 않은데 중요한 원인이 있다.력사적교훈은 사회주의사상과 배치되는 사소한 현상도 소홀히 하거나 방심하면 피로써 쟁취한 사회주의가 하루아침에 물먹은 담벽처럼 허물어지게 된다는것을 똑똑히 보여주고있다.

모든 사업이 그러하듯이 적대세력들의 발악적책동을 짓부시고 이색적이며 불건전한 현상들을 철저히 뿌리뽑기 위한 투쟁도 대중자신의 사업으로 전환될 때 성과를 거둘수 있다.덮어놓고 남의 식, 남의 풍을 따르며 우리 인민의 고상한 정신도덕적풍모에 배치되게 행동하는 현상들을 맹아단계에서 짓뭉개버려야 한다.사회주의생활양식과 어긋나는 자그마한 요소도 제때에 분쇄하는 여기에 우리의 혁명진지, 사회주의진지를 반석같이 다져나가는 길이 있다.사회의 모든 성원들이 높은 정치적자각과 사회주의수호정신을 지니고 이색적이며 불건전한 현상과의 투쟁을 강하게 벌려나갈 때 온 사회에 혁명적이며 건전한 생활기풍이 차넘치게 되고 우리의 사회주의는 보다 활력에 넘쳐 전진하게 될것이다.

이색적인 현상들을 철저히 없애는것은 정면돌파전으로 사회주의승리의 활로를 열어나가기 위한 중요한 사업이다.

우리가 건설하는 사회주의강국은 국력이 강하고 끝없이 륭성번영하며 인민들이 세상에 부럼없는 행복한 생활을 마음껏 누리는 천하제일강국이다.주체의 사회주의강국건설위업은 정치와 군사, 경제와 과학기술, 문화의 모든 분야에서 비약적인 발전을 이룩해나갈 때 빛나게 완성될수 있다.오늘의 정면돌파전은 부분적으로가 아니라 전면적으로, 한두 분야가 아니라 각 방면에서 진격의 돌파구를 열기 위한 보람찬 투쟁이다.

우리 식이 아닌 이색적인 현상들을 철저히 뿌리뽑기 위한 사업은 사회주의제도의 우월성과 생활력을 남김없이 발양시키는데서 중요한 의의를 가진다.전체 인민이 당의 원대한 구상을 높이 받들고 정면돌파전에 떨쳐나선 오늘 이색적이며 불건전한 현상과의 투쟁을 강도높이 벌리지 않는다면 대중의 혁명열, 투쟁열, 애국열을 계속 고조시킬수 없는것은 물론 사회주의강국건설에 엄중한 후과를 미치게 된다.

당중앙위원회 제7기 제5차전원회의 결정관철을 위한 전인민적인 총돌격전이 맹렬히 벌어지고있는 지금 우리앞에는 무시할수 없는 난관과 도전들이 가로놓여있다.현실은 전체 인민이 그 어느때보다도 혁명적으로, 전투적으로 살며 일해나갈것을 요구하고있다.집단의 리익보다 개인의 리익을 먼저 추구하는 현상, 시대적분위기에 맞지 않는 사치한 생활을 하면서 사회주의영상에 먹칠을 하는 안일해이되고 라태한 현상 등은 우리의 사회주의제도하에서는 도저히 용납될수 없는것들이다.

당의 정면돌파사상을 사회생활의 모든 분야에 철저히 구현하여 우리 식 사회주의를 견결히 수호하고 더욱 빛내여나가야 할 영예로운 사명이 지금 우리모두의 어깨우에 지워져있다.우리는 옷차림과 머리단장을 해도 사회주의문명건설의 요구에 맞게 우리 식으로 하고 언어생활도 덕과 정이 차넘치는 우리 사회의 대풍모가 살아나게 하여야 한다.노래를 부르고 춤을 추어도, 문학예술작품을 하나 창작해도 주체성과 민족성이 살아맥박치게 하고 문명발전을 선도해나가는것으로 확고히 지향시켜나갈 때 우리의 사회주의문화는 더욱 개화발전할것이다.

이색적인 현상들과의 투쟁을 전군중적인 사업으로 힘있게 벌리는데서 사상교양단체들과 법기관들이 당원들과 근로자들속에 그 엄중성과 해독성을 똑똑히 인식시켜 누구나 비사회주의적현상과의 투쟁에서 맹수가 되도록 교양하고 각성분발시키는것이 중요하다.사상교양, 사상투쟁을 드세게 벌리고 법적투쟁의 도수를 높여 우리 식 사회주의의 전진발전을 저애하는 온갖 부정적현상들이 절대로 배겨내지 못하게 하여야 한다.

사회의 모든 성원들은 비사회주의적이며 이색적인 현상들을 뿌리뽑기 위한 투쟁을 강도높이 벌려 우리 국가의 사상문화진지를 굳건히 고수하며 사회주의강국건설을 힘있게 추동해나가야 할것이다.

신분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