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3월 18일 로동신문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증을 철저히 막자

방역사업을 날이 갈수록 더욱 강도높이

각지 공장, 기업소들에서

 

인민보위의 중대한 국가적사업에 총력을 집중할데 대한 당의 뜻을 높이 받들고 각지의 공장들에서 생산과 경제활동을 벌려나가는 실정에 맞게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증을 철저히 막기 위한 위생방역사업을 보다 적극적으로, 실속있게 전개해나가고있다.

2.8비날론련합기업소의 일군들이 국가적인 비상방역조치들을 철저히 집행하기 위한 강한 실무적대책들을 세워나가고있다.

방송선전차를 비롯한 선전선동수단들을 총동원하여 련합기업소의 여러곳에서 다양한 형식과 방법으로 정치사업과 위생선전을 중단없이 벌려 방역분위기를 더욱 고조시켜나가고있다.

모든 작업현장과 휴계실들에 대한 소독을 하루 3차이상 정상적으로 진행하고있으며 하루일이 끝난 후에 로동자들이 개체위생을 철저히 지키도록 요구성을 높이고있다.

방역사업의 중요성을 깊이 자각한 이곳 일군들은 조직사업을 짜고들어 차아염소산나트리움용액소독약을 해당 단위들에 최우선적으로 생산보장해주고있다.

또한 많은 량의 물을 소비하는 공장의 특성에 맞게 하수도망소독을 정상적으로 진행하여 비루스전파경로를 철저히 차단하도록 하고있다.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증을 철저히 막기 위한 방역사업은 평양326전선종합공장에서도 힘있게 벌어지고있다.

공장에서는 방역사업을 맡은 일군들의 책임성과 역할을 높여 사소한 문제라도 놓치지 않고 즉시에 대책하도록 하는데 힘을 넣고있다.

모든 종업원들이 전염병을 막기 위한 사업에서 소독이 차지하는 중요성을 명심하고 사무실들을 비롯하여 사람의 손이 많이 가닿는 부분에 대한 소독을 철저히 하도록 요구성을 높이고있다.

또한 후생시설에 대한 소독을 정상적으로 진행하는것과 함께 공장에 들어오는 유휴자재와 생산된 제품들에 대한 소독사업에 큰 힘을 넣고있다.

공장의 일군들은 초특급방역조치들이 철저히 취해지고있는데 맞게 정치사업과 위생방역사업을 계속 강도높이 벌려나가고있다.

평양곡산공장에서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증을 막기 위한 사업을 공세적으로 진행하고있다.

공장당조직의 지도밑에 전염병을 철저히 막기 위한 일군들의 임무분담이 구체적으로 조직되고 맡은 사업을 책임적으로 하도록 요구성을 높여나가고있다.

방송선전활동과 새롭게 보충되는 자료들을 가지고 해설선전사업을 실속있게 진행하여 공장의 종업원들이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증을 미리막는것이 국가의 안전, 인민의 생명과 관련된 중요한 문제라는것을 깊이 인식하고 이 사업에 자각적으로 떨쳐나서도록 하고있다.

공장에서는 설비들에 대한 소독사업을 강화하는것과 함께 모든 생산자들이 생산현장들에서 위생방역규률을 철저히 지키도록 요구성을 높이고있다.

또한 사탕직장, 과자직장을 비롯한 현장들에서 수질검사를 정확히 하고 제품생산에 리용하도록 하는 질서를 엄격히 세워나가고있다.

공장에서는 지대적특성에 맞게 생활오수 및 페수정화시설을 정상적으로 가동시키면서 이에 대한 검사체계를 철저히 세우도록 하며 오염된 물이 대동강으로 흘러들지 않도록 하기 위한 사업도 짜고들어 진행하고있다.

이밖에도 천리마제강련합기업소, 평양금속건재공장, 평양신발공장 등 많은 공장, 기업소들에서 생산활동을 힘있게 벌려나가면서도 봄철위생월간사업을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증을 철저히 막기 위한 방역사업과 결부시켜 사소한 빈틈이 생기지 않도록 미리미리 대책을 세워나가고있다.

특히 국경지역에 위치하고있거나 물자류동이 많은 공장, 기업소, 건설장들에서 보다 각성하여 소독사업을 비롯한 방역사업을 책임적으로 진행하고있다.

김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