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3월 21일 로동신문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증을 철저히 막자

전염병이 들어오지 못하도록 철저히 차단

각지 검사검역부문에서

 

각지 검사검역부문 일군들이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증의 전파를 막기 위한 사업에서 높은 책임성을 발휘해나가고있다.

국가품질감독위원회 일군들과 정무원들은 국가적인 비상방역상태가 선포되고 세계적으로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증이 빠른 속도로 전파되는 상황에 대처하여 국경에 위치하고있는 주요지점들에서 검사검역을 엄격하게 진행하기 위한 작전과 지휘를 세밀하게 짜고들었다.

이들은 긴급협의회를 조직하여 항과 국경교두를 비롯한 주요통과지점들에 보호복을 비롯한 검사검역기재들과 소독약을 즉시 공급하였으며 입국자들과 물자들에 대한 검사검역과 소독사업을 책임적으로 진행하도록 교양사업을 강도높이 벌리였다.

일군들이 직접 아래단위에 내려가 검역사업에서 빈구석이 없는가를 깐깐히 료해하는 한편 검사검역원들의 건강과 생활에서 제기되는 점을 알아보고 풀어주기 위한 사업들도 강하게 내밀었다.

남포수출입품검사검역소 소장 한영식동무는 검역사업에서 빈틈이 무엇인가를 항상 의심하고 항상 앞질러가며 생각하는 과정에 누구도 생각하지 못했던 빈구석들을 발견하게 되였다.검사검역원들을 발동하여 2일간에 걸쳐 남포항에 소독설비를 자체로 제작설치하고 하선작업에 동원된 인원들과 우리 나라에 들어오는 물자들에 대한 검사검역과 소독사업을 책임적으로 깐깐히 진행하도록 하였다.

또한 평안북도수출입품검사검역소 검사검역원 김성국, 함경남도수출입품검사검역소 책임검사검역원 서현철, 송림수출입품검사검역소 검사검역원 한철동무들도 높은 책임감을 가지고 검역사업을 빈틈없이 해나가고있다.

이밖에도 많은 검사검역원들이 생명의 위험도 아랑곳하지 않고 맡은 초소를 믿음직하게 지켜가고있으며 우리 나라에는 절대로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증이 들어오지 못하게 하겠다는 높은 자각을 안고 고도의 긴장성을 유지해나가고있다.

본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