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3월 25일 로동신문

 

온 나라에 전형창조의 불길을
세차게 지펴주시여

 

료원의 불길도 한점의 불꽃에서부터 시작되듯이 무슨 일에서나 그 본보기가 되고 핵심이 되는 원점의 의의는 자못 중요하다.

장구하고도 간고한 시련의 언덕을 헤쳐넘으며 오직 승리만을 아로새겨온 성스러운 우리 혁명사가 이것을 뚜렷이 립증하고있다.

그 잊을수 없는 력사의 갈피를 숭엄히 번질수록 우리 혁명의 자랑찬 승리의 력사야말로 시대의 전형을 창조하고 그것을 일반화하여 혁명과 건설을 힘있게 전진시켜온 빛나는 행로이라는것을 절감하게 된다.

온갖 침체와 보수를 불사르고 비약과 혁신을 창조하며 힘차게 벌어진 천리마작업반운동과 공작기계새끼치기운동, 이 땅을 뒤덮었던 모진 고난과 시련의 어둠을 밝히며 거세차게 타오른 성강의 봉화, 라남의 봉화…

혁명의 전진도상에 남들은 상상조차 할수 없는 엄혹한 시련과 난관이 겹쌓였지만 우리 인민이 위대한 창조의 새 력사를 수놓으며 세기적변혁만을 이룩할수 있은것은 모든 부문에서 전형을 창조하고 그것을 불씨로 하여 련대적혁신을 일으키도록 하신 위대한 수령님들의 탁월하고 세련된 령도가 있었기때문이다.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한평생 구현해오신 이 전통적인 사업방법을 빛나게 계승해나가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현명한 령도에 의하여 오늘 이 땅에서는 전형창조의 불길이 더욱 세차게 타번지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전형단위를 창조하고 그것을 불씨로 하여 다른 단위들에 일반화해나가는것은 우리 당의 전통적사업방법입니다.》

시대의 전형단위들이 많이 배출될수록 오늘의 창조투쟁이 전인민적인 사업으로 더욱 앙양되고 혁명의 전진속도는 그만큼 빨라지게 된다.

오늘의 시대는 부문별로, 단위별로 새로운 전형단위들을 더 많이 창조할것을 요구하고있다.

시대의 앞장에서 힘차게 내달리는 전형을 생각할 때면 제일먼저 우리는 강원도를 생각한다.

지난해 력사적인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7기 제5차전원회의에서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전국에 자력갱생경쟁을 호소한 강원도에서 당정책관철의 본보기적인 경험들을 계속 창조하고 평안북도를 비롯한 다른 도들도 경쟁적으로 농산과 축산, 교육과 보건, 지방공업발전에서 뚜렷한 실적을 올리고있는데 대하여 높이 평가하시였다.

강원도, 오늘 그 부름은 하나의 지명으로만이 아니라 사회주의강국건설의 력사적승리를 성취해가는 격동의 이 시대를 고무하는 힘찬 메아리로 되고있다.

우리 인민이 선호하고 즐겨찾는 인기상품인 《매봉산》구두, 자력갱생의 무궁무진한 힘을 과시하는 발전소들, 갖가지 식료품을 꽝꽝 생산하는 송도원종합식료공장, 도처에 꾸려져 커다란 생활력을 발휘하고있는 자력갱생기지들…

그처럼 어렵고 불리한 조건속에서 강원땅사람들이 이렇듯 자기의 손으로, 자기의 힘으로 행복을 창조해나가는 자랑찬 선구자, 불굴의 투사들로 자라날수 있은것은 바로 경애하는 원수님의 다심한 령도의 손길이 있었기때문이다.

오늘도 잊을수가 없다.

강원도를 온 나라가 따라배워야 할 본보기로 내세워주시려 우리 원수님께서 맞고보내신 못 잊을 날과 달들을.

몇해전 정월 원산구두공장을 찾으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구두의 무게도 몸소 계량해보시면서 신발을 경량화할데 대한 당의 방침관철에서도 전진을 이룩했다고 높이 평가하시였다.그들의 자그마한 성과도 과분히 치하하시며 모두의 가슴마다에 자력자강의 정신을 억척으로 새겨주시고 투쟁과 전진, 비약의 불길을 지펴주신 경애하는 원수님이시다.

때로는 삼복의 무더위속에서, 때로는 한해에도 두차례나 이곳을 찾으시고 자력자강의 정신력을 더욱 높이 발휘하도록 떠밀어주신 경애하는 원수님의 심혈과 로고는 정녕 끝이 없었다.

원산구두공장만이 아닌 온 강원땅이 혁명열, 투쟁열로 세차게 끓어번졌다.

주체105(2016)년 12월 어느날 원산군민발전소를 찾으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강원땅에 능력이 대단히 큰 발전소를 또 하나 건설한 강원도의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자강력제일주의의 위대한 생활력을 실천으로 증명한 불굴의 투사들이라고 하시면서 그들에게 강원도정신의 창조자라는 값높은 칭호를 안겨주시였다.

강원도정신의 창조자!

이는 부닥치는 시련과 난관을 자력자강의 위력으로 극복하며 기어이 번영의 길을 열어나가려는 강원도사람들에 대한 절세위인의 최상최대의 믿음이였다.

원산군민발전소의 언제에 새겨진 자력갱생이라는 대형글발을 보고 또 보신 경애하는 원수님,

자강력제일주의의 정당성을 다시금 실천으로 확증한 강원도사람들의 정신세계를 더없이 중히 여기시며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강원도를 온 나라가 따라배우도록 하시였다.

이 크나큰 믿음을 강원도사람들은 인생의 더없는 재부로 간직하고 행복의 새 아침, 번영의 새 아침을 남먼저 맞이해가며 자력자강의 위력으로 시대의 표준, 전형단위들을 창조해가고있는것이다.

주체102(2013)년 5월, 쏟아지는 찬비에 옷자락은 젖어들었건만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그에는 아랑곳하지 않으시고 조선인민군 8월25일수산사업소를 찾으시였다.그날 새로 만든 고기배들의 이름을 지어달라는 일군들의 청을 받으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풍요한 가을처럼 바다에서도 물고기대풍을 안아오라는 의미에서 《단풍》이라고 달자고 하시면서 고기배들의 이름을 《단풍1》호, 《단풍2》호, 《단풍3》호, 《단풍4》호로 달아주시였다.

언제인가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그때를 추억하시면서 8월25일수산사업소는 나라의 수산부문이 다 주저앉았을 때 당에서 수산전선의 돌파구를 열기 위한 투쟁의 불씨를 지펴준 사업소이라고, 바로 여기에서 《단풍》호고기배들이 첫 출항을 한 때로부터 인민군대 수산부문에서 새로운 대중적혁신의 불길이 세차게 타오르게 되였으며 황금해의 력사가 시작되였다고 말할수 있다고, 8월25일수산사업소는 《단풍》호고기배들의 고향, 황금해력사창조의 고향이라고 하시였다.

수산부문에서 타오른 한점의 불꽃!

그것은 온 나라 방방곡곡에 자력부강, 자력번영의 열풍이 더욱 거세차게 나래치게 한 또 하나의 불씨였다.

진정 우리 원수님께서 지펴주신 한점한점의 불씨는 어느 고장, 어느 일터에서나 분발하고 또 분발하여 시대의 앞장에서 힘차게 내달릴 불같은 열의가 차넘치게 하는 위력한 원천이였다.

이 땅에 타번지는 전형창조의 불길,

여기에는 온 나라 전체 인민이 심장깊이 새겨야 할 철리가 맥박치고있다.

오늘 우리가 따라배워야 할 전형은 바로 자력갱생을 생명선으로 틀어쥐고 우리의 힘과 기술, 우리의 자원으로 번영의 재부를 창조해나가는 단위라는것이다.

그렇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지펴주신 전형창조의 불길, 그것은 자력부강, 자력번영의 위대한 불길이다.

온 나라 전체 일군들과 근로자들이 자기 힘을 굳게 믿고 떨쳐일어나 자기 손으로 자랑스러운 우리의것을 끊임없이 창조하며 행복의 래일을 앞당겨나가도록 하려는것, 따라앞서기, 따라배우기, 경험교환운동의 불길높이 모든 단위들이 시대의 전렬에서 힘차게 내달리도록 하려는것이 우리 당의 숭고한 뜻이다.

지난해 10월 경성군 중평남새온실농장과 양묘장건설장을 찾으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발전하는 시대는 리상과 목표를 현실적이면서도 높이 정하고 완강한 실천력을 지니고 더 높이, 더 빨리 비약하며 전진할것을 요구하고있다고 하시면서 사회주의농촌문화건설에서도 시대적요구에 맞게 부단히 새로운 전형, 본보기를 창조하고 그것을 불씨로 하여 따라앞서기, 따라배우기 위한 투쟁을 힘있게 벌려 련대적혁신이 일어나게 하여야 한다고 강조하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의 손길따라 나라의 방방곡곡에서 전형창조의 불길을 더욱 세차게 지펴올리자.

누구나, 어디서나 이룩한 성과에 자만하지 말고 기적과 혁신의 열풍을 일으키며 자력부강, 자력번영의 한길로 줄달음쳐나가자!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현명한 령도가 있기에 우리 인민의 무궁무진한 창조적힘은 더욱더 백배해지고 그 불패의 위력으로 전진하는 우리 조국은 반드시 사회주의강국의 휘황한 앞날을 보란듯이 맞이할것이다.

고철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