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3월 25일 로동신문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증을 철저히 막자

위생방역사업을 강화하는데
계속 큰 힘을 넣는다

 

평양철도국에서

 

평양철도국에서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증을 막기 위한 방역사업을 실속있게 해나가고있다.

책임일군들은 아직 우리 나라에 악성전염병이 들어오지 않았다고 하여 순간도 해이되지 않도록 종업원들을 부단히 각성시키고있다.

당조직의 지도밑에 일군들은 북창철도분국, 순천철도분국, 사리원철도분국 등 모든 분국들에 나가 방역사업에서 비정상적인 현상이 나타나지 않도록 대책을 세우고있다.

철도국에서는 운행 전기간 려행자들속에 위생상식, 소독방법과 관련한 상식자료들을 렬차방송을 통하여 정상적으로 내보내는 한편 모든 렬차원들이 승강대손잡이와 내부시설들에 대한 소독을 엄격히 진행하도록 요구성을 높이고있다.

평양철도병원의 의료일군들도 맡은 담당분국들에 나가 려행자들에 대한 검병검진사업을 강화하고있으며 이상증상이 나타나는 대상에 대하여서는 제때에 대책을 세울수 있게 만단의 준비를 갖추고있다.소독수를 자체로 생산하여 해당 단위들에 보내주기 위한 사업도 힘있게 벌어지고있다.

평양역 안내원들이 수도의 관문을 지켜섰다는 무거운 책임감과 높은 자각을 안고 방역사업에서 사소한 빈틈도 나타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나가고있다.

김  명

 

중강군에서

 

중강군에서도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증을 막기 위한 사업이 힘있게 벌어지고있다.

군의 일군들은 륜전기재와 증폭기, 포전방송설비 등을 적극 활용하여 군안의 그 어디에서나 전염병을 막기 위한 해설선전사업이 끊임없이 진행되도록 하고있다.

또한 군위생방역소와 군인민병원, 진료소 등 모든 보건기관의 일군들이 담당한 단위들과 주민지구들에 나가 위생선전사업과 소독사업, 검병사업을 책임적으로 해나가도록 하고있다.특히 호담당의사들이 매 세대마다 돌면서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증의 증상과 예방대책에 대하여 잘 알려주고 감기를 비롯한 여러가지 병증상을 제때에 찾아내여 치료하도록 하고있다.

군에서는 능력이 큰 소독수제조기와 수질검사설비를 자체로 해결하여 수원지의 물소독과 읍지구에 대한 물공급에 리용하고있다.새로 마련한 수질검사설비들로 먹는물의 위생안전성을 철저히 보장하고있다.

군에서는 국경을 접한 지역의 특성에 맞게 사소한 비정상적인 현상이 나타나지 않도록 주민들에 대한 교양사업을 강화하는 한편 검역사업에도 큰 힘을 넣고있다.하여 신형코로나비루스가 전파될수 있는 경로를 철저히 차단하고있다.

군안에 있는 소독수생산설비들의 만가동을 보장하여 공장, 기업소, 주민세대에 정상적으로 소독수를 공급해주는것과 함께 소독수리용에서 편향이 나타나지 않도록 장악통제사업도 강화하고있다.

본사기자 강철웅

 

김만유병원에서

 

김만유병원에서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증을 막기 위한 위생선전활동을 참신하게 벌리고있다.

당조직의 지도밑에 위생방역과에서는 모든 의료일군들속에서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증의 위험성과 예방 및 치료에서 알아야 할 의학적지식들과 상식들을 누구보다 깊이 학습하고 위생선전활동에 적극적으로 참가하도록 하고있다.

하루일과의 첫 사업을 의사실과 입원실, 치료실 등 병동구내에 대한 소독사업으로부터 시작하고있는 의료일군들은 입원환자들이 악성비루스를 막기 위한 위생상식들을 잘 알고 철저히 지켜나가도록 상담식해설선전사업을 실속있게 진행하고있다.이들은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증의 위험성과 주변나라들에서의 피해상황을 자주 알려주는 한편 환자들에게 마스크의 정확한 사용방법도 알려주어 그들이 규정대로 마스크를 착용하도록 하고있다.

병원의 의료일군들은 담당단위들에 나가 위생선전활동을 참신하게 벌려나가고있다.

과장 로정길, 위생선전의사 박은희동무를 비롯하여 여러 단위에 파견된 의료일군들은 위생선전사업을 실속있게 진행하여 누구나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증의 위험성을 잘 알고 그 전파를 막기 위한 사업에 주인답게 참가하도록 하는데 적극 기여하였다.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증과 관련하여 현 상황과 예방대책 등 사람들이 알고싶어하는 문제들에 대하여 차근차근 설명해주는 그들의 참신한 위생선전은 일군들과 종업원들의 방역상식을 보다 높여주었다.

비루스전염병의 류입과 전파를 막기 위한 국가적인 방역사업이 강화되는데 맞게 이곳 병원의 의료일군들은 고도의 긴장성을 유지하면서 보건일군으로서의 본분을 다해나가고있다.

본사기자 김옥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