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3월 14일 로동신문

 

남조선단체들 조선학교 유치반에 대한
일본반동들의 반인륜적차별행위를 단죄

 

보도에 의하면 13일 남조선의 159개 시민사회단체와 각계층이 서울에 있는 일본대사관앞에서 기자회견을 가지고 마스크공급대상에서 조선초중급학교 유치반을 배제한 일본당국의 반인륜적차별행위를 규탄하였다.

발언자들은 조선학교는 이미 고등학교지원제도 적용대상에서 유일하게 배제되여 교육권에서부터 일본당국의 차별을 받아왔다고 까밝혔다.

특히 아베정권은 조선학교 유치반을 《유아교육, 보육무상화》제도 적용대상에서 배제하는 등 차별의 도수를 높이고있다고 그들은 비난하였다.

그들은 사이다마시당국이 《조선학교 유치반은 해당되지 않는다.》, 《마스크가 부적절하게 사용된 경우 지도할수 없다.》는 리유로 조선학교 유치반을 마스크공급대상에서 제외한것은 조선학교와 재일동포들에 대한 지방자치체와 일본정부의 혐오의 감정이 정면으로 드러난것이라고 단죄하였다.

감염의 위험이 도사리고있는 곳에서 조선학교를 차별한 지방자치체의 행태는 용서할수 없는 반인권적행위라고 그들은 주장하였다.

그들은 일본정부는 공평하게 조선학교 유치반에도 마스크를 공급해야 하며 저지른 폭력과 차별행위에 대해 진정으로 사죄하고 법적으로 배상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이어 회견문이 발표되였다.

회견문은 전세계가 신형코로나비루스를 극복하고 이겨내자고 련대하고있는 오늘 일본은 이에 역행하여 재일동포들에 대한 차별행위를 더욱 강화하고있다고 까밝혔다.

아베정권이 뒤늦게 신형코로나비루스대응과 관련한 여러 조치를 취하고있는 상황속에서도 조선학교와 동포들을 차별하는 행위에 분노를 금할수 없다고 하면서 회견문은 다음과 같이 강조하였다.

일본지방자치체는 마스크배포에 있어서 조선학교와 동포들을 차별하지 말라!

사이다마시는 조선학교와 동포들에게 사과하고 즉각 마스크를 배포하라!

일본정부는 조선학교에 대한 반인륜적차별정책을 철회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