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3월 22일 로동신문

 

민족교육의 화원에 어린 숭고한 후대관

 

총련의 민주주의적민족교육체계는 재일동포학생들을 조국과 민족의 참된 아들딸들로 키워주는 사랑의 토양이다.태양의 은혜로운 빛발이 비쳐드는 그 풍요한 토양에 생의 뿌리를 내리였기에 이역의 아들딸들은 광풍속에서도 꺾이지 않는 애국의 기둥감들로 억세게 자라나고있다.

일본반동들의 반총련책동이 악랄하게 감행되는 속에서도 총련이 일심단결된 애국의 대오로 굳건히 서있는 현실은 민족교육문제를 재일조선인운동의 운명과 관련되는 중대한 문제로 보시고 온갖 심혈과 로고를 다 바치신 백두산절세위인들의 숭고한 후대관, 열화같은 동포애와 떼여놓고 생각할수 없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총련이 걸어온 자랑스러운 력사에는 총련을 전체 재일동포들의 권리와 리익을 대표하는 주체적해외공민단체로 강화발전시켜주신 위대한 수령님들의 현명한 령도와 크나큰 심혈과 로고가 깃들어있습니다.》

돌이켜보면 재일조선인운동의 력사는 백두산절세위인들의 숭고한 후대사랑의 손길아래 민족교육이 찬란히 개화발전해온 력사이다.

지난날 나라가 없던탓에 자기의 말과 글, 성과 이름마저 빼앗기고 이역땅에서 피눈물나는 식민지노예살이를 강요당하지 않으면 안되였던 재일동포들에게 있어서 자녀들에게 민족의 넋을 심어주려는것은 참으로 간절한 소원이였다.그래서 해방후 한푼두푼 돈을 모아 도처에 학교들을 세웠지만 그 토대는 너무나도 빈약하였다.판자집이라도 자체의 교사를 가진 학교는 몇개 안되였고 대부분의 학교들이 일본학교나 초라한 건물들에서 불편한 곁방살이를 하고있었다.게다가 조선민족에 대한 차별과 박해, 집요하고 악랄한 동화정책을 국책으로 삼은 일본반동들은 재일조선인들의 민족교육에 대한 지원은 고사하고 그것을 말살하기 위해 총칼탄압도 서슴지 않았다.

바로 이러한 때 어버이수령님께서는 전체 동포대중을 민족교육권리사수투쟁에로 불러일으키시였다.어버이수령님께서는 공화국창건후 조국을 찾아온 재일조선인경축단 성원들을 만나주신 자리에서도 일본반동들의 탄압을 박차고 민족교육사업을 보다 힘있게 밀고나가기 위한 방향과 방도를 하나하나 가르쳐주시였다.

재일동포들의 민족교육에 대한 어버이수령님의 보살피심은 총련결성이후 더더욱 뜨거워졌다.

당시 민족교육사업은 일본반동들의 가혹한 탄압책동으로 말미암아 매우 어려운 상태에 있었다.제일 심각한것은 자금문제였다.동포들이 극심한 생활난을 겪는 속에서도 피타게 모은 돈을 민족교육사업에 바쳤지만 근본적인 해결책으로는 되지 못하였다.

민족교육이 존재하느냐 마느냐 하는 엄혹한 때에 어머니조국의 은혜로운 사랑의 손길이 미쳐왔다.

재일동포자녀들을 위한 교육원조비와 장학금!

위대한 수령님께서 보내주신 첫 교육원조비와 장학금을 받아안은 재일동포사회는 격정의 눈물천지로 화하였다.김일성원수님 만세!》의 우렁찬 환호성이 터져올라 온 일본땅을 뒤흔들었다.기세충천한 재일동포들은 어버이수령님께서 보내주신 교육원조비로 곳곳에 새 교사를 꾸리고 문화회관, 체육관들도 번듯하게 일떠세웠다.

혁명과 건설을 령도하시는 그 바쁘신 속에서도 우리 수령님의 마음속에는 언제나 총련의 민족교육문제가 자리잡고있었다.공장과 농촌에 대한 끊임없는 현지지도의 길에서도 그이께서는 늘 재일동포자녀들을 생각하시며 우리가 허리띠를 졸라매더라도 총련에 교육원조비를 더 보내주어 학교도 더 짓게 하여야 한다고 일군들과 근로자들에게 간곡히 당부하군 하시였다.

이토록 하늘같은 은정을 베풀어주시고도 어버이수령님께서는 총련에서의 교육사업은 사회주의조국에서의 교육사업보다 몇배나 더 어려운 조건에서 진행되고있다고 하시면서 돈이 모든것을 지배하는 자본주의일본땅에서 가족들의 생계조차 제대로 돌보지 못하면서도 교단을 떠나지 않는 총련교육일군들의 수고를 높이 평가하군 하시였다.

총련민족교육발전의 자욱마다에는 어버이수령님 그대로이신 위대한 장군님의 현명한 령도와 육친적인 사랑의 손길이 뜨겁게 어려있다.

조국의 이름있는 대학들에 특별히 마련된 총련교육자들을 위한 연구원과 박사원, 겸임연구사제도에도 그리고 세상사람들의 경탄을 자아내는 총련 조선대학교의 조선력사박물관과 자연박물관, 도서관에도 재일동포자녀들을 민족의 넋을 지닌 참다운 조선사람으로, 조국을 알고 민족을 아는 진정한 애국자로, 총련애국위업의 믿음직한 계승자로 키우시려고 언제나 마음쓰신 우리 장군님의 크나큰 심혈과 로고가 깃들어있다.

총련의 후대를 키우는 일이라면 나는 나라의 재부를 다 보내주고싶다.우리가 돈을 벌었다가 이런데 쓰지 않고 어디에 쓰겠는가.총련에 보내는 교육원조비라면 아까울것이 없다.

주체76(1987)년 12월 어느날 교육원조비와 장학금을 두고 하신 위대한 장군님의 이 교시는 오늘도 총련일군들과 재일동포들의 심장을 세차게 울리고있다.

이역의 아들딸들에 대한 위대한 장군님의 이토록 열렬한 사랑은 민족최대의 국상을 당하고 온 나라가 전대미문의 고난을 헤쳐나가던 엄혹한 시기에도 변함없이 이역만리에로 굽이쳐갔다.

숭고한 후대관을 천품으로 지니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계시여 총련의 민족교육에 대한 어버이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사랑의 력사는 오늘도 줄기차게 흐르고있다.

오늘 총련이 일본반동들의 끈질긴 정치적박해와 탄압을 짓부시며 조직을 굳건히 고수해나가고있는것은 태양의 은혜로운 빛발속에 자라난 민족간부, 애국인재들이 총련사수와 강화발전의 제일선에 서있기때문이다.

전설적위인들의 체취가 어려있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굳건히 지켜주고계시는 민족교육의 화원은 영원히 만발할것이며 여기에 뿌리를 둔 총련의 애국위업도 주체의 한길따라 언제나 승승장구할것이다.

본사기자 허영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