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3월 1일 《우리 민족끼리》

 

오늘도 메아리치는 독립의 함성

 

외세를 반대하는 거족적항쟁인 3. 1인민봉기가 있은 때로부터 101년이 되였다.

3. 1인민봉기는 우리 인민의 반일투쟁사에서 빛나는 자리를 차지하는 전민족적애국투쟁으로서 커다란 력사적의의를 가지는 사변이였으며 그 의로운 투쟁정신은 민족해방운동사에 뚜렷한 한페지로 빛나고있다.

야만적인 식민지무단통치로 조선을 하나의 거대한 감옥으로 만들어버린 일제의 총검밑에서 우리 민족은 언론, 집회, 결사, 시위의 자유를 비롯한 모든 사회정치적권리와 물질적재부를 강탈당하고 망국노의 치욕을 겪으며 고통속에서 신음하였다.

그러나 우리 민족은 치욕과 고통을 그대로 감수하지 않고 비밀결사운동과 독립군운동, 애국문화계몽운동 등 줄기찬 투쟁을 벌렸으며 마침내 대중적항쟁에로 떨쳐나섰다.

1919년 3월 1일 낮 12시를 알리는 종소리를 신호로 하여 평양에서는 수천명의 청년학생들과 시민들이 떨쳐나와 조선은 독립국가라는것을 소리높이 선언하고 《일본인과 일본군대는 물러가라!》는 구호를 웨치며 일제의 야만적인 식민지폭압에 맞서 항쟁을 힘차게 전개하였다.

평양에서의 대중적인 독립만세시위투쟁으로부터 시작된 3. 1인민봉기는 서울을 비롯하여 전국의 모든 도를 휩쓸었으며 지어 만주와 상해, 연해주, 일본, 하와이를 비롯한 해외의 조선사람들이 사는 곳마다에서도 《독립선언서》가 힘있게 울려퍼졌다.

우리 인민은 이 투쟁을 통하여 우리 나라에 대한 외세의 지배를 결코 용납하지 않으려는 열렬한 애국적의지와 투지를 뚜렷이 과시하였으며 일제의 식민지통치에 심대한 타격을 주었다.

나라의 자주권을 되찾기 위해 피흘려 싸운 애국적장거가 있은 때로부터 한세기가 넘었다.

그러나 독립의 함성은 오늘도 메아리치고있으며 쓰러진 령혼들의 원한은 우리 겨레의 가슴속에 분노와 복수의 불길을 더욱 세차게 지펴올리고있다.

외세의 침략과 지배를 반대하고 나라와 민족의 완전한 자주독립을 이룩하기 위한 우리 민족의 투쟁은 아직도 끝나지 않았다.

미국의 비호밑에 되살아난 일본반동들은 《대동아공영권》의 헛된 야망을 실현해보려고 발악하면서 핵무장화와 조선반도재침책동에 열을 올리고있다. 지난날에 저지른 반인륜적범죄들에 대한 사죄와 배상은커녕 오히려 독도강탈책동과 력사외곡책동을 더욱 로골적으로 벌리면서 재일동포들을 무차별적으로 탄압하고있으며 최근에는 일제시기 강제동원피해자들에 대한 배상과 관련하여 적반하장격으로 남조선에 경제제재까지 가하면서 후안무치하게 놀아대고있다.

그러나 남조선에서는 일제식민지통치를 미화하고 일본반동들을 비호두둔하며 그에 적극 추종하는 매국배족의 무리가 기승을 부리고있다. 다름아닌 《미래통합당》을 비롯한 수구보수역적패당이다.

분노한 남조선 각계가 《미래통합당》을 《토착왜구》, 《신친일파》, 《21세기 매국노》, 《반역의 독버섯》, 《친일매국집단》이라고 락인하면서 반역당해체투쟁의 불길을 세차게 지펴올리고있는것은 너무나도 응당하다.

천하에 둘도 없는 친일매국역적무리, 반역아들을 그대로 두고서는 남조선인민들이 외세의 지배와 예속에서 벗어날수 없으며 3. 1인민봉기자들의 념원은 언제가도 실현될수 없다.

남조선인민들은 과거죄악에 대한 사죄와 배상을 한사코 외면하면서 파렴치하게 놀아대는 일본반동들과 그에 추종하며 민심에 역행하고있는 《미래통합당》을 비롯한 보수역적무리들을 력사의 무덤에 처박기 위한 투쟁에 더욱 과감히 떨쳐나서야 할것이다.

본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