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4월 19일 로동신문

 

김일성-김정일주의는 자주시대의 위대한 지도사상

아시아지역 인터네트토론회 참가자들 격찬

 

인민대중의 자주위업, 사회주의위업수행에 커다란 공헌을 하신 절세위인들의 업적을 칭송하고 영생불멸의 주체사상의 정당성과 생활력을 찬양하는 목소리가 국제사회계에서 높이 울려나오고있다.그것은 태양절에 즈음하여 인디아의 뉴델리에서 《현 세계에서 김일성-김정일주의의 정당성과 역할》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아시아지역 인터네트토론회 참가자들의 반향을 통해서도 잘 알수 있다.

아시아지역 주체사상연구소 부리사장인 스리랑카자력갱생연구회 위원장 더블유.에이.두민두와르다네는 다음과 같이 지적하였다.

김일성주석은 주체사상을 창시하시여 력사의 새시대, 자주시대를 펼치시고 인류의 자주위업실현을 위해 한평생을 바치신 걸출한 수령이시다.그이께서는 나라를 해방하시고 민족의 존엄을 수호하시였으며 인민대중중심의 사회주의제도를 일떠세우시고 로숙하고 세련된 령도로 조선혁명을 승리와 영광에로 이끄시였다.

김일성주석의 혁명사상, 주체사상은 자주시대를 대표하는 지도사상이다.주체사상의 승리는 김일성-김정일주의의 승리로서 김일성주석께서와 김정일각하께서 령도해오신 조선혁명의 승리, 조선인민의 승리이다.

김일성주석의 혁명사상은 인민대중의 의사와 요구를 반영한 과학적이며 백과전서적인 사상이라고 하면서 파키스탄자력갱생연구협회 서기장 자베드 안싸리는 이렇게 계속하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정력적인 사상리론활동을 벌리시여 김일성주석의 혁명사상을 종합체계화하시고 김일성주의로 정식화하시였다. 김정은동지께서는 조선혁명의 전 력사적로정을 과학적으로 분석하신데 기초하여 김일성주석과 김정일동지의 혁명사상을 김일성-김정일주의로 정립하시였다.오늘 조선로동당은 김일성-김정일주의를 영원한 지도사상으로 확고히 틀어쥐고 주체의 사회주의위업을 승리에로 향도해나가고있다.

네팔자력갱생연구회 위원장 쑤바쉬 까지 쉬레스타도 김일성-김정일주의를 혁명과 건설에서 제기되는 모든 리론실천적문제들에 완벽한 해답을 주며 인민대중의 자주위업을 승리에로 이끌어나가는 위대한 혁명사상이라고 격찬하였다.

방글라데슈주체사상연구소 명예위원장 엠.캄룰 후다는 다음과 같이 밝혔다.

조선을 기적의 나라라고 하는것은 결코 과장된 표현이 아니다.실지 조선은 오랜 기간에 걸치는 제국주의자들의 제재압살책동속에서도 놀라운 발전을 이룩하고있다.그 비결은 현시대의 유일한 지도사상, 자주시대를 대표하는 위대한 지도사상인 김일성-김정일주의에 있다.

김일성-김정일주의의 정당성과 생활력은 조선의 현실에서 뚜렷이 증명되였다. 김정은동지께서는 전체 인민이 김일성-김정일주의기치를 높이 들고 힘차게 전진하도록 이끄신다.

타이주체사상연구조직 위원장 쏭치트 풀랖은 이렇게 강조하였다.

조선은 사회주의길을 따라 변함없이 나아가고있다.조선인민은 모두가 서로 돕고 이끌며 화목한 대가정속에서 살고있으며 자기들을 국가와 사회의 주인으로 내세우고있는 사회주의제도를 지지하고있다.조선의 당과 정부가 실시하는 모든 로선과 정책은 인민의 리익을 위한것이다.이 나라에서는 모든것이 인민을 위하여 복무하고있다.

선대수령들의 숭고한 뜻을 이어가시는 김정은최고령도자께서는 공장과 농장, 어촌마을 등 인민이 사는 곳이라면 그 어디에나 다 찾아가신다.그이의 현명한 령도밑에 조선은 사회생활의 모든 분야에서 커다란 성과를 달성하고있다.

【조선중앙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