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4월 15일 로동신문

 

확대되고있는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증피해, 그에 대처하기 위한 노력

일본에서 감염실태 심각

 

일본에서 13일 하루동안에 294명이 신형코로나비루스에 감염되였다.도꾜도에서만도 91명의 감염자가 등록되였다.

이로써 이날현재 전국적인 감염자수는 도합 8 400여명으로 늘어났다.

그중 사망자는 155명이다.

지금 총무성과 중의원사무국의 직원들속에서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자들이 나오고있기때문에 론난이 일고있다.

오사까부지사는 긴급사태조치를 취하기 시작한지 1주일이 지났지만 감염자는 배로 늘어나고있다고 하면서 폭발적인 확대를 일으키지 않기 위해 학교, 영화관, 상업시설 등의 휴업을 요청한다고 말하였다.

가가와현에서는 집단감염이 련이어 발생하는 등 감염자가 급격히 늘어나고있는것과 관련하여 독자적인 긴급사태를 선포하였다.현지사는 이날 기자회견을 가지고 현에서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이 우려할만 한 상황으로 번져지고있다, 긴급사태라고밖에 달리 말할수 없다고 하면서 현민들에게 불필요하거나 급하지 않은 외출을 자제하며 밀페, 밀집, 밀접을 피해야 할것이라고 말하였다.

이시가와현도 여러곳에서 집단감염이 발생한것과 관련하여 5월 6일까지 독자적인 긴급사태를 선포하고 음식점출입 등을 특별히 자제할것을 요구하였다.

12일 혹가이도지사와 삿뽀로시장은 철저한 감염방지대책을 강구할것을 호소하는 긴급공동선언을 발표하였다.

공동선언에는 삿뽀로시에서 5월 6일까지 소, 중학교와 고등학교들의 림시휴교를 연장하고 공공시설들의 운영을 중지하며 불필요한 외출을 자제해야 한다는 내용이 들어있다 한다.

또한 정부가 긴급사태를 선포한 7개 자치체에 대한 래왕도 극력 삼가할데 대한 내용도 밝혀져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