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4월 1일 로동신문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불후의 고전적로작을 펼치고

우리 인민의 신성한 의무

 

영생불멸의 김일성-김정일주의총서인 김정일전집》 제7권에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불후의 고전적로작 《우리 당의 빛나는 혁명전통으로 튼튼히 무장하자》가 수록되여있다.

이 로작은 위대한 장군님께서 김일성종합대학에서 혁명활동을 벌리시던 시기 학생들과 하신 담화이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우리 당의 혁명전통은 당과 혁명의 력사적뿌리이고 그 명맥을 이어주는 피줄기이며 우리 혁명위업의 완성을 위한 튼튼한 밑천입니다.》

주체52(1963)년 8월 1일 량강도안의 혁명전적지들에 대한 답사를 떠나는 경제학부 학생들과 자리를 같이하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우리 당의 빛나는 혁명전통으로 튼튼히 무장하는것은 당원들과 근로자들의 신성한 의무이라고 하시면서 혁명전통으로 무장하는 사업에서 지침으로 되는 귀중한 가르치심을 주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무엇보다먼저 항일무장투쟁을 승리의 한길로 이끄신 위대한 수령님의 령도의 현명성을 깊이 체득할데 대하여 가르쳐주시였다.

항일무장투쟁시기 유격대는 국가적후방이나 정규군의 지원도 없이 발톱까지 무장한 일제침략자들과 맞서 싸우지 않으면 안되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탁월한 군사전략과 유격전술을 창시하시고 신출귀몰하는 령활한 전법으로 걸음마다 일제침략군대에 죽음과 공포를 안기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학생들에게 혁명전적지들을 답사하게 되면 생동하게 느낄수 있겠지만 보천보전투와 무산지구전투는 수령님의 령활무쌍한 전략과 전술을 잘 보여준다고 하시였다.이어 그이께서는 항일무장투쟁과 전반적조선혁명을 일대 앙양에로 이끄시기 위한 탁월한 방침들을 내놓으시고 그 관철을 위한 투쟁을 현명하게 령도하신 위대한 수령님의 불멸의 업적에 대하여 말씀하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위대한 수령님에 대한 항일유격대원들의 충실성을 따라배울데 대하여 강조하시였다.

항일유격대원들은 일편단심 수령님께 충성다한 참다운 혁명가의 전형이였다.항일유격대원들의 충실성은 오랜 기간에 걸치는 생활체험을 통하여 그들의 심장속깊이 자리잡은 확고한 신념으로부터 흘러나온 참다운 충실성이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담화에서 항일유격대원들의 불요불굴의 투쟁정신, 인민에 대한 헌신적복무정신, 혁명적인 생활기풍을 따라배우는데서 나서는 문제들도 구체적으로 밝혀주시였다.

위대한 장군님의 불멸의 로작은 백두산지구 혁명전적지답사행군길에 오르는 답사대원들만이 아닌 온 나라 인민이 우리 당의 혁명전통으로 철저히 무장하는것을 더없이 신성한 의무로 간직하고 백두의 혁명정신의 체현자들로 억세게 자라날수 있게 한 위력한 사상정신적량식, 전투적기치로 되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창조하신 백두의 혁명전통을 영원히 옹호고수하고 계승발전시켜 조선혁명을 완수하자는것이 우리 당의 확고한 의지이다.

전체 인민과 인민군장병들이 위대한 장군님의 고귀한 유훈과 당의 뜻을 생명선으로 틀어쥐고 백두의 혁명전통을 우리 혁명의 피줄기로 꿋꿋이 이어나가기에 우리의 사회주의강국건설은 반드시 승리할것이다.

본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