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4월 5일 로동신문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증을 철저히 막자

더욱 활발히 벌어지는 위생선전과 방역사업

 

위생선전, 비상방역사업이 전국각지에서 계속 강도높이 벌어지고있다.

비상설중앙인민보건지도위원회의 통일적인 지휘밑에 국경과 해상, 공중을 비롯한 비루스가 류입될수 있는 모든 통로를 완전히 차단봉쇄하기 위한 사업, 해안연선과 국경지역들에서 수질검사와 방역대책을 더욱 강화하는 사업, 수입물자들에 대한 소독을 규정대로 엄격히 하기 위한 사업, 일단 정황이 발생하면 신속대응할수 있는 준비를 철저히 갖추기 위한 사업 등이 전국가적으로 빈틈없이 진행되고있다.

 

정치사업, 위생선전의 도수를 높여

 

각지에서 정치사업, 위생선전활동이 계속 힘있게 벌어지고있다.

평양시에서는 비상방역사업이 장기성을 띠고 진행되는 조건에 맞게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이 탕개를 늦추지 않고 계속 각성분발하도록 정치사업을 실속있게 벌려나가고있다.

시당위원회와 구역, 군당위원회일군들이 항시적으로 담당한 공장, 기업소, 주민지구에 나가 종업원들과 주민들속에서 위생방역규범을 보다 철저히 지키며 사소한 비정상적인 현상도 나타나지 않도록 교양과 통제를 강화해나가고있다.

만경대구역에서는 지하철도역주변을 비롯한 구역안의 40여개 주요장소에 이동식증폭기재들을 설치하고 정치사업을 공세적으로 벌려나가고있다.이와 함께 수십명의 의료일군들과 위생방역일군들이 매일 근 200개의 공장, 기업소와 수백개 인민반을 순회하면서 검병검진과 위생선전을 정상적으로 진행하고있다.

대성구역에서는 방역사업에 동원된 일군들의 책임성을 높여 모든 공장, 기업소, 동, 인민반들에서 자기 실정에 맞게 교양사업과 위생선전을 참신하게 벌려나가도록 하고있다.

특히 주민들속에서 비정상적인 현상을 언제나 각성있게 대하며 소독을 비롯한 방역사업에 주인답게 참가하도록 하는데 교양사업의 초점을 집중하고있다.

평안북도에서도 정치사업과 위생선전에 계속 총력을 집중하고있다.

룡천군에서는 비상방역사업과 관련한 정치사업자료를 접수받으면 즉시 군안의 모든 당조직들에 시급히 배포하고 그에 따르는 선전교양사업을 실속있게 해나가고있다.군당위원회에서는 정치사업과 위생선전을 지역과 대상의 특성에 맞게 참신하고 실감있게 하여 선전의 실효를 높이고있다.하루동안에만도 수백명의 군급기관 일군들이 주민지역들에 나가 수만명을 대상으로 다양한 형식의 정치사업을 힘있게 벌렸다.

염주군에서도 지난 며칠사이에 백수십개의 당조직들에서 수만명의 당원들과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고도의 긴장상태를 유지하고 방역사업을 더욱 강화할데 대한 내용의 정치사업을 진행하였다.

군에서는 방송선전차와 이동식증폭기재를 비롯한 선전선동수단들을 리용하여 매일 수십차에 걸치는 위생선전을 정상적으로 벌려나가고있다.

이밖에도 함경남도와 황해남도를 비롯한 전반적지역에서 위생선전활동을 계속 힘있게 벌려나가고있다.

 

사소한 빈틈이 없도록

 

각지에서 항시적인 긴장성을 유지해가며 방역사업에 계속 힘을 집중하고있다.

신의주시의 검사검역장소들에서 해당 일군들은 수입물자들에 대한 소독과 자연방치 등을 검사검역규정의 요구대로 철저히 진행해나가고있다.

함경남도에서는 매일 도적으로 수만L의 소독수를 생산하여 공공장소들과 륜전기재들, 위생시설 등에 대한 소독을 정상적으로 엄격히 진행하고있다.특히 북청군에서는 비상방역사업에 동원된 일군들을 해안연선에 내보내여 제기되는 문제들을 빠짐없이 장악하고 필요한 대책을 신속히 세워나가고있다.

군당위원회의 지도밑에 군에서는 모든 일군들이 자기 단위와 주변에서 나타나는 비정상적인 현상들을 하나도 놓치지 않고 장악하면서 일군들과 근로자들에게 방역규범을 잘 해설해주어 그들속에서 사소한 편향도 나타나지 않도록 하고있다.

함주군에서는 격리장소로 리용하던 건물을 비롯하여 공공건물과 시설, 사무실들과 가정세대들에서 소독사업을 정상적으로 진행하는것과 함께 주민들이 일상생활에서 제정된 규률과 질서를 자각적으로 지키도록 교양과 통제를 강화해나가고있다.해안연선을 끼고있는 지대적특성에 맞게 해안과 그 주변에 대한 방역학적감시를 강화하면서 언제나 긴장되고 동원된 태세를 유지해나가고있다.

자강도에서 방역사업에 항시적인 힘을 집중하면서 높은 책임성을 발휘해나가고있다.

도에서는 비상방역사업과 3, 4월위생월간사업을 결부시켜 도안의 전반적인 생활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사업을 짜고들어 진행해나가고있다.

강계시에서는 여러가지 형식과 방법으로 방역사업에 대한 사회적분위기를 고조시키는 한편 천여m의 도랑을 짧은 기간에 정리소독하였다.

희천시에서도 일군들과 주민들이 적극 떨쳐나 넓은 구간의 하수망에 대한 정리 및 준첩을 진행하였으며 랑림군에서도 겨울난 흔적을 말끔히 가시고 오물과 버림물에 대한 처리를 규정대로 진행하였다.

날이 갈수록 심각해지는 세계적인 전염병전파상황에 대처하여 방역사업에 한사람같이 떨쳐나선 각지 일군들과 인민들의 열의는 대단히 높다.

본사기자 김성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