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4월 30일 로동신문

 

김일성전집》 증보판 제9권 출판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불후의 고전적로작들을 년대순에 따라 체계적으로, 전면적으로 집대성한 영생불멸의 주체사상총서인 김일성전집》 증보판 제9권을 조선로동당출판사에서 출판하였다.

전집에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주체36(1947)년 3월부터 7월까지의 기간에 하신 력사적인 연설, 담화, 결론, 보고를 비롯한 100건의 고전적로작들이 수록되여있다.

로작들에는 해방후 우리 당과 인민정권을 더욱 강화하고 자립적민족경제의 토대를 쌓으며 부강한 자주독립국가건설에서 새로운 비약을 일으키기 위한 투쟁의 앞길을 밝힌 탁월한 사상리론과 전략전술적방침들이 집대성되여있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우리 당이 조선혁명앞에 지닌 무거운 임무와 책임을 다하려면 당대렬을 튼튼히 꾸리고 당단체들의 기능과 역할을 백방으로 높여야 합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북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상무위원회에서 한 결론》 , 《각급 당지도기관 결산선거를 진행할데 대하여》 , 《현시기 경제사업에 대한 당단체들의 지도와 당내부사업에서 나서는 몇가지 과업에 대하여》 를 비롯한 로작들에서 각급 당단체들이 당사업을 발전시키고 당대렬을 조직사상적으로 더욱 강화하기 위한 대책을 세우며 경제사업에 대한 당적지도를 잘하는데서 나서는 강령적지침들을 밝혀주시였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정부를 수립하고 인민의 정치적자유와 공민의 권리를 철저히 보장하며 인민정권을 강화할데 대한 사상이 《민주주의조선림시정부를 세우는것과 관련하여 모든 정당, 사회단체들은 무엇을 요구할것인가》 , 《인민정권기관 일군들속에서 규률과 질서를 확립할데 대하여》 등의 로작들에 반영되여있다.

《새 조선의 해군함대창설에 필요한 지휘관들을 하루빨리 키워내자》 , 《군사정치훈련을 강화하며 인민들을 적극 도와주자》 , 《부대의 전투력을 강화하기 위하여 더욱 분발하자》 , 《병기공장건설을 다그칠데 대하여》 를 비롯한 로작들에는 조국과 인민을 보위할 강력한 현대적정규무력과 자위적국방공업을 건설하기 위한 과업과 방도들이 뚜렷이 명시되여있다.

우리의 힘, 우리의 기술, 우리의 원료에 의거하여 민족산업을 발전시키며 우리 나라 력사에서 처음으로 되는 인민경제계획인 1947년도 인민경제계획을 성과적으로 완수할데 대한 사상이 로작 《북조선의 산업발전방향과 관련한 몇가지 문제》 , 《1947년도 인민경제계획을 완수하기 위하여 제기되는 몇가지 문제에 대하여》 , 《평양곡산공장 로동자들앞에서 한 연설》 등에 담겨져있다.

로작들에는 중공업발전에 큰 힘을 넣으면서 화학공업과 경공업발전에 깊은 관심을 돌리며 자립적민족경제의 토대를 튼튼히 축성하고 인민생활을 안정향상시키는데서 틀어쥐고나가야 할 방향과 방도들이 밝혀져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로작 《교육사업을 개선하기 위한 당면한 몇가지 과업에 대하여》 , 《교원, 학자들의 자질을 높이며 과학연구사업을 강화하여야 한다》 , 《인민보건사업을 강화할데 대하여》 등에서 조국과 인민을 위하여 헌신적으로 복무하는 훌륭한 인재들을 키워내는것을 우리 교육의 목적으로 규정해주시고 교육과 과학연구사업을 개선하며 새로운 인민적인 보건제도를 강화할데 대한 사상을 천명하시였다.

전집에는 이밖에도 민족간부양성사업을 강화할데 대한 문제, 혁명가유가족들과의 사업을 잘할데 대한 문제, 직업동맹간부대렬을 튼튼히 꾸리며 산림조성사업을 전군중적운동으로 힘있게 벌릴데 대한 문제, 보도선전활동을 개선강화할데 대한 문제를 비롯하여 새 조국건설에서 나서는 리론실천적문제들에 완벽한 해답을 주는 로작들이 수록되여있다.

김일성전집》 증보판 제9권에 반영된 력사적인 로작들은 혁명과 건설에서 그 정당성과 진리성, 생활력이 뚜렷이 확증된 대백과전서로서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7기 제5차전원회의 결정관철에 떨쳐나선 우리 인민들의 투쟁을 힘있게 고무추동하는 위력한 사상정신적무기로 될것이다.

【조선중앙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