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4월 26일 로동신문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력사적인 로씨야련방방문 1돐에 즈음하여
로씨야의 정계, 사회계인사들 담화 발표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력사적인 로씨야련방방문 1돐에 즈음하여 로씨야의 정계, 사회계인사들이 20일부터 22일까지의 기간에 담화를 발표하였다.

평화 및 통일당 위원장은 다음과 같이 언급하였다.

지금으로부터 1년전 조선로동당 위원장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위원장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무력 최고사령관이신 김정은동지께서는 로씨야련방을 방문하시여 울라지미르 울라지미로비치 뿌찐대통령과 상봉하시였다.

그이께서는 방문기간 로씨야인민들로부터 열렬하고도 따뜻한 환대를 받으시였다.

그이의 력사적인 로씨야방문은 전통적인 로조친선관계를 새로운 시대적요구에 맞게 강화발전시켜나갈수 있는 확고한 토대를 마련한 중요한 계기로 되였다.

조선인민이 령도자의 두리에 굳게 뭉쳐 사회주의강국건설에서 새로운 성과를 이룩할것을 축원한다.

김정은동지의 울라지보스또크방문의 나날은 력사의 한순간에 불과하지만 그이에 대한 흠모심과 친근감을 오늘도 소중히 간직하고있다고 하면서 련방공산당 연해변강위원회 제1비서는 연해변강주민들은 그이를 또다시 모실 환희의 순간을 고대하고있다고 말하였다.

하바롭스크대외친선협회련맹 위원장은 존경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첫 로씨야방문을 통하여 로조친선협조관계를 더욱 확대발전시켜나가시려는 의지를 세계앞에 보여주시였다고 강조하였다.

김정은동지의 로씨야방문은 세계언론계의 커다란 관심속에 성과적으로 진행되였다고 하면서 띤다시 주체사상연구협회 위원장은 조로친선협조관계가 앞으로도 두 나라 인민의 리익에 맞게 훌륭히 발전되리라는 확신을 표명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