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5월 29일 로동신문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전국위원회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전국위원회 제13기 제3차회의가 21일부터 27일까지 베이징에서 진행되였다.
회의에는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전국위원회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총서기이며 국가주석인 습근평동지와 당과 국가의 지도간부들, 대표들이 여기에 참가하였다.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전국위원회
그는 지난 1년간 습근평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의 령도밑에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전국위원회와 그 상무위원회가 새시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사상을 지침으로 삼고 제반 직능을 성실히 리행한데 대하여 언급하였다. 그는 최근시기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으로 인한 전염성페염을 막기 위한 투쟁에서 인민정치협상회의가 당중앙의 결정과 포치를 관철하고 각 정치협상기구와 참가단위, 광범한 위원들이 방역투쟁에 참가하도록 동원하였다고 말하였다. 인민정치협상회의사업의 총적요구에 대하여 언급하면서 그는 인민정치협상회의가 중국공산당 제19차대회와 당중앙위원회 제19기 제2차, 제3차, 제4차전원회의정신을 전면적으로 관철하고 전문협상기구로서의 역할을 훌륭히 발휘하며 정상적인 전염병방역과 경제 및 사회발전을 통일적으로 계획하고 추진하는 사업을 틀어쥐고 빈곤퇴치를 위한 공격전과 초보적으로 부유한 사회의 전면적인 건설에서 결정적승리를 이룩하는데 이바지하여야 할것이라고 강조하였다. 회의에서는 상무위원회사업보고에 관한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전국위원회 제13기 제3차회의 결의,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전국위원회 제13기 제3차회의 제안심사정형에 관한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제13기 전국위원회 제안위원회 보고,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전국위원회 제13기 제3차회의 정치결의가 채택되였다.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전국위원회 위원들은 국가의 안전수호를 위한 홍콩특별행정구의 법률제도 및 집행체제를 수립하고 완비하기로 한 전국인민대표대회의 결정초안을 전적으로 찬성하고 지지하였다. 회의기간 전염병방역과 경제, 문화, 생태문명, 사회건설문제와 관련한 전체회의와 화상회의들이 있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