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5월 4일 로동신문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불후의 고전적로작을 펼치고

사회주의신념은 우리의 생명

 

영생불멸의 김일성-김정일주의총서인 김정일선집》증보판 제23권에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불후의 고전적로작 《사회주의교양을 강화하는것은 우리 시대, 우리 혁명의 절실한 요구이다》가 수록되여있다.

이 로작은 위대한 장군님께서 주체95(2006)년 12월 20일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책임일군들과 하신 담화이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혁명은 신념으로 하며 신념이 없이는 난관과 시련을 뚫고나가는 혁명을 할수 없습니다.》

사회주의사회는 사회주의사상에 의하여 향도되고 사회주의사상을 기본추동력으로 하여 발전하는 사회이며 사상사업을 앞세우는것은 사회주의위업수행의 필수적요구이다.

사회주의교양을 강화하여 사람들을 사상적으로 튼튼히 무장시켜야 어떤 어려운 환경과 조건에서도 사회주의를 옹호고수하고 빛내여나갈수 있으며 사회주의위업을 끝까지 완성할수 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담화에서 오늘 우리 나라가 처한 안팎의 정세와 우리앞에 나선 중대한 혁명임무는 그 어느때보다도 간부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속에서 사회주의교양을 더욱 강화할것을 절실히 요구하고있다고 하시면서 정세가 복잡하고 첨예할수록, 원쑤들의 반사회주의책동이 악랄하고 투쟁이 간고할수록 사상사업을 더욱 튼튼히 틀어쥐고 혁명과 건설의 모든 전선에서 사상전을 강도높이, 진공적으로 벌려나가야 한다고 교시하시였다.

사회주의는 사상을 틀어쥐면 승리하고 사상을 놓치면 망한다.이것은 력사의 교훈이다.사람의 사상에 공백이 있을수 없는것만큼 사회주의를 위한 우리의 사상사업에서는 그 어떤 동면도 침체도 허용될수 없다.

이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현시기 사회주의교양에서 무엇보다 중요한것은 간부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속에서 사회주의에 대한 신념교양을 깊이있게 잘하는것이라고 강조하시였다.

사회주의를 위한 투쟁은 사회생활의 모든 령역에서 온갖 낡고 반동적인것을 쓸어버리고 근본적인 변혁을 일으키는 가장 심각하고 첨예한 혁명투쟁이며 확고한 신념이 없이는 사회주의위업을 수행할수 없다.

신념이 강한 당은 변질되지 않고 신념이 강한 국가는 붕괴되지 않으며 신념이 강한 인민은 와해되지 않는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담화에서 사회주의에 대한 신념은 사회주의위업의 정당성과 사회주의승리의 필연성에 대한 확고한 믿음이며 사회주의위업의 완성을 위하여 끝까지 싸우려는 강의한 의지라고 하시면서 사회주의에 대한 신념은 우리 간부들과 당원들과 인민들에게 있어서 생명이라고 말할수 있다는데 대하여 간곡히 가르치시였다.

사회주의에 대한 신념은 우리의 생명!

바로 여기에는 신념을 떠난 혁명가의 빛나는 생에 대해 론할수 없으며 사회주의에 대한 확고한 신념을 지닌 사람들만이 그 어떤 고난과 시련도 과감히 뚫고 혁명의 길을 끝까지 갈수 있다는 깊은 뜻이 담겨져있다.

사회주의에 대한 신념, 이 위대한 사상정신적힘이 있었기에 우리 인민은 력사의 모진 광풍속에서도 인민대중중심의 우리 식 사회주의의 존엄과 기상을 높이 떨치며 부강조국의 만년토대를 튼튼히 다져올수 있었다.

오늘도 적대세력들은 어떻게 하나 우리의 전진을 가로막아보려고 필사적으로 발악하고있다.

하지만 위대한 장군님께서 로작에서 밝혀주신 철리를 깊이 간직한 신념의 강자들이 경애하는 원수님의 두리에 철통같이 뭉쳐 나아가기에 사회주의강국의 령마루를 향한 우리 조국의 전진은 순간의 주저나 답보도 없이 그렇듯 줄기차게 이어지고있는것이다.

사회주의는 과학이며 그 승리도 과학이라는 절대불변의 신념을 간직하고 사회주의 오직 한길로 나아가는 우리의 전진을 가로막을자 이 세상에 없다.

본사기자 오영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