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5월 12일 로동신문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불후의 고전적로작을 펼치고

애국은 헌신이고 투신이다

 

주체101(2012)년 7월 26일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책임일군들과 자리를 같이하시고 김정일애국주의를 구현하여 부강조국건설을 다그치자》라는 담화를 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김정일애국주의는 참으로 위대한 장군님께서 우리 인민에게 물려주신 고귀한 정신적유산이며 실천의 본보기입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담화에서 사회주의강국건설위업을 실현해나가는데서 김정일애국주의를 구현하는것이 매우 중요한 요구로 나선다는것을 강조하시였다.그러시면서 우리 나라에서 이룩된 세기적변혁과 이 땅에 펼쳐진 자랑찬 현실은 다 위대한 장군님의 숭고한 애국주의가 안아온 고귀한 결실이라는데 대하여 가르치시였다.

위대한 장군님의 마음속에는 언제 어디서나 사랑하는 조국과 인민이 소중히 간직되여있었다.울창한 수림과 번듯하게 정리된 드넓은 대지를 보시면 부강번영할 조국의 래일과 대대손손 누려갈 우리 인민의 행복한 앞날을 그려보시며 정을 담아 푸른 산, 푸른 들이라고 조용히 외우기도 하시고 외국방문의 길에 계실 때에는 두고온 조국과 인민들이 그리워 내 나라, 내 민족이라고 감회깊이 불러보군 하신분이 우리 장군님이시였다.얇아진 솜옷으로 스며드는 추위보다도 조국수호의 사명감으로 자신을 깡그리 불태우시며 10여년나마 한벌의 솜옷을 입으시고 조국수호의 전초선들을 찾고찾으신 위대한 장군님의 애국헌신의 선군장정이 있어 우리 조국은 그 누구도 감히 건드릴수 없는 불패의 사회주의보루로 세계만방에 위용떨치게 되였다.

내 나라, 내 조국의 풀 한포기, 나무 한그루도 다 가슴에 품어안고 뜨거운 열과 정으로 덥혀주는 김정일애국주의야말로 우리 인민들을 대를 이어가며 참된 애국자로 키워주는 밝은 등대이고 투쟁과 생활의 라침판이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우리의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조국과 인민에 대한 열렬한 사랑으로 심장을 불태우시며 한평생 조국과 인민을 위하여 불면불휴의 로고를 다 바치신 장군님의 숭고한 애국주의를 적극 따라배워야 하며 더하지도 덜지도 말고 실천활동에 그대로 구현해나가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의 가르치심에는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이 위대한 장군님께서 지니시였던 숭고한 애국주의를 심장깊이 간직하고 조국의 찬란한 래일을 위해 애국의 더운 피와 땀을 아낌없이 바쳐나가야 한다는 숭고한 뜻이 맥박치고있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담화에서 애국은 조국과 인민에 대한 헌신이고 투신이라고 하시면서 그 어떤 난관과 시련앞에서도 주저하거나 동요하지 않고 참된 애국의 한길을 걷는 사람, 조국과 인민이 맡겨준 혁명과업을 한치의 드팀도 없이 제때에 성실히 수행하는 사람이 진짜 애국자이라고 강조하시였다.

애국은 조국과 인민에 대한 헌신이고 투신이다!

이 뜻깊은 가르치심은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이 한생 좌우명으로 삼아야 할 귀중한 지침이다.

우리의 전진을 저애하는 모든 난관을 정면돌파전으로 뚫고나가야 하는 오늘의 장엄한 투쟁은 전인민적인 애국투쟁이다.한마음한뜻으로 굳게 뭉친 전체 인민의 불타는 애국심에 떠받들려 전진하는것이 주체의 사회주의이며 우리 힘과 기술, 자원으로 강성번영을 이룩해나가는 거창한 창조투쟁도 천만심장에서 끓어번지는 열렬한 애국심을 원동력으로 하여 힘차게 벌어지게 된다.

조국이라는 거목의 억센 뿌리가 되고 밑거름이 되겠다는 높은 애국심을 지니고 조국을 위하여 무한히 헌신하고 투신하는 참된 애국자들이 많기에 온 나라에 줄기찬 전진과 비약의 기상이 나래치고 정면돌파전의 전구마다에서 기적과 혁신이 끊임없이 창조되고있는것이다.

본사기자